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0310

안동시 '해피리홈' 사단법인화를 위한 '(사)유기동물보호입양협회 창립총회' 성료 2005년부터 이어져온 자원봉사자들의 염원이 '(사)유기동물보호입양협회'로 결실 역할을 도와온 안동과학대학교 반려동물케어과, 협회와 함께 할 것을 약속 12월 29일(수), 안동과학대학교 대강당에서 안동유기동물보호소의 제1입양소 '해피리홈'의 사단법인 추진화를 위한 창립총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사단법인'이 된다는 건 하나의 단체가 그 구성원의 개성을 초월하여 독립된 법인격을 가지고 권리와 의무의 주체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안동유기동물보호소 제1입양소인 '해피리홈'의 사단법인 추진에는 안동시 시민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의 염원이 담겨있는데, 안동유기동물보호소 봉사자들은 2005년을 시작으로 남모를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제1입양소인 '해피리홈'은 16년이 지난 2021년 안동과학대학교 반려동물케어과.. 2022. 1. 3.
국립고궁박물관, 배경화면용 호랑이 그림달력 제공 1월 큐레이터 추천 왕실유물 인검(寅劒) 공개 컴퓨터ㆍ핸드폰 배경화면용 호랑이 그림달력 누리집 제공도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김인규)은 2022년 호랑이해를 맞아 '인검(寅劒)'을 1월의 '큐레이터 추천 왕실 유물'로 정해 국립고궁박물관 상설전시장 '과학문화실'에서 소개하고, 1월 3일부터 문화재청과 국립고궁박물관 유튜브로 온라인 공개한다. 또한 소장품 속 호랑이를 경쾌하게 해석한 그림을 담은 달력을 제작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에서 제공한다. 인검은 호랑이를 뜻하는 '인(寅)'자가 들어가는 때에 제작한 의례용 칼이다. 인은 양기를 뜻함과 동시에 의(義)를 상징하여 나쁜 기운을 막고, 임금과 신하의 도리를 나타낸다. 때문에 인검은 왕실에서만 만들었던 칼로 사인검과 삼인검, 두.. 2022. 1. 3.
[영상] C랩 스타트업의 'CES 2022 출격 브이로그' 삼성전자 사내 벤처 프로그램인 'C랩 인사이드' 우수 과제와 사외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C랩 아웃사이드'의 스타트업들이 CES 2022에 참가한다. 이중 반려 동물의 비문을 통한 신원확인 앱 서비스 '펫나우'와 어린이 스마트 기기 사용 습관을 길러주는 AI 솔루션 '필로토'의 C랩 출품 준비기를 담당자들이 직접 촬영한 브이로그 영상에 담았다. CES에 선보일 영문 버전 앱을 점검하고, 동네 반려견들을 촬영하며 마지막 테스트를 준비하는 펫나우. CES 현장에서 진행할 영어 프리젠테이션을 연습하며 부스에 마련할 목업 제품을 점검하는 필로토. C랩과 함께 한 단계 성장한 이들이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를 앞두고 분주히 준비하는 모습을 아래 영상에서 만나 보자. C랩과 함께 성장한 스타트업 'CES 2022.. 2022. 1. 3.
다펑 Milu 사슴 사진, '생물다양성협약 사진전'을 통해 전시 미국 국립지리학회(National Geographic Society) 베이징 대표사무소가 최근 '야생의 아름다움, 생물다양성협약 사진전'을 개최했다. 다펑구 사진작가협회(Dafeng District Photographers Association) 회장 Yang Guomei가 촬영한 Milu 사슴 사진이 이 사진전에 전시됐다. 다펑구 인민정부 홍보부에 따르면, 장쑤성 다펑 습지는 풍부하고 독특한 생태계를 자랑하며, '습지의 요정'으로 불리는 Milu 사슴이 이번에 다시 한번 세계인의 관심을 모았다고 한다. COP15가 쿤밍에서 열리면서, 이 사진전은 널리 관심을 받았다. 이 사진전에는 최근 수년간 촬영한 30점 이상의 자연 사진이 전시되면서, 중국의 국립공원과 자연보호 지구에 서식하는 야생동물의 아름다움을.. 2022. 1. 3.
수원광교박물관, '호호호 호랑이' 전시회 개최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박물관 2층 복도에서 수원광교박물관이 '검은 호랑이의 해'인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틈새 전시 '호호호 호랑이'를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박물관 2층 복도에서 연다. '호호호 호랑이'에서는 십이지(十二支) 동물 중 하나인 호랑이의 특징, 습성 등을 설명하는 전시물, 호랑이와 관련된 전래동화와 유물 사진 등이 전시된다. 전통 회화인 호작도(虎鵲圖, 호랑이와 까치를 함께 그린 그림)와 호랑이를 활용한 마스코트, 고구려 고분 벽화 '강서대묘(북한 평안남도 강서군에 있는 고구려의 사신도ㆍ장식무늬 관련 벽화무덤)' 내부 벽화의 백호가 그려진 부분, 엎드린 호랑이 형상을 한 궁중악기 ‘어(敔)’ 등 호랑이 관련 자료들의 이미지와 설명을 볼 수 있다. 호피장막도(호랑이 가죽을.. 2022. 1. 3.
파주 파평도서관,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로 청소년 작가 발굴 파주시 파평도서관은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으로 찾아가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에게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특히 4월부터 파평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의 저자인 이현정 작가와 함께 진행한 진로독서 프로그램 '인별보다 빛나는 글쓰기'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는 일상생활에서의 경험과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펼친 글쓰기 강좌로 6개월간 집필과정을 거쳐 학생들의 재기넘치는 작품들이 책으로 출간됐는데 ▲시스투스(김범교, 이재영) ▲어느 작은 땅속 마을(박채은) ▲드라마의 도움(김서인) ▲나는 마법소녀입니다(신예은) ▲언젠가 들어본 이야기(김예은) ▲보라의 꿈꾸는 동물원(김다인) ▲인별.. 2022. 1. 3.
파주 한빛도서관, '호랑이'를 주제로 특별도서 전시 파주시 한빛도서관은 임인년(壬寅年) 호랑이해를 맞아 내년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두 달간 호랑이를 주제로 특별도서를 전시한다. 종합자료실에서는 '어흥, 바른생활 루틴이'를 주제로 한 등 10권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는 새해를 맞이해 나만의 '바른생활 루틴(Routine, 매일 수행하는 습관이나 절차)'으로 보다 건강하고 의미 있는 일상을 설계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는 책들을 선정해 전시한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실제로 존재하지는 않지만 임인년 검정 호랑이 해를 맞아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는 그림책 등 10권을 어린이 독자에게 소개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 포함된 책 중 은 2021 뉴베리상 대상 수상작으로 한국 전래 동화 '해님과 달님'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은 한국계 미국인 작가인 태 켈러의 작품으로.. 2022. 1.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