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KCMC문화원(원장 이웅종)과 함께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이틀간 거북섬 조정면허시험장에서 '펫 패들링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1회 20명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97명이 참가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KSUPA(대한패들보드연맹) 이용기 회장과 강사진이 패들보드 강연과 KCMC문화원 이웅종 원장(한국 초대 국제대회 DOG패들보드 초대 챔피언)이 DOG 패들링 안전수칙 및 패들링 방법 등을 교육했다.
참가자들은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수준 높은 펫 패들링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어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1회성이 아닌, 전국 반려인들이 거북섬에 찾아와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특화 해양레저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KCMC문화원 이 원장은 "해양 레저스포츠인 DOG 패들링 관광 상품과 더블어, 전문강사 육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산업을 발전시키고, 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라며 "다양한 반려동물 레저 산업에 프로그램을 특화하여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다.
시흥시 관계자는 "거북섬 일원은 이미 다양한 해양 관련 기반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이러한 특성을 활용하여 반려동물과 함께 편안하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수도권 최고의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시흥시는 이번 행사와 더블어 시흥시 반려견 수영장 '멍푸멍푸'를 9월 14일 ~ 15일 이틀간 반려가족을 위해 OPEN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