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주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비건(vegan, 완전 채식주의자)을 위한 슈퍼 앱으로 비건 커뮤니티 확산을 꾀하는 '비건존(VEGANZONE)'이 베타 테스트를 마치고 196개국 출시를 알렸다.
전 세계 비건 1억여 명을 잇는 비건존은 채식주의자들이 공동의 가치를 나누는 기쁨을 누리고 주변 식당, 제품, 행사, 뉴스, 조리법, 친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슈퍼 앱 플랫폼이다.
비건존의 대표 기능에는 식물성 제품 스캐너(Vegan & Cruelty-Free Product Scanner), 비건 계산기(Vegan Calculator), 주변 식당 검색(Nearby Restaurants), 조리법(Recipes), 비건 뉴스(Vegan News) 등이 있다.
전 세계 비건이여,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무라트 아크수(Murat Aksu) 비건존 설립자 겸 기업인은 "비건존은 채식주의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누구나 쉽게 채식주의 경험을 공유하고 배울 수 있는 공간"이라고 말했다.
또 아크수 설립자는 "비건존은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앱"이라며 "동물성 식품에서 완전히 벗어나 비건으로 전향하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인데 비건의 수가 급증하는 이유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비건존을 내려받으면 우리와 함께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프로덕트헌트(Producthunt.com)의 2880개 제품 가운데 '이달의 우수 제품' 3위 등극
비건존은 지난 3월 프로덕트헌트의 2880개 제품 가운데 각각 오늘ㆍ이번 주의 우수 제품과 이달의 우수 제품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건존은 셀린 투엔(Selin Tuyen), 무라트 아크수, 오거스 찬 알리(Ogous Chan Ali)가 2021년 3월 뉴욕에서 공동 설립한 업체로 기업 가치는 3월 기준 300만달러다. 포커스 글로벌 프로젝트(Focus Global Project)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2022년 2월에 새로운 투자 라운드를 개최할 예정이다.
수치로 보는 비건
현재의 성장률이 그대로 이어진다면 10년 안에 5명 중 최소 1명은 비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비거뉴어리(Veganuary)의 조사에 따르면 전체 미국인 중 32%가 2022년에 식물성 식품 섭취를 늘릴 계획이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 비건 및 채식주의자의 수는 각각 1억, 8억 명이다. 채식주의자는 전체 인구의 14%를 차지하며, 그 수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