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료, 간식, 용품, 소품까지 작년보다 더 다양해진 전시 품목과 볼거리 풍성
글/사진 김현전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제25회 궁디팡팡 캣페스타」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캣페스타가 주최 및 주관하는 전시회는, 개최 전부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활발하게 참여 부스 소개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왔기에 "꼭 가야지!" 다짐하며 기대했습니다.
집사들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궁디팡팡 캣페스타(이하 궁팡)는 올해 25회를 맞이했으며, 지난 2014년부터 소규모로 시작해 점점 박람회 규모가 커졌습니다.
전시 품목으로는 사료 및 간식류부터 화장실 모래, 캣타워 용품, 공예 식기, 의류, 인식표, 일러스트 등 총 217개의 부스가 참가했습니다. aT센터 내 1층 제1전시장과 3층 제2전시장을 모두 활용했으며, 비어있는 부스가 없을 정도로 빼곡한 부스 배치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첫 시작일인 금요일 오전부터 궁팡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라온 집사님들의 오픈런 현장을 보고 열정에 감탄했습니다.
방문 날인 토요일, 전시장 입구 앞에서 간단한 등록 절차를 통해 입장 팔찌와 간식 샘플을 함께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전예매 등록자에게는 냥피또 복권과 하림펫푸드 고양이 사료 샘플을 증정했는데, 저는 업체의 초대권을 받아 입장했기 때문에 간식 샘플과 해피컷팅 티켓을 제공받았습니다. 입장 절차가 전혀 복잡하지 않았고, 직원들의 빠른 안내 덕분에 박람회 진행 자체가 체계적이라고 느꼈습니다.
이번 궁팡의 경우 1층에는 비교적 규모가 큰 업체가 많았고, 3층에는 일러스트, 용품 부스가 주로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각 부스에서 시간별로 룰렛 이벤트, SNS 팔로우 이벤트 등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었으며,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눈에 띄었습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사료 샘플, 츄르, 용품까지 받을 기회였기 때문에 열심히 줄 서서 참여했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무거워지는 가방을 보며 뿌듯함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빼놓을 수 없는 궁팡 이벤트 부스입니다.
냥피또 이벤트와 해피컷팅 프로젝트, 궁디팡팡 여권 스탬프존, 집사님들이 고양이에게 남기는 따뜻한 손편지까지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애정이 담긴 손편지 하나하나 구경하니 집에 있는 고양이가 더 보고 싶은 순간이었습니다.
# 해피컷팅 프로젝트란?
궁팡을 가게 되면 꼭 방문하는 부스 중 하나가 바로 해피컷팅 프로젝트 부스입니다.
행사 당일 입장하는 방문객들에게 해피컷팅 티켓을 1인 1매 제공하고, 방문객은 부스에 방문해 티켓의 귀 부분을 컷팅하여 모금함에 넣어줍니다.
컷팅된 귀 하나당 궁팡에서 200원씩 한국고양이보호협회에 기부하고 있으며, 이 모금액은 전액 길고양이 TNR 수술비로 지원된다고 합니다.
지난 2023년 3월 부산에서 진행된 궁팡에서는 15,697명이 해당 기부 캠페인에 참여해 약 31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누적 기부금은 약 6,700만 원에 도달해 간단한 참여 방법으로 길고양이 TNR에 대해 알릴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프로젝트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년 궁팡에 빠짐없이 참관하며 많은 업체를 알게 되었고, 집사로서 반려동물용품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는 편인데도, 매번 더 커지는 박람회 규모에 새로운 느낌이 듭니다. 아마 방문하는 집사님들께서도 더 좋은 사료, 간식, 용품을 사서 주고 싶은 마음은 같다고 예상합니다.
엄청난 결제 대기 줄과 빠른 품절 속도로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본 박람회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접하는 과정도 매우 흥미로운데, 이것이 바로 끊을래야 끊을 수 없는 궁디팡팡 캣페스타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한편, 2023년 남은 궁디팡팡 캣페스타 개최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9월 15일(금)부터 9월 17일(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12월 1일(금)부터 12월 3일(일)까지 서울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진행될 예정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세상 모든 고양이가 행복해지는 그날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