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이사랑'... 한 번만 들어도 귀에 쏙 들어오는 가게 이름이다. 멍이는 '멍멍' 반려견을 뜻할 것이고, 거기에 '사랑'이 들어가 있으니, 가게 이름 자체에 반려견에 대한 사랑이 담겨있는 것이다.
아니나 다를까, 멍이사랑 안으로 들어서니 벽에 '반려동물은 사랑입니다'라고 하는 캘리그라피가 게시되어 있다. 4년전 의정부 신곡동에서 오픈했다는 멍이사랑은 그래서인지 들어서는 순간 '따스함'이 느껴진다.
멍이사랑에 들어서니, 원장이 귀여운 말티즈를 미용하고 있다. 인사를 하고 멍이사랑 내부를 살펴봤다. 화이트톤의 카운터가 보이고, 벽에는 미용 요금표와 간식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미용하는 미용실 내부에는 CCTV가 설치되어 있다.
멍이사랑은 애견미용과 함께 애견호텔도 운영하고 있으며, 호쿠도 탄산입욕제를 이용한 탄산입욕 스파 서비스도 제공한다. 호쿠도 탄산입욕제의 특징에는 ▲콜라겐 함유, 피부노화 예방 ▲보습효과, 곰팡이 모낭충 각질제거 ▲살균해독, 노폐물 배출 ▲지루성피부염 예방 등이 있다.
박 원장에게 양해를 구하고, 미용하는 모습을 사진에 담았다. 얌전하게 미용을 받고 있는 귀여운 말티즈의 모습이 보인다.
박 원장은 "저도 말티즈와 푸들을 키우는데, 반려견 덕분에 미용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멍이사랑은 인근에 계신 반려인들이 방문해주고 계셔요. 오픈하고 4년이 되었는데, 지역 주민분들이 좋고 미용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주셔서 저 역시 편안한 마음으로 미용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미용하러 온 반려견을 위한 세심한 배려는 벽에 게시된 글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미용 후 주의사항
미용직후 반려동물은 추위를 많이 느낄 수 있으며 체질이나 건강상태에 따라서 "접촉성 피부염" 또는 여러가지 "스트레스 증후군"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 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 특정부위를 심하게 핥거나 긁는 등의 집착을 보인다
- 특정부위에 상처가 았거나 염증반을을 보인다
- 식욕이 감소하거나 없다
- 꼬리를 감추고, 물거나 빙빙 도는 행동을 한다
- 주인을 반기던 강아지가 구석에 숨거나 눈치를 보며 활동이 둔화된다
- 몸을 떨거나 불안해한다
- 항문을 바닥에 끌고 다닌다
- 몸을 만지면 소리를 내며 예민하게 반응한다
- 귀를 심하게 턴다
이러한 일들은 갑자기 짧아진 털에 대한 일시적인 반응으로 대부분 3~5일, 성격이 예민한 아이들은 한달가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매장으로 연락하시어 상담하신 후 병원에 방문하시기를 권합니다.
** 이용 전 반드시 반려동물의 건강과 피부상태 및 특이사항을 미리 말씀해주시면 미용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여 원활한 미용진행에 큰 도움이 됩니다. 사전에 고지하지 않은 질병, 특이사항 또는 외상으로 발생하는 2차적인 문제는 매장에서 책임지지 않으며 미용진행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음을 참고바랍니다.
반려견과 생활하면서 애견미용을 배우게 되었다고 말하는 박 원장, 그렇기에 '멍이사랑'의 미용에는 박 원장 자신의 반려견을 미용하는 것과 똑같은 '사랑'이 담겨있다.
반려견에 대한 사랑... '멍이사랑'은 시나브로 신곡동 반려인들에게 전해지리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