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115

동물권단체 하이 & 지구촌동물메디컬센터, '반려견 생활교육 세미나' 진행 2020년 2월 1일(토), 반려견 생활교육 세미나가 지구촌동물메디컬센터에서 열렸다. 세미나는 동물권단체 하이와 지구촌동물메디컬센터가 주최하였고, 내츄럴 코어가 후원하였다. 세미나는 하이의 양은경 교육팀장과 지구촌동물메디컬센터 정원창 반려견 교육담당이 진행하였고, 교육내용은 △반려동물의 복지란? △교육을 통한 반려견의 행동 변화 △생활 속에서 사회성 키우기 등이다. 세미나는 하이 양은경 교육팀장의 동물복지에 대해 소개, 지구촌동물메디컬센터 정원창 반려견 교육담당의 반려견 행동 변화와 사회성 등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되었다. 지구촌동물메디컬센터에서 동물보건사(수의테크니션)으로 근무 중이기도 한 정원창 반려견 교육담당은 'Kendal shepherd 공격성 사다리' 등을 인용하며, 반려견의 공격성을 쉽게 .. 2021. 6. 11.
테마파크와 애견놀이터까지! 고속도로 이색 휴게소 상주 '화서휴게소' 유원지 느낌 물씬~ 상주 방면 이색 휴게소 written by 이상희 언제나 즐거운 여행에는 휴식 시간이 꼭 필요하기 마련인데요. 그럴 때 소중하게 느껴지는 휴게소들! 특히나 요즘엔 다양하고 특색 있는 휴게소들은 일부러 찾아갈 만큼 고속도로 휴게소에 대한 인기가 높죠. 오늘은 깊어지는 가을, 상주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와 이색적인 공원이 마련되어 있는 상주 휴게소 화서휴게소를 소개합니다. 당진영덕 고속도로 내 상주 방면에 위치해 있는 화서휴게소는 다양한 편의 시설과 테마공원까지 갖추고 있었어요. 또한 여행객들에게 휴식을 제공해 주는 소중한 곳이기도 했답니다. 저희는 긴 여행에서 식사 시간을 놓쳤기에 먼저 식사부터 즐겨보기로 했답니다. 사용할 인원에 따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테이블들.. 2021. 6. 11.
부산 남포동 '아지트' 애견카페, 어서오시개 멍멍! 2020년 4월에 방문했던 부산 남포동의 아지트 애견카페를 소개한다. 현재는 새로운 아지트로 이사해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 2020년 당시에는 복층 구조의 탁트인 애견카페였다. 다양한 견종을 만날 수 있었던 애견카페 아지트, 장소는 바뀌었어도 견공들은 다시 만날 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1년 전 기록했던 글을 펼친다. (편집자 주) 자갈치시장, 국제시장… 부산 남포동 하면 떠오르는 이름들이다. 남포동의 어느 한 골목을 지나려는데, 어디선가 강아지들이 짖는 소리가 들렸다. 그 소리를 따라가 보니, 그곳에 아지트 애견카페가 있었다. 카페 외부에 스피커가 있고, 그곳을 통해 멍뭉이들이 짖는 소리가 들렸는데, 그 소리가 아니었으면 그곳을 그냥 지나쳤을지도 모른다. 카페 앞에 세워져 있는 간판을 보니, 3.. 2021. 6. 11.
동두천과 소요산을 사랑하는 반려인, 장면수 문화관광해설사 동두천과 소요산을 아끼고 사랑하는 한 분이 계시다. 오늘도 소요산을 찾는 사람들에게 소요산의 아름다움과 산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를 설명하는 사람… 바로 동두천 문화관광해설사(이하 ‘해설사’) 장면수씨이다. 올해 75세인 장면수 해설사는 10여년 전 동두천으로 이사를 왔고, 9년 전부터 문화관광해설사를 하고 있다. 4마리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는 장면수 해설사는 지난 2020년 소요산을 찾는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한 ‘우측보행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었다. 이 글에서는 소요산 지킴이와 대화를 나누었던 '우측보행 캠페인' 관련 내용을 소개한다. 캠페인을 준비하게 된 계기… “등산객들, 특히 노인분들의 경우, 우측보행을 하지 않아 서로 부딪치는 등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우측보행에 대해 홍보를 하고 있지만, 지.. 2021. 6. 11.
메디컬센터를 방문한 테라피 캣 (therapy cat) 듀크 Duke the therapy cat visits UCSF!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UCSF 메디컬센터를 방문한 테라피 캣 듀크, UCSF 메디컬센터 페이스북에 소개된 영상입니다. 테라피 독 뿐 아니라, 테라피 캣도 병원을 방문하여 환자들과 함께 하는군요. 동물들은 사람이 줄 수 없는 그 무언가를 주는 것 같습니다. UCSF Medical Center is a world leader in health care and is known for innovative medicine, advanced technology and compassionate care. For more than a century, we have offered the highest quality medical treatment. Follow .. 2021. 6.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