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전문기업 네슬레 퓨리나가 당뇨로 고생하는 반려견들이 최상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수의사와 수의대생들을 대상으로 '반려견 당료 관리의 이해와 관리법'을 주제로 한 '프로플랜 웨비나'를 진행한다.
이달 16일(수) 오후 9시부터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애니답(aniDAP)'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네슬레 퓨리나는 이번 강연을 통해 반려견 당뇨의 발병 기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신 관리 방법의 원리와 응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임상수의학(수의내과학)을 전공하고 현재 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내과학 조교수로 활약하고 있는 송우진 교수가 진행한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과를 졸업하고 동물병원 내과 선임수의사로 근무하며 경력을 쌓아온 다져온 송 교수는 이번 강연을 통해 현장에서 경험한 사례를 소개하고 나아가 당뇨로 어려움을 겪는 반려견들을 위한 최신 관리 치료법 및 관리 방법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
네슬레 퓨리나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반려견들의 당뇨병 혈당 곡선 관리에 필요한 처방식인 '퓨리나 프로플랜 당뇨 관리 처방식 DM'도 소개한다. 이 제품은 최적의 섬유소를 함유하고 있어 반려견들의 장 운동성을 활발하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수용성 및 불용성 섬유소, 복합 섬유소 외에도 프리바이오틱스 섬유소를 함유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복합 탄수화물을 활용해 반려견이 포도당을 완만하게 흡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네슬레 퓨리나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퓨리나 프로플랜 당뇨 관리 처방식 DM'의 실용성을 소개할 수 있는 임상데이터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이번 웨비나는 강연 이후 약 20분간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시간도 운영된다. 네슬레 퓨리나는 참여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강의에 대해 궁금한 점 등을 해소시켜 나갈 계획이며 설문조사 후, 퓨리나 프로플랜 당뇨 관리 처방식 DM도 증정한다.
네슬레 퓨리나 관계자는 "당뇨는 반려견에게 비교적 자주 발행하는 내분비 질환이며 치명적인 합병증으로 응급 상황을 왕왕 일으키기도 하는 질환"이라며 "이번 강연이 반려견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일선의 많은 수의사들과 앞으로 현장에 나올 수의대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연은 다양한 수의학 관련 정보와 진단툴, 웨비나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 '애니답(Anidap)'을 통해 별도의 참가비용 없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신청은 애니답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애니답 회원 가입이 안 되어 있는 경우 수의사는 '전문가 회원'으로, 수의대생은 '학생 회원'으로 가입하면 된다. 네슬레 퓨리나는 애니답과 함께 매달 다양한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하는 등 반려동물의 건강과 관련된 지식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