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창원시, 청소년수련시설 활동 담은 ‘단감, 세 번째 이야기’ 책자 발간

by 야호펫 2021. 1. 29.
728x90
  • 2020년 ‘창원시 청소년들의 꿈이 빛나는 행복창원’ 주제로
  • 프로그램 참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

 

'단감, 세 번째 이야기' 발간

 

창원시는 2020년 청소년수련시설 활동증진프로그램 사업 ‘창원시 청소년들의 꿈이 빛나는 행복창원’을 마무리하며 참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작성한 책자인 ‘단감(단조로운 일상에 청소년의 감동을 더 하다), 세 번째 이야기’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단감’ 책자는 창원시 관내 청소년수련시설인 진해청소년전당, 늘푸른전당, 우리누리청소년문화센터, 봉림청소년수련관, 마산청소년문화의집, 봉림청소년문화의집, 진해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느낀 점이나 제안사항 등을 정리하여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책자이며, 2018년 창간호 이후 벌써 세 번째 발간이다.

책자는 진로, 역사, 유기동물, 학교폭력 예방 등 총 7가지의 다양한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는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관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비치되어 무료로 배부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소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며, 2021년 활동증진프로그램도 기관별로 다채로운 주제를 선정해 더욱 흥미롭게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 글

2020년, 창원을 통째로! 제대로! 바꿀 수 있는 역사적 전환점 만들어

창원시, ‘시민 발굴 이이디어’로 혁신 만들다

창원시, ‘뭉쳐야 산다’ 맞벌이 가족의 건강성 회복 도와

창원시, VLOG 공모전 시상식 열어... 창원사랑 마음은 모두가 최강찐팬

경상남도, ‘반려동물 진료비 자율표시제’ 전국 최초 시행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