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순간포착] 하루 종일 욕조 안에서 나오지 않는 '사랑이'

by 야호펫 2022. 5. 24.
반응형
  • 5월 24일(화)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하루 종일 욕조 안에서 나오지 않는 '사랑이'

 

24일(화) 방송되는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이하 '순간포착')에서는 하루 종일 욕조 안에서 안 나오는 반려견 '사랑이' 이야기가 소개된다.

 

최근 제작진은 보호자가 외출만 하고 돌아오면 '의문의 장소'에서 발견되는 반려견이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 알고 보니 그 의문의 장소는 다름 아닌 욕조였는데, 한 달째 반복되고 있다는 욕조 미스터리의 주인공 '사랑이'(8살, 웰시코기)를 만났다.

 

혼자 있을 때면 항상 짧은 다리로 욕조에 폴짝 들어가는 사랑이는 보호자가 퇴근해서 사랑이를 꺼내 줄 때까지 욕조 안에서 낮잠도 자고, 장난도 치며 장장 8시간을 욕조에서 보냈다.

 

게다가 사랑이는 욕조에 스스로 들어가지만, 정작 나오지 못한다는 것이다. 또한, 평소 물을 좋아하지 않는 녀석이기에 욕조에 대한 좋은 기억이 없을 거라고 하는데 알면 알수록 사랑이의 행동은 미스터리하기만 하다.

 

제작진의 관찰력과 보호자의 추측으로 몇 가지 실험을 진행해봤지만 점점 더 미궁 속으로 빠져드는 상황이고 결국 동물행동심리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분석한 결과. 상상조차 하기 힘들었던 반전의 결과로 밝혀졌다.

 

집에 홀로 있을 때면 욕조로 향했던 사랑이의 이해할 수 없던 행동이 한순간에 이해되기까지, 그 일련의 과정은 '순간포착'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