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서울관광재단, 댕댕이를 위한 Dog특한 서울 산책코스 7선 소개

by 야호펫 2021. 10. 8.
728x90

보라매공원 둘레길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깊어가는 가을 반려견과 함께하기 좋은 산책코스를 공개했다.

 

산책코스는 총 7곳으로 마포구 하늘공원 메타세콰이어길, 도봉구 초안산 도봉 둘레길, 동작구 보라매공원 둘레길, 구로구 안양천 산책로, 영등포구 안양천 산책로, 광진구 아차산성 하이킹 코스, 동대문구 가을단풍길(중랑제방길) 등이 선정됐다.

 

해당 산책코스 선정기준은 반려견과 함께 차량으로 움직여야 하는 특성을 반영하여, 주변의 주차장소 포함 여부, 반려견이 다치지 않고 산책할 수 있도록 신체에 해가 되지 않는 지면 구간 유무, 근거리에 위치한 반려견 놀이터, 극심한 인파가 몰리지 않는 지역 등을 고려했다. 

 

마포구 하늘공원 메콰세타이어길

 

마포구 하늘공원 메콰세타이어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동작구 보라매공원 등 3곳의 반려견 놀이터는 매일 10:00 ~ 21:00까지 운영 중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관계로 구로구의 반려견 놀이터는 10월 17일(일)까지 휴장한다. 도봉부 반려견 놀이터는 10월 5일(화)에 개장했고, 동대문구 반려견 간이놀이터는 상시 개방하여 운영 중이다. 

 

반려견 놀이터 관련 문의사항은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봉구 초안산 도봉 둘레길

 

서울관광재단 박진혁 관광서비스팀장은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시설과 프로그램이 서울시에 아직 부족한 수준이지만, 향후 반려인을 위한 서울관광 콘텐츠를 더욱 많이 개발할 예정이다. 미처 알지 못했던 서울 곳곳의 '서울 댕댕이 산책코스'에서 반려견과 반려인이 서로 힐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