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05

(3)
부산 북구, '동물사랑 나눔 네트워크' 기업 추가 지정 '(주)앤즈 글로벌'과 '개슈' 추가 지정, 반려동물 친화도시 위상 공고히 해 추가 지정 기업, 협약을 통해 분기별 1회 이상 사회적 약자에게 반려동물 간식 지원 예정 부산 북구(구청장 정명희)는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반려동물 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동물사랑 나눔 네트워크' 사업의 일환으로 '(주)앤즈글로벌'과 '개슈'를 동물사랑 나눔 네트워크 기업으로 추가 지정했다고 1월 5일 밝혔다. '동물사랑 나눔 네트워크' 사업은 부산시 구ㆍ군 중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반려동물 용품 제공, 애견카페 및 애견호텔 이용, 동물 장묘 등 반려동물과 관련한 각종 서비스의 비용을 할인해주거나 재능을 기부하는 사업이다. 사회적 약자와 동물보호단체를 위해 반려동물 물품과 반려동물 장례 등을 지원하는 동물사랑 나눔..
새들과 함께 한 30년의 여정, KBS 환경스페셜 '새들이 내게 말하기를' 1월 6일 (목) 저녁 8시 30분 KBS 2TV, KBS 환경스페셜 '새들이 내게 말하기를' 새들과 함께 한 윤순영 씨의 30년의 여정 그는 오늘도 카메라를 챙겨 집을 나선다. 30년 넘게 하루도 빠짐없이 계속해 온 일이다. 집에서 가까운 김포 들녘에서부터 오대산 깊숙한 곳까지. 그가 이렇듯 발품을 파는 이유는 사라져 가는 이 땅의 수많은 새들을 한 마리라도 더 카메라를 통해 기록해 두기 위함이다. 있으나 관심을 갖지 않으면 보이지 않고, 보이되 기록하지 않으면 잊혀진다는 것이 그의 신념. 그 신념을 통해 그는 이미 멸종위기종이 돼버린 긴점박이올빼미, 참수리, 흰꼬리수리 등 맹금류를 비롯하여 재두루미와 같은 귀한 새들의 은밀한 삶을 담아낼 수 있었다. 이처럼 카메라를 통해 새들의 세상과 마주하고, 새들..
'비건존' 앱, 196개국 출시로 비건 커뮤니티 확산 도모 채식주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비건(vegan, 완전 채식주의자)을 위한 슈퍼 앱으로 비건 커뮤니티 확산을 꾀하는 '비건존(VEGANZONE)'이 베타 테스트를 마치고 196개국 출시를 알렸다. 전 세계 비건 1억여 명을 잇는 비건존은 채식주의자들이 공동의 가치를 나누는 기쁨을 누리고 주변 식당, 제품, 행사, 뉴스, 조리법, 친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슈퍼 앱 플랫폼이다. 비건존의 대표 기능에는 식물성 제품 스캐너(Vegan & Cruelty-Free Product Scanner), 비건 계산기(Vegan Calculator), 주변 식당 검색(Nearby Restaurants), 조리법(Recipes), 비건 뉴스(Vegan News) 등이 있다. 전 세계 비건이여,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