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06

(8)
2020년 9월 이후 반려동물 업체 증감 분석 2021년 6월, 야호펫에서는 2020년 9월과 비교한 반려동물 업체의 증감 현황을 분석한 바 있다. 그 결과 반려동물 업체의 수는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6개월이 지난 2022년 1월 6일 현재, 과연 반려동물 업체 수는 증가했을까, 감소했을까? 이 글에서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 '업체정보'에 등록된 업체 수를 기준으로, 2021년 대비 증감 현황을 살펴본다. 2022년 1월 반려동물 업체 현황 2022년 1월 6일,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등록된 반려동물 업체 수는 총 26,110곳*으로 업종별 비율과 분포도는 아래 그래프와 같다. * 동물미용업(8,258), 동물병원(5,083), 동물위탁관리업(4,860), 동물판매업(4,160), 동물생산업(2,072), 동물전시업..
광주광역시 북구, '시민의 솟음길' 조성 추진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무등산에서 영산강까지 한 번에 걸어갈 수 있는 '시민의 솟음길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북구는 올해부터 단기, 중기, 장기계획에 맞춰 무등산 자락인 군왕봉에서부터 삼각산, 일곡동 한새봉, 매곡산, 운암산 등을 거쳐 영산강까지 이어지는 친환경 산책로를 만든다는 구상이다. 단기계획으로 오는 2023년까지 삼각산 정상에서 일곡동 한새봉을 거쳐 일동중학교까지 약 5.5㎞ 구간에 도심 속 트레킹이 가능한 등산숲길을 조성한다. 또 한새봉과 삼각산 사이의 도로로 단절된 구간은 구름다리로 연결하고 두 곳에 야생동물 이동 통로와 산책로를 만들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녹지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 중기적으로는 오는 2024년까지 민간공원 특례사업자와 협의 후 110억 원을 들여..
광진구, '반려동물 마을지도' 제작 펫스튜디오, 반려동물 동반 카페 등 이색시설과 동물병원, 미용실 등 반려동물 관련 시설의 위치가 표시된 '반려동물 마을지도' 제작 서울시 최초 펫스트리트 조성, 전국 최초 찾아가는 우리동네 동물훈련사 사업 등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에 선도적 역할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꼼꼼하게 표시해 놓은 '광진구 반려동물 마을지도'를 제작했다. 반려동물 마을지도는 동물병원, 약국, 미용실, 반려동물 위탁관리업체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시설의 위치가 표시되어 있는 지도이다. 또한 ▲반려동물 스튜디오 ▲수제간식 판매 및 체험공방 ▲반려동물 동반 카페ㆍ호텔 등 광진구만의 이색시설도 담겨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족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반려동물 마을지도는 광진구 ..
농림축산식품부, '2021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 결과' 발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2021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농식품부는 2006년부터 동물보호ㆍ복지 관련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 수집을 위해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시범조사)'를 실시해왔으며, 반려동물 양육 현황, 동물학대나 유실ㆍ유기동물 보호 등에 대한 국민의식, 「동물보호법」 인지 정도 등을 조사하였다. * (조사대상) 지역별ㆍ성별ㆍ연령별 비례표본으로 추출한 전국 20∼64세 5천 명 * (조사방법/기간) 온라인 패널조사 / 2021년 9월 16일~2021년 10월 8일 2021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① 반려동물의 양육 계기는 ‘동물을 좋아해서’가 46.0%로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는 ‘가족 구성원이 원해서’..
미래엔 북폴리오, 마일로 작가의 인기 웹툰 '크레이지 가드너 1' 단행본 출간 '여탕보고서', 극한견주' 작가 마일로의 최신작으로 홈가드닝의 현실 그려내 보유 화분 200개 작가가 터득한 가드닝 팁과 작가의 작업 공간, 식물 공간까지 공개 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의 성인 단행본 출판 브랜드 북폴리오에서 카카오페이지 화제작이자 마일로 작가의 신작인 '크레이지 가드너 1'을 출간한다고 6일 밝혔다. 마일로 작가는 '여탕보고서'와 '극한견주'를 통해 여탕과 대형견에 대한 사람들의 환상을 산산조각 내며 화제를 모은 인물이다. 이번 신간 크레이지 가드너 1에서는 우아해 보이는 '홈가드닝'의 실상을 파헤치며, 식물과 함께하는 극한 현실을 시트콤보다 더 재미있는 반전 에피소드로 그려냈다. 식물을 하나라도 키워본 사람이라면 푸릇푸릇한 식물과 오랫동안 함께 살아가기가 절대 쉽지 않다는 사실을 잘..
쓰리아이, 'CES 2022'서 상반기 출시 앞둔 '피보 팟 엑스' 선공개 'CES 2022'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 오토트래킹 기능ㆍ360° 회전 움직임ㆍ24시간 유지 배터리 등으로 사용자 편의성 증대 인공지능(AI)ㆍ증강현실(AR)ㆍ가상현실(VR) 등 메타버스 기술기업 쓰리아이(3i, 대표이사 김켄, 정지욱)가 세계 최대 정보기술(IT)ㆍ가전 전시회인 'CES (Consumer Electronics Show) 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About 쓰리아이 더보기 쓰리아이는 2016년 설립돼 피보(Pivo)의 스마트 팟(Smart Pod) 하드웨어와 애플리케이션을 연계한 플랫폼 비즈니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산업 현장 및 시설을 디지털 공간으로 재구성해 원격 관리하는 기업 대상 솔루션인 비모(Beamo)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공간에서 현실의 콘텐츠와 정..
레드페이스, 동물복지 준수 RDS 인증 '우먼스 아웃도어 롱재킷' 출시 동물복지와 윤리 생각하는 RDS 인증 충전재 사용으로 눈길 '이엑스 튜브' 기능성 소재 사용해 뛰어난 보온성은 물론, 편안한 착용감 제공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전신을 포근하게 감싸주는 우먼스 아웃도어 롱재킷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심한 추위가 찾아온다는 절기 소한이 지나며 연일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고 있다. 예년보다 더욱 낮은 기온과 오랜 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건강한 겨울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선 보온 유지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브라이트 튜브 다운 미드 롱 우먼 재킷은 하이테크 제직 기술의 심리스 공법으로 다운 누출을 최소화한 이엑스 튜브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한 상품이다.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면서도 과하지 않은 볼륨감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긴 기장..
현대자동차, CES 2022서 신개념 모빌리티 '미래 로보틱스 비전' 공개 현대자동차가 로보틱스와 메타버스가 결합한 '메타모빌리티(Metamobility)' 등을 통해 인간의 이동 경험 영역을 확장하고 궁극적인 이동의 자유를 실현하겠다는 미래 로보틱스 비전을 5일 공개했다. 로보틱스를 인간의 한계를 극복하는 차원을 넘어 모든 사물에 이동성을 부여하고, 더 나아가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허무는 매개체이자 신개념 모빌리티로 새롭게 정의한 것이다. 현대차는 4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onsumer Electronics Show, 이하 CES2022)'에서 '이동 경험의 영역을 확장하다(expandinghuman reach)'를 주제로 보도 발표회를 열고 로보틱스 비전을 밝혔다. 현대차의 로보틱스 비전은 △사용자의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