반응형

디그르르의 야경

 

반려견과 함께 가기 좋은 곳... 글쎄 그런 곳이 어떤 곳일까?

 

기자는 이런 곳이 갖춰야 할 핵심 요소로 교통과 시설, 그리고 친절 등을 꼽고 싶은데, 이는 전국의 애견동반 매장을 다녀본 결과 개인적으로 얻은 답이라고도 하겠다.

 

'교통, 시설, 친절'이 애견동반 매장의 핵심 요소인 이유

더보기
네이버는 지난해 11월 17일 플레이스 페이지에 세분화된 로컬 검색을 지원한다고 밝혔는데, 네이버 정보 탭에 '반려동물 동반' 키워드 필터가 추가되었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를 알 수 있게 된 것이다. 

하지만 예전에도 그랬듯이... 이러한 정보가 항상 정확한 건 아니었다. 일부러 찾아간 식당이나 카페에서 실망을 넘어 불쾌함까지 느낀 적이 두어 번 있었으니 말이다. 검색 정보에는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곳이었지만, 실제로 방문한 곳은 정말 악플을 달고 싶을 정도로 수준 이하의 가게도 있었다.

예를 들어, 가게 테이블 한 두 곳을 비워두고 '애견동반'이라는 표현을 쓴 곳, 가게 대표의 마인드는 반려동물 동반에 대한 생각이 없는데 남들이 한다니까 덩달아 흉내만 내는 곳, 마치 죄지은 사람들을 위한 공간인 듯 가게 구석에 조그마하게 반려인들을 위한 좌석을 마련해 둔 곳 등... 그런 모습을 보는 것 자체만으로도 무척 화가 났었다. 

반면, 가게 시설은 좋았지만 교통이 불편해 방문하기 쉽지않은 곳도 많았고, 교통과 시설 모두 좋았지만 대표와 직원이 불친절한 곳도 있었다.

그래서... 전국의 애견동반 시설을 둘러보고 갖게 된 생각, '애견동반 매장이 성공하기 위한 조건'은... '교통, 시설, 친절' 이 세 가지가 된 것이다.

 

애견동반 매장이 갖춰야 할 3가지 핵심 요소 '교통, 시설, 친절'을 두루 갖춘 곳... 그런 곳을 오랜만에 만났다. 

 

그곳은 바로... 반려견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곳, 가평 대성리역 건너편에 '교통, 시설, 친절' 3박자를 두루 갖춘 애견동반카페 '디그르르'였다.

 

 

주차는 디그르르 앞 아울렛 매장 주차장을 이용

 

디그르르는 대성리역 건너편에 있다

 

디그르르에 방문했을 때, 주차는 아울렛 매장 주차장을 이용했다.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고, 아울렛 매장을 이용해 주차할 수 있다는 점은 반려견과 함께 여행하는 데 있어 큰 장점이라 하겠다.

 

시설이 좋은 매장이라도 접근성과 주차여건이 좋지 않아 고생한 적이 있는데, 그런 점에 있어 디그르르는 편리한 접근성과 주차여건을 제공하고 있다.

 

편리한 교통과 함께 디그르르의 시설 역시 최고의 점수를 주고 싶은데, 왜 그런지 사진으로 함께 만나보자.

 

 

디그르르 입구 풍경

 

디그르르에 처음 방문한 사람이라면, 입구에서부터 안쪽으로 뻗은 길을 보고 한껏 호기심을 갖게 될 것이다. 

 

방문객을 반갑게 맞아주는 듯한 길... 카페가 있는 건물까지 걸어가면서 안쪽의 모습은 어떨지 머리속에 그려본다.

 

 

일반인과 반려인이 함께 이용하는 공간

 

카페 건물 앞마당은 일반인과 반려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반려인뿐 아니라 일반인도 배려한 디그르르의 세심함이 느껴진다.

 

 

디그르르 카운터

 

카운터가 있는 입구로 들어서면, 카페 로고가 보이고 앞쪽에는 빵들이 놓여있다. 거기에 더해 반갑게 맞아주는 디그그르 대표와 직원들의 친절도 더해진다.

 

 

카운터와 카페 실내로 이어지는 공간

 

카운터에서 주문을 하고 카페 실내로 가는 공간이다. 야외에 의자도 놓여있고, 댕댕이 스포츠카도 놓여있다.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아래 풍경들이 눈에 펼쳐진다.

 

 

디그르르 실내 풍경

 

깔끔하고 환한 디그르르의 풍경이 인상적이다. 창문으로는 바깥 놀이터의 풍경을 볼 수 있다.

 

 

강아지 식수대

 

강아지 의자

 

포토존

 

강아지 식수대, 강아지 의자가 보이고, 포토존도 보인다.

 

 

루프탑

 

루프탑에서 바라본 건물 앞뒤 공간의 모습

 

인조잔디가 깔릴 루프탑에 올라가면 건물 앞뒤에 있는 넓은 공간이 보이고, 길 건너편 대성리역의 모습도 보인다.

 

 

루프탑에 갔다 내려오면서 바라본 카페 풍경

 

건물을 중앙에 두고 앞뒤로 넓은 공간을 활용한 것이 디그르르의 특징 중 하나인데, 앞쪽은 일반인과 반려인이 함께 이용하는 공간으로, 뒤쪽은 반려견 놀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디그그르에서는 커피와 차는 물론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디그르르에서는 커피, 차는 물론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고, QR코드를 이용해 주문할 수 있다.

 

 

디그르르를 방문한 댕댕이들

 

이런 디그르르가 반려인과 댕댕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나 보다. 귀여운 댕댕이들이 카페 안에서 뛰어놀며 재롱부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놀이터 입구에 비치된 강아지 식수대

 

천연잔디가 깔려있는 반려견 놀이터

 

곳곳에 비치된 휴지통

 

캠핑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야외 텑트

 

댕댕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 바로 야외 반려견 놀이터다. 추운 날씨였지만 놀이터를 신나게 달리는 댕댕이들 모습을 볼 수 있고, 그런 모습을 지켜보는 반려인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다.

 

놀이터 가장자리에는 캠핑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텐트도 설치되어 있다.

 

 

'교통, 시설, 친절' 3박자를 갖춘 애견동반카페 '디그르르'

 

편리한 교통과 주차시설, 깔끔한 실내 풍경과 건물을 중심으로 한 앞뒤 넓은 공간, 그리고 이 모든 것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디그르르 관계자들의 친절함!

 

반려인들과 반려견들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이용할 수 있는 매장... 디그르르는 기자가 다녀본 애견동반 매장 중 '교통, 시설, 친절'을 두루 갖춘 몇 안되는 팔색조 매장 가운데 하나였다.

 

디그르르가 반려인들로부터 사랑받는 사랑방이 되리라 기대하며, 디그르르에 대한 글을 맺는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