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Weedle, 아시아동물복지협회(AAWA)와 산책 캠페인 MOU체결

by 야호펫 2020. 12. 28.
반응형
  • 협약을 계기로 아시아 전역에 반려견 동반 산책 캠페인 홍보 예정

 

반려견 동반 산책 앱 Weedle이 지난 30일 아시아 동물복지 협회(AAWA, Asia Animal Welfare Association)와 반려견 동반 산책 캠페인 MOU를 체결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금번 협약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AAWA 협회는 2011년 대만에서 설립되었다

 

아시아 동물복지 협회는 2011년 반려동물과 인간의 행복을 위해 대만에서 설립되었으며, 동물복지 100주년 교육지원, 동물복지 교육을 위한 자원 통합 등 아시아의 동물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동물복지 홍보 및 교육을 위해 매년 아시아 각국의 반려동물 전문가 및 관계자들과 아시아 반려동물 포럼(APPEC, Asia People & Pet Excellent Connection)을 주최하고 있다.

 

Weedle의 김현욱 대표는 “20년간 이차진료 동물병원 해마루를 운영하면서 보호자와 반려견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제안이 필요하다고 느꼈으며, 이를 위해 산책 앱 Weedle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반려견 동반 산책 캠페인을 한국 뿐 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의 반려견 보호자들과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널리 알리겠다”고 전했다.

 

 

Weedle 앱 화면

 

Weedle은 펫테크 기업 헬스앤메디슨에서 개발한 산책 앱으로 반려견과의 산책 횟수 및 거리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후원 기업의 물품,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적립한 포인트로는 원하는 물품을 선정해 동물보호단체에 기부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