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한국생활과학회, 중국 소비자의 '반려동물 용품 온라인 쇼핑몰 이용' 연구

by 야호펫 2024. 3. 6.
반응형

반려동물용품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재이용의도 및 구전의도 연구 : 중국소비자 중심으로

 

반려동물용품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재이용의도 및 구전의도 연구 : 중국소비자 중심으로

A Study on Reuse and Word of Mouth Intention for Companion Animal Products Online Shopping Malls : Focusing on Chinese Consumers


한국생활과학회지

2024, vol.33, no.1, pp. 65-79 (15 pages)

발행기관 : 한국생활과학회

연구분야 : 자연과학 > 생활과학


건국대학교 류미현 / Ryu, MiHyun, 조한기


초록

 

반려동물 산업의 수요와 공급 및 자본에 힘입어 중국의 반려동물 경제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중국의 혼인율 감소와 1인 가구 및 노인 인구의 급증으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중국 반려동물용품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본 연구의 주요 연구결과는

 

첫째, 반려동물용품 온라인 쇼핑몰의 선택속성요인인 상품품질, 편의성, 정보성이 높을수록 신뢰가 높았다. 또한, 실용적 가치와 구매경험이 높을수록 신뢰가 높게 나타났다.

 

둘째, 반려동물용품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신뢰가 높을수록 재이용의도와 구전의도가 높게 나타났다.


* 논문정보 :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