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1/017

'바스버거', 반려견과 함께 가는 후암동 버거 맛집 '후암동'은 나를 30여 년 전 추억으로 안내하는 곳이다. 그래 아마 후암동은 나뿐만 아니라 내 나이 또래 남자들에게 아련한 추억을 안겨주는 그런 장소일 것이다. 노량진에서 재수를 하던 시절, 이곳 후암동에서 신체검사를 받았다. 아마 서울에 살던 내 나이 또래 남자라면 이곳 후암동 병무청에서 신체검사를 받았을 것이다. 기억 속 후암동에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애견동반식당이 있다고 한다. 오래전 추억을 떠올리며 후암동으로 향한다. 오늘 방문하는 곳은 후암동 버거 맛집 '바스버거'다. 차량은 후암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직원분이 알려준 곳으로 걸어간다. 뒤로는 남산이 보이고, 옆으로는 후암시장이 보인다. 걸어가며... 직사각형으로 정형화된 도시의 모습이 아닌 다각형의 서울을 만난다. 공영주차장에서 출.. 2021. 11. 1.
1인 가구와 반려동물, '잘 살고 있습니까? 혼자' 2021년 대한민국 전체 가구 가운데 1인 가구 비율은 40.1%. 그 어떤 가구보다 흔한 형태가 된 1인 가구에 맞춰 1인용 제품들이 늘어나고 혼자 먹고 혼자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법제도를 놓고 보면 1인 가구는 비주류다. 아파트 분양에선 후순위로 밀리고 1인 가구 증가와 더불어 반려동물 양육 가구도 늘었지만 맡길 곳이 없어 외출조차 어렵다. 늘어나는 1인 가구를 위해 어떤 변화가 필요한지 확인한다. 즐거운 나의 집. 14제곱미터 - 일본의 절반, 영국의 1/3 대한민국 1인 최소 주거면적 한은(27)씨는 고향 김제에서 사범대학교를 졸업한 뒤 상경해 1인 가구로 살기 시작했다.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한편 진로를 더 고민하고 싶어 서울로 온 후 첫 주거지였던 고시원은 2평이 안됐고 .. 2021. 11. 1.
9마리 고양이 집사 '바니'의 리얼 한국 정착기 11월 2일(화) 오후 7시 40분, KBS 1TV '이웃집 찰스'에서는 미국에서 온 바니와 아내 기선 씨의 달콤쌉싸름한 부부생활이 펼쳐진다. 철부지 남편 바니의 생존법칙 환하게 동이 트기 시작하는 한산한 바닷가. 그 옆으로 쭉 뻗은 도로를 쏜살처럼 나타난 자전가 부대가 점령하는데! 그중 유난히 후덕한 몸매를 자랑하는 남자가 바로 오늘의 주인공, 미국에서 온 바니다. 수영, 러닝, 사이클을 어우르는 철인3종경기에 푹 빠져 있다는 바니. 이날 훈련의 에이스로 지목되며 50세를 넘긴 나이에도 짱짱한 체력을 자랑하는데. 이런 바니의 본업은 4년제 대학교의 영어 교수! 로빈 윌리엄스 닮은꼴답게 그의 명대사마저 높은 싱크로율로 따라 하며 학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런 바니 교수님의 열띤 수업에 방해꾼이 찾아왔.. 2021. 11. 1.
서초구, 길고양이 급식소 11개소 추가... 36개소로 확대 운영 서울 서초구가 기존 길고양이 급식소 25개소에 더해 올해 10월까지 11개소를 추가로 확대 설치해 총 36개소의 '서초구 길고양이 급식소'가 문을 연다. 길고양이 급식소는 서초구에서 2017년 3개소 시범 설치를 시작으로 2019년에는 각 동별 1개소씩 18개소를 추가 설치했으며, 2020년에는 사람이 떠난 재건축 지역에 남겨진 길고양이를 위해 4개소를 추가 설치했다. 올해는 기존 낡은 급식소 2개는 교체하고 길고양이 중성화 자원봉사자의 신청을 받아 방배13구역 재건축지역을 포함한 11개소를 추가 설치한 것이다. 올해 제작한 길고양이 급식소의 주요 특징으로는 급식 상자와발판으로 구성해 기존 급식소보다 지붕이 길어 급식소 안으로 비가 덜 들이치고 더 안락하다는 점이다. 또 소재로는 고무를 이용해 급식소 다.. 2021. 11. 1.
'명동 사랑방'... 명동 고양이카페 '고양이놀이터' 명동에서 생활하는 명동냥들의 모습은 어떨까? 어찌 보면 우리나라에서 땅값이 가장 높은 곳에 사는 냥이들이라고도 하겠는데, 그 모습이 궁금해진다. 위드 코로나를 앞둔 할로윈데이의 주말, 지하철 명동역 인근 고양이카페 '고양이놀이터'를 방문했다. 건물 3층에 있는 고양이놀이터에 올라갈 때는 미니 엘리베이터를 이용해도 되고, 원형으로 돌듯이 올라가는 계단을 이용해도 된다. 10월의 마지막 주말, 토요일 저녁의 고양이놀이터에는 명동냥을 보러 온 손님들이 많았다. 아이들과 함께 온 부모들도 보이고, 외국인들, 데이트 코스에 들린 젊은이들도 보인다. 카운터에서 음료를 주문하는데, '안녕!'하고 검은 고양이가 눈으로 인사를 한다. 얼핏 보면 아래 놓인 장난감과 비교해 어느 쪽이 진짜 고양이인지 구분이 안 갈 수도 있.. 2021. 11. 1.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부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지역사회연계형 현장학습 진행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대표 최승완, 이하 IACC)는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펫아로마케어사과정의 지역사회연계형 현장학습을 부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사회공헌활동으로 진행했다. 펫아로마케어사과정은 신중년 세대에 직업 전환, 재취업과 창업 등 안정적인 노후 준비와 지속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2021년도 경기도 생활기술학교의 가톨릭대학교 위탁과정으로 IACC가 진행하고 있다. 이번 펫아로마케어사과정의 사회공헌활동은 펫아로마케어사 2기 수강생들이 심신의 건강을 위한 펫아로마용품을 정성껏 만들고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해 부천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독거노인과 반려인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기부하는 지역사회연계형 현장학습 차원에서 이뤄졌다. 이 현장학습은 코로나1.. 2021. 11. 1.
천하제일사료, 인도네시아에 반려동물 사료 수출... 해외시장 수출 본격화 천하제일사료가 반려동물 사료 시장을 인도네시아로 확장한다고 1일 밝혔다. 천하제일사료는 10월 25일(목) 남부공장에서 인도네시아 수출을 위해 컨테이너 작업을 진행했다. 수출 품목은 반려동물(개ㆍ고양이) 사료로, 인도네시아 현지 업체와 계약을 통해 직접 수출한다. 인도네시아는 2억7천만 명의 인구 대국(세계 4위)으로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성을 매우 높게 평가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코로나19, 빈부격차 등의 문제로 현재는 반려동물 산업 규모가 제한적이지만, 멀지 않은 미래에 인구수만큼이나 큰 시장으로 부상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제품 시장도 활성화될 것이란 전망이다. 독보적인 제품력과 브랜드 가치를 지닌 천하제일사료 펫사업부인 '제일펫푸드'는 사업 확장과 더불어 우수하고 독보적인 제품.. 2021. 1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