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7/076

'국경없는 수의사회' 농림축산식품부 사단법인 허가, "환경ㆍ사람ㆍ동물 행복과 건강 위해 노력" 7월 2일, ‘국경없는 수의사회(Veterinarians Without Borders, 대표 김재영)’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사단법인 허가를 받았다. 지난 3월 정식 창립한 국경없는 수의사회는 인간과 동물이 건강하고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도록 유기동물 보호소 의료봉사, 의료 혜택을 받기 힘든 섬이나 시골의 동물 돌봄 활동, 길고양이ㆍ마당개 중성화 사업 등 동물 대상 정책 사업, 각 단체와 연합한 국내외 동물의료봉사 등의 활동을 단계별로 펼치고 있다. 다음은 국경없는 수의사회 김재영 대표가 밝힌 사단법인 설립에 대한 소감이다. 국경없는 수의사회는 수의사와 비수의사가 함께 참여하여 의료 사각지대의 동물들 대상으로 예방의학과 역학조사, 건강한 반려문화가 우리 사회에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와 교육을 하는 비영리.. 2021. 7. 7.
인사이더 코리아ㆍ메가존,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사업 협력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사이더 코리아와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의 디지털 광고·마케팅 부문 계열사인 펜타클이 AI 분석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고객과 기업이 만나는 모든 디지털 접점에서 개인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디지털 고객 경험 강화를 목표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두 회사는 △AI 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분석 △개인화 시나리오 기획 △개인화 운영 서비스 등을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공급해 기업이 보다 빠르게 마케팅 성과를 확보하고 고객경험을 혁신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인사이더의 솔루션은 다양한 채널 간의 데이터를 연결한 .. 2021. 7. 7.
[다큐 On] 바다를 품은 들판, 호조벌 바다를 품은 들판, 호조벌 300년 전 호조에서 간척지를 만든 이유는?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으로 토지가 황폐해져 먹고 살길이 없어진 조선의 백성들... 그들을 위해 병설된 난민구제기관 호조에서 만든 간척지, 호조벌. 많은 백성의 노고가 깃든 이 땅은 지금도 많은 생명이 뛰놀고 있다. 이곳 호조벌에서 오늘날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가치는 무엇일까? 300년의 오랜 역사와 자연을 품은 간척지 호조벌에서 친환경농법으로 논을 살려내 저어새, 뜸부기, 제비 등 수많은 야생동물을 돌아오게 한 숨은 이야기를 들여다본다. 선조의 정신을 이어받는 사람들 1721년 축조된 호조방죽으로 인해 형성된 호조벌. 굶주린 백성을 구휼하기 위해 만들어진 땅이었으나, 형성 초기에는 땅에 남은 소금기 때문에 농작물이 제대로 자라지 못했다... 2021. 7. 7.
대한수의사회, 동물복지 향상을 위해 옵티팜ㆍ조에티스와 3자 MOU 체결 웅취제거백신 공급사업, 새끼 돼지 고환의 외과적 제거 대신 백신 접종으로 전환 목적 대한수의사회장, “동물복지 향상과 한돈업계의 ESG 정착에 도움 줄 듯” 대한수의사회(회장 허주형)가 생명공학기업 옵티팜(대표이사 한성준, 김현일), 조에티스(구 화이자동물약품, 대표이사 이윤경)와 동물복지향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MOU는 동물복지를 고려해 웅취제거백신을 국내에 공급하기 위함이다. 우리가 먹는 돼지고기의 절반은 수퇘지인데, 수퇘지는 태어난 지 일주일 이내 중성화가 이루어져야 수퇘지 특유의 냄새(웅취)를 차단할 수 있다. 현재 한국에서 대부분의 농장은 웅취감소를 위해 새끼 돼지의 고환을 외과적 제거 방법을 실시하는데, 이를 백신 사용으로 전환시키고자 하는 내용이 골자다. 이를 위해.. 2021. 7. 7.
[공연] 세마리의 반려동물과 진정한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린 감성 뮤지컬 '식구를 찾아서' 7월 9일(금)과 10일(토), 시골할매와 도시할매가 세마리의 반려동물과 진정한 식구가 되어가는 과정이 담긴 감동뮤지컬 '식구를 찾아서'가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공연 정보 일시 : 2021. 7. 9.(금) 20시, 10(토) 16시 장소 :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 관람료 : 전석 3만원 8세이상 관람가 시원한 공연장에서 뮤지컬 보며 여름휴가 미리 즐기기~ SYNOPSIS 어느 가을날, 꽃분홍 양말에 꽃무늬 스카프를 두른 할머니 '지화자'가 '몽', '냥', '꼬'를 기르며 사는 할머니 '박복녀'의 집에 들이닥친다. 지화자가 지내던 노인병원으로 온 아들의 편지에 적힌 주소가 박복녀의 집이었던 것. "내가 이 집 주인의 엄마"라고 우기는 지화자를 내보내기 위해서 박복녀와 몽, 냥, 꼬는 애.. 2021. 7. 7.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춘식 '라춘댄스' 시리즈를 통해 환상적 댄스 듀오로 데뷔해 라이언&춘식 틱톡과 카카오프렌즈 유튜브에서 댄스 퍼포먼스 선보이는 '라춘댄스' 영상 공개 화요일마다 새로운 댄스 영상 공개, 라춘댄스 비하인드 스토리 등 다양한 콘텐츠로 글로벌 팬들과 소통 카카오프렌즈의 새로운 유닛인 라이언&춘식이 '라춘댄스' 시리즈를 통해 본격 댄스듀오 활동을 시작한다.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6일 라이언과 춘식이가 트렌디한 음악에 맞춰 환상적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라춘댄스' 영상 콘텐츠를 라이언&춘식 글로벌 틱톡 및 카카오프렌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과묵하지만 속으론 흥이 넘치는 라이언이 반려묘이자 댄스 파트너인 춘식이와 함께 역동적인 춤선을 선보이는 등 두 캐릭터의 찰떡 궁합 케미와 반전 매력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인 라이언&.. 2021. 7.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