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기동물보호협회(KAPA, 이하 카파)가 3월 5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송파구 가락동 탄천유수지 내 '송파 반려견놀이터'에서 「요요요 #펫티켓 캠페인」을 개최한다.
「요요요 #펫티켓 캠페인」은 △아시나요 △함께해요 △나눠요 등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아시나요 프로그램에서는...
지난 2월부터 시행된 △반려묘 등록 시범사업 △반려견과 외출 시 목줄ㆍ가슴줄 길이 2m 제한 등 최근 시행된 펫티켓에 대한 홍보가 진행된다.
△ 함께해요 프로그램에서 참석자들은...
'아시나요'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펫티켓에 대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나눠요 프로그램은...
무료 나눔 행사와 무료 반려동물 행동교정 상담 행사로 꾸며진다.
무료 나눔 행사에서는 네츄럴코어, 빠빠손, 웍웍, 페스큐, 헬로가토스 등 5개 업체가 기부한 펫푸드ㆍ용품이 참석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된다.
무료 반려동물 행동교정 상담 행사에서는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의 반려동물행동교정사 2인과 '코리아경찰견훈련소' 최승열 소장 등 반려견 훈련사 3인이 참여해 반려견의 행동에 대한 고민을 듣고 해결 방안 등을 제시한다.
이번 「요요요 #펫티켓 캠페인」은 카파가 주최ㆍ주관하고 네츄럴코어, 빠빠손, 웍웍, 코리아경찰견훈련소, 페스큐,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 헬로가토스 등이 후원한다.
카파의 정민호 홍보이사는 "많은 사람이 최근 시행된 펫티켓을 기억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요요요 #펫티켓 캠페인」을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요요요 #펫티켓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이 유익한 정보를 얻고 무료 나눔ㆍ상담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