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2/179

고용노동부, 반려동물 연관산업은 고용이 "증가"할 것이라 전망 2021년 고용영향평가 결과발표회 개최 '코로나19 이후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고용 영향' 등 5개 정책 평가 결과 발표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는 12월 16일(목) 오전 10시에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2021년 고용영향평가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하여 현장참관 없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실시되었다. 고용영향평가(위탁: 한국노동연구원 고용영향평가센터)는 정부 정책이 일자리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여 고용친화적인 정책추진을 지원하는 제도로 2011년 처음 시행한 이래 현재까지 매년 국가적으로 중요한 정책이나 사회변화 등에 대해 고용 효과 등을 평가하고 정책 개선사항을 지원하고 있다. 금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일하는 방식 변화, AI 경제 활성화, 녹색 산업.. 2021. 12. 17.
장안대학교 바이오동물보호과,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인증 장안대학교(총장 김태일) 바이오동물보호과가 농림축산식품부의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평가인증'을 통해 '동물보건사 양성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2019년 8월 개정된 '수의사법'이 올해 8월 시행하면서 동물병원이 전문적으로 동물을 간호하고, 진료를 보조하는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증 시험이 치러진다. 2022년 2월에 처음 시행되는 제1회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시험은 ‘동물보건사 양성기관’의 졸업생들에게만 응시 자격이 부여된다. 이에 바이오동물보호과는 올해부터 시행하는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인증 제도에 신청해 △조직 및 운영 △교육과정 △학생 △교수 △교육시설 및 실습 기자재 등 35개 항목, 121개 평가사항에 대해 서면 및 방문평가를 받아 동물보건사 양성기관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평가 인증에는 전국 .. 2021. 12. 17.
류가헌에서 열리는 '봄날의책' 특별전 '12월의 선물' 책과 그림, 사진이 함께 하는, ‘선물’ 같은 전시 ‘봄날의책’ 특별전, 12월 14일부터 26일까지 봄날의책 특별전 '12월의 선물' 눈이 내린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춤추며 내리는 눈송이에 서투른 창이라도 겨눌 것인가 아니면 어린 나무를 감싸 안고 내가 눈을 맞을 것인가 울라브 하우게의 시 의 일부다. 노르웨이의 정원사이자 시인인 하우게의 시, 그 속에 담긴 눈과 바람, 비와 숲을 눈송이처럼 희고 가볍고 작은 장정의 책으로 만들어 소개한 출판사는 '봄날의책'이다. 이 책을 비롯해 지난 10년 가까운 시간 동안 봄날의책이 출간한 책들이 모두 '선물' 같은 책이라는 게 봄날의책을 아끼는 이들의 공통된 생각이다.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저 먼 북구의 시를 비롯해 영미작가산문선 에 이르기까지 .. 2021. 12. 17.
'닷클럽' <팔도여담-광주ㆍ전남> 사진전, 류가헌에서 열려 '옛날'이 되어 사라질 남도 땅의 '오늘' ‘닷클럽’ 사진전 12월 14일부터 류가헌에서 소개 이 땅에서 사라져가는 풍경과 사물, 사람살이의 '오늘'을 사진가들이 각자의 시선으로 기록해 후대에 전하는 . 해마다 한 지역을 정해서 사진으로 기록하고 연말이면 전시와 책으로 선보이는 닷클럽의 이 장기프로젝트가 어느새 6년째를 맞았다. 2016년 '팔도여담-경북'을 처음 발표했을 때만 해도 안팎에서 그 지속가능성을 우려했는데, 이듬해 '팔도여담-강원ㆍ제주', 2018년 '팔도여담-전라북도', 2019년 '팔도여담-충청북도', 2020년 '팔도여담 – 대전ㆍ세종ㆍ충남'이 한 해도 거름 없이 이어졌다.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이 계속되며 촬영의 진행을 힘겹게 했지만, 팔도여담 10년의 기록을 실현코자 하는 닷클럽 사진가.. 2021. 12. 17.
에이아이포펫, AI 스마트 서비스 '티티케어'로 리브랜딩 1500만 반려인의 필수 홈케어앱 똑똑케어, 티티케어로 리브랜딩 및 2.0 업데이트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와 협업 이벤트 등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예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반려동물 토털 헬스케어 앱 '똑똑케어'가 서비스를 대규모 업데이트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해 'smarT Total Care'라는 뜻의 '티티케어(TTcare)'로 브랜드명을 변경했다. 에이아이포펫(대표 허은아)이 2021년 1월 첫선을 보인 티티케어는 반려동물의 눈, 피부 사진을 찍어 AI가 건강 상태를 진단하는 앱으로, 국내 최초 동물용 의료기기(의료 영상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로 등록됐다. 티티케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AI 진단 솔루션을 고도화하며 베타 서비스로 제공했던 기존 피부 체크 기능을 정식 오픈했다. 또 질.. 2021. 12. 17.
인포그래픽, 강아지의 소리 없는 언어 '카밍 시그널' 강아지는 바디랭귀지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끊임없이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렇듯 강아지들이 보내는 소리 없는 언어를 '카밍 시그널'이라고 합니다. 강아지들이 보내는 카밍시그널이 Doggies Drawings에 인포그래픽으로 잘 표현되어 있군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스로 인포그래픽을 무료로 공유하고 배포한 릴리 친(Lili Chin)께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예전에 카밍시그널에 대한 일화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 내용은 관련 글(반려동물이 우리에게 보내는 신호, 카밍 시그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두 개의 인포그래픽은 핏불과 보스턴 테리어가 보여주는 카밍 시그널입니다. 아래는 위에서 보다 좀 더 많은 카밍 시그널이 표현되어 있는 인포그래픽입니다. 보스턴 테리어 '부기'의 모습이 귀엽군요. .. 2021. 12. 17.
노원구, 청소년 축제 '청아장 아카이빙 퍼포먼스 웃픈, 해픈' 개최 '해프닝'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과 체험 거리를 나누는 퍼포먼스 장 개최 오프라인 전시, 체험, 팟캐스트와 함께 메타버스(게더타운)에서도 전시와 이벤트 진행 중 노원구청(구청장 오승록)은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 두기 속에서도 자신의 재능을 다양한 형태로 펼친 청소년들을 위한 퍼포먼스의 장 '청아장 아카이빙 퍼포먼스 웃픈, 해픈(Happen)'을 상상이룸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상이룸센터(노원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노원 지역의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적, 물적 자원을 통해 온전한 자기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는 청소년이용시설이다. 청아장은 2018년부터 개최된 노원 지역의 유일한 청소년 마켓으로 코로나19 이후부터는 청소년의 .. 2021. 12.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