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2/096

동두천 애견카페 '작은벗'에서 동물친구를 만나다 양주 애견동반카페 '아띠375'에 들렸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 근처에 있는 동두천 애견카페 '작은벗'에 들렸다가기로 결정했다. 작은벗은 지하철 1호선 '지행역' 1번 출구 인근에 있는데, 오늘은 차량으로 이동했기에 인근 공영주차장에 주차한 후 카페에 방문했다. 카페 건물에도 주차장이 있지만 공영주차장이 눈에 띄어 그곳에 주차한다. 동두천 지행은 12년 전에 방문했던 곳이다. 공영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고 보니 10년이 지났어도 건물이 그리 낯설지가 않다. 예전에는 '애견카페'는 물론 반려동물 관련 시설을 눈여겨보지 않아서였는지, 그때만 해도 '작은벗'처럼 애견카페가 없었던 것 같다. 오랜만에 지행에 왔는데, 이렇게 시내 한가운데서 애견카페를 만나니 무척 반갑다. '작은벗'은 건물 4층에 있다. 카페에 들.. 2022. 2. 9.
아미코스메틱, 독자적 특허 성분 16종 '영국 비건 인증' 획득 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은 독자적 특허 성분 16종이 영국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비건 인증은 동물 원료나 동물 유래 원료를 포함하지 말아야 하며, 제품의 모든 공정에서 동물 실험을 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전 과정에 GMO 원료가 포함되지 않아야 하며, 100% 식물성 원료와 유기농 원료만을 사용해 제조되는 등의 까다로운 기준을 지켜야 한다. 아미코스메틱은 1944년 설립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영국의 채식주의 비영리단체인 비건 소사이어티(The Vegan Society)로부터 정식으로 비건 화장품 인증을 받았다. 최근 인증을 획득한 특허 성분 중 2021년 서울국제발명전시회 금상을 받은 △'(제10-2236071호) 용암 해수를 활용해 재배한 병풀 또는 작약 추출물을 이.. 2022. 2. 9.
11일부터 "반려견 목줄 길이 2m 이내로 제한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반려견 보호자가 반려견과 외출 시 ①목줄 또는 가슴줄 길이를 2m 이내로 유지하고, ②공용주택 등의 내부 공용공간에서는 반려견을 직접 안거나 목줄의 목덜미 부분을 잡는 등 관리할 내용을 규정한 「동물보호법 시행규칙」이 2022년 2월 11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시행을 통해서 해당 동물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고, 다른 사람에게 위해를 주지 않기 위한 목줄ㆍ가슴줄의 길이가 보다 구체화된다. 종전 규정에서는 보호자의 판단에 따라 반려견의 목줄과 가슴줄을 길게 유지할 수 있어 긴 줄로 인해 보호자의 통제를 벗어나 사고가 발생하거나, 이웃 주민 간 갈등이 발생할 여지가 있었다. 농식품부는 동물행동전문가ㆍ동물보호단체ㆍ관계부처ㆍ지자체 등과 함께 「반려견 안전관리 T.. 2022. 2. 9.
KBS, '태종 이방원' 26일 방송 재개... 제작가이드라인에 '동물출연' 조항 신설 KBS는 9일 '동물의 안전과 복지를 위한 원칙을 준수하겠습니다'라는 제목으로 보도자료를 내며 "대하드라마 촬영 과정에서 발생한 불미스러운 사고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국민과 시청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KBS는 드라마를 비롯한 프로그램 제반 전반에서 다시는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생명 윤리와 동물 복지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출연 동물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제작가인드라인 조항을 새롭게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신설된 '동물출연' 조항은 출연 동물 보호를 위한 기본원칙을 밝히고, 촬영 전 준비단계와 촬영단계에서 지켜야 할 수칙들을 명시했다. 특히 드라마 연기 시 동물 종별로 제작진이 유념해야 할 세부 주의사항도 포함했다. KBS는 "오늘 발표하는 제작가이드라.. 2022. 2. 9.
서산시, 동물보호센터 내 입양카페 개소 서산시가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입양카페를 개소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서산시는 지난해 5월부터 유기동물의 체계적인 관리ㆍ보호ㆍ입양을 책임질 서산시동물보호센터와 반려견놀이터를 개장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서산시는 2월부터 동물보호센터 내 입양카페 운영을 통해 유기동물 입양 희망자와 입양동물의 사전 교감ㆍ관찰, 동물에 관한 정보공유 등으로 입양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이곳에서는 쉼터 역할로 편히 쉴 수 있고 입양상담과 동물보호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돼 동물보호 및 복지문화를 확산시키고 입양률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운영일은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과 매월 2째주 토요일이며,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운영한다. 1명의 입양 상담사가 상주.. 2022. 2. 9.
네슬레 퓨리나, 프로플랜 웨비나 '당뇨 관리의 이해와 관리법' 진행 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전문기업 네슬레 퓨리나가 당뇨로 고생하는 반려견들이 최상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수의사와 수의대생들을 대상으로 '반려견 당료 관리의 이해와 관리법'을 주제로 한 '프로플랜 웨비나'를 진행한다. 이달 16일(수) 오후 9시부터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애니답(aniDAP)'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네슬레 퓨리나는 이번 강연을 통해 반려견 당뇨의 발병 기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신 관리 방법의 원리와 응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임상수의학(수의내과학)을 전공하고 현재 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내과학 조교수로 활약하고 있는 송우진 교수가 진행한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과를 졸업하고 동물병원 내과 선임수의사로 근무하며 경력을 쌓아온.. 2022. 2.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