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국립세종수목원, 'NO 플라스틱' 캠페인 진행... "안 쓰는 플라스틱 화분, 반려식물로 교환해 드려요"

by 야호펫 2022. 11. 8.
728x90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오는 11월 11일부터 20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에서 플라스틱 화분을 반려 식물로 교환해주는 전 국민 대상 'NO 플라스틱' 캠페인을 실시한다.

 

올해로 2년째를 맞는 이번 ESG 'NO 플라스틱' 캠페인은 일상 속 쉽게 사용하고 버려지는 플라스틱 화분을 줄이고 재활용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친환경 반려식물ㆍ정원문화를 확산코자 마련됐다.

 

본 캠페인 참여 희망자는 플라스틱 화분을 갖고 방문자센터 앞에 마련된 반려식물 나눔 장소에 방문하면 튤립 구근으로 교환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국립세종수목원은 캠페인 기간 중 ▲가져온 화분에 직접 국화 심어가기 체험 ▲재활용 혼합 플라스틱 화분에 심어진 열대식물 '벨루티나바나나' 모종 나눔을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수거된 화분은 수목원 내 식물관리 및 전시에 활용될 예정이며, 나눔 식물의 정보는 수목원 홈페이지 내 '식물관리 가이드'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세종수목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혹은 전시원관리실로 문의 가능하다.

 

조남성 국립세종수목원 원장(직무대리)은 "국립세종수목원은 이번 ESG 'NO 플라스틱'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앞으로도 수목원과 전 국민이 함께하는 친환경 반려식물ㆍ정원문화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