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LINC3.0사업단은 지난 2월 7일부터 10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글로벌 Contact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 도쿄 현지에서 '도쿄 테이쿄 헤이세이 대학(Tokyo Teikyo Heisei University)' 및 '야마자키 동물보건기술대학(Yamazaki University of Animal Health Technology)'에 10명의 학생들을 파견하였다.
도쿄에 위치한 도쿄 테이쿄 헤이세이 대학(Tokyo Teikyo Heisei University) 및 야마자키 동물보건기술대학(Yamazaki University of Animal Health Technology) 탐방을 통해 학생 교류회 및 학생 간의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교류회를 통해 일본 동물보건 교육과 산업의 현황을 파악하여 대학에 돌아와 학과 내 프로그램에 접목시킬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다인 학생(반려동물보건학과 1학년)은 "학생 교류회를 통해 일본의 각 대학의 특성 및 진로에 대한 설명을 듣다보니 해외 취업에 관심이 생겼으며, 앞으로 해외 대학 교류 및 해외취업으로 이어지는 프로그램이 많아지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반려동물학과 교수 및 학생 총 11명이 참여했으며, 이번 글로벌 프로그램은 국제적 협업 능력 향상 및 글로벌 상호협력 역량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글로벌 Contact 프로그램의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Pre-Do-Post 교육이수체계로 진행되었다.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 학과장 이재연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과 재학생들의 진로 설계가 확립되었으며, 앞으로 이러한 해외프로그램을 통해 인성과 실무역량이 융합된 글로벌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