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17

(15)
FDA, 고양이 골관절염 통증 치료제로 조에티스의 '솔렌시아' 승인 1월 13일 미국식품의약국(FDA)은 고양이의 골관절염 통증 조절을 위한 최초의 치료제이자 FDA가 모든 동물 종에 사용하도록 승인한 최초의 단일클론항체(mAb) 신약인 '솔렌시아(Solensia)'를 조에티스에 승인했다. 솔렌시아의 유효성분인 프루네벳맙(frunevetmab)은 고양이 특이적 단일클론항체(단백질의 일종)로 통증 조절에 관여하는 신경성장인자(NGF)라는 단백질을 인지하고 부착하도록 설계됐다. 프루네벳맙이 NGF에 결합하면 통증 신호가 뇌에 도달하는 것을 방지한다. FDA 수의학 센터 소장인 Steven M. Solomon, MPH, DVM은 “골관절염이 있는 고양이의 치료 옵션은 매우 제한적이다. 현대 수의학의 발전은 고양이를 비롯한 많은 동물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
파라오 하운드, 우아한 호박색 눈을 가진 개 체고 : 20-24 in (50.8-60.96 cm) 체중 : 39-59 lbs (17.69-26.76 kg) 평균수명 : 11-14년 성격 : 다정한, 사교적인, 지적인, 장난이 많은, 훈련 가능한 고향 : 몰타 그루밍 : 그루밍 최소 훈련 : 지능이 뛰어나고 훈련 가능함 * 파라오 하운드는 훌륭한 점핑 선수다. 내부에서 안전하게 지내도록 하려면 6피트(183cm) 울타리가 필요하다. * 파라오 하운드는 호박색 눈을 가지고 있다. * 털 색깔 : 리치 탄, 레드 골든 및 체스넛(chestnut) 어떤 사람들은 이 견종이 고대 이집트에서 유래했다고 믿고, 다른 사람들은 파라오 하운드가 몰타에서 이집트로 데려왔다고 믿는다. 파라오 하운드는 역사상 가장 오래된 견종 중 하나다. 투탕카멘 왕의 무덤 입구에 있..
펨브록 웰시 코기, 엘리자베스 2세가 사랑하는 열정적인 개 체고 : 10-12 in (25.4-30.48 cm) 체중 : 22-30 lbs (9.97-13.61 kg) 평균수명 : 12-13년 성격 : 대담, 외향적, 장난이 많은, 친근한, 보호적 고향 : 웨일즈 그루밍 : 털 빠짐이 심해 정기적인 브러싱 필요 훈련 : 훈련하기 쉬움 * 1945년 이래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30마리 이상의 웰시 코기를 양육하고 있다. * 펨브록 웰시 코기는 작지만 종종 키의 두 배에 달하는 긴 몸을 가지고 있다. * 털 색깔 : 레드-화이트, 세이블(sable), 옅은 갈색, 블랙 헤드 3색(Black Headed Tricolor) 양떼를 몰기 위해 양육되는 이 견종은 가장 오래된 목양견 견종이다. 이 견종은 몸집이 작고 다리가 짧지만 민첩하고 빠르며 강인하다. 이중모는 모..
페키니즈, 중국 왕실이 사랑한 귀엽고 용감한 개 체고 : 6-9 in (15.24-22.86 cm) 체중 : 6-13 lbs (2.72-5.9 kg) 평균수명 : 12-14년 성격 : 자기 의견을 고집하는, 완고한, 다정한, 지적인 고향 : 중국 그루밍 : 매일 브러싱 필요 훈련 : 훈련하기 어려움 * 페키니즈는 중국 황제의 입장을 알릴 때라든가, 왕실 예복의 끝을 잡기 위해 짖곤 했다. 페키니즈는 또한 왕족을 위한 휴대용 히터 역할을 했다. * 페키니즈는 크고 넓고 납작한 머리를 가지고 있다 * 털 색깔 : 블랙-탄, 폰 세이블(fawn sable), 폰 화이트 및 레드 세이블 페키니즈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개 품종 중 하나다. 오래전에는 왕족만이 이 견종을 소유할 수 있었고, 일반 사람들은 그들에게 절해야 했으며, 페키니즈를 훔치거나 다치게 하는..
파피용, 마리 앙투아네트가 사랑한 우아하고 활기찬 개 체고 : 7-11 in (17.78-27.94 cm) 체중 : 8-11 lbs (3.63-4.99 kg) 평균수명 : 13-15년 성격 : 에너지 넘치는, 경계심 많은, 지적, 친근한 고향 : 유럽 그루밍 : 매주 브러싱 필요 훈련 : 훈련이 쉽고 사회화가 필요함 * 이 우아한 견종은 티치아노, 루벤스, 렘브란트와 같은 유명한 화가의 작품에 등장했다. * 아치형 푹신한 꼬리 덕분에 파피용은 '다람쥐 스패니얼(Squirrel Spaniel)'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 털 색깔 : 파피용의 털은 항상 흰색이며, 다른 색깔의 패치가 있다. 파피용은 수세기 동안 인기를 유지한 오래된 견종이다. 이 견종은 한때 '난쟁이 스패니얼(Dwarf Spaniel)'로 알려졌으며 마리 앙투아네트*가 '파피용'이라는 이름에 ..
올드 잉글리쉬 쉽독, 커다란 인형처럼 보이는 사랑스러운 개 체고 : 20-24 in (50.8-60.96 cm) 체중 : 60-100 lbs (27.22-45.36 kg) 평균수명 : 10-12년 성격 : 명랑, 사교적, 지적, 장난이 많은, 쉽게 적응하는 고향 : 영국 그루밍 : 그루밍이 매우 어려움 훈련 : 훈련하기 쉬움 * 올드 잉글리시 쉽독은 독특하게 짖는데, 가끔 어둡고 으르렁거리는 것으로 묘사된다. * 짧은(bobbed or docked) 꼬리는 올드 잉글리시 쉽독의 일반적인 특징이다. * 털 색깔 : 그레이, 그리즐(grizzle), 블루 올드 잉글리시 쉽독은 19세기 영국에서 양과 소를 모는 데 사용되었다. 오래전 올드 잉글리시 쉽독은 반려동물로 간주되지 않았다. 털 손질이 많이 필요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반려견을 선택할 때 올드 잉글리시 쉽독..
노르웨이 엘크하운드, 에너지 넘치는 다정한 친구 체고 : 19-20 in (48.26-50.8 cm) 체중 : 48-55 lbs (21.77-24.95 kg) 평균수명 : 12-15년 성격 : 충성심, 경계심, 장난이 많은, 강한 의지 고향 : 노르웨이 그루밍 : 정기적인 그루밍 필요 훈련 : 조기 교육과 사회화 필요 * 견종의 원래 이름은 'Norsk Eldhund'로 'elghund'는 '엘크 독(moose dog)'으로 번역된다. * 노르웨이 엘크하운드는 적당히 빠지는 이중모를 가지고 있으며, 정기적인 브러싱이 필요하다. * 털 색깔 : 회색과 은색 노르웨이 엘크하운드는 바이킹 시대부터 엘크(moose)와 같은 큰 동물을 추적하고 사냥하는 데 사용되었다는 증거가 있다. 노르웨이 엘크하운드는 목동, 경비견 및 야생 동물의 수호자로도 일했다. 노르웨..
나폴리탄 마스티프, 가족에 대한 사랑과 충성으로 유명한 개 체고 : 24-31 in (60.96-78.74 cm) 체중 : 110-170 lbs (49.9-77.11 kg) 평균수명 : 8-10년 성격 : 완고한, 순종적, 보호적, 지배적 고향 : 이탈리아 그루밍 : 주기적 브러싱과 청소 필요 훈련 : 조기 교육과 사회화 필수 * 이 견종은 나폴리 부근 이탈리아 남부에서 개발되어 이름이 붙여졌다. * 나폴리탄 마스티프의 얼굴은 눈꺼풀 바깥쪽 가장자리부터 목과 목 아래 피부까지 이어지는 두꺼운 주름과 주름으로 구성되어 있다. * 털 색깔 : 블랙, 블루, 마호가니-황갈색과 브린들(brindle) '네오'라는 별명을 가진 커다란 나폴리탄 마스티프는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느슨한 피부와 함께 크도록 길러졌다. 이 견종은 가족에 대한 충성심과 사랑으로 유명하다. 나..
미니어처 슈나우저, 세련된 콧수염을 가진 훌륭한 경비견 체고 : 11-14 in (27.94-35.56 cm) 체중 : 13-19 lbs (5.9-8.61 kg) 평균수명 : 12-15년 성격 : 두려움이 없는, 순종하는, 지적인, 친절한 고향 : 독일 그루밍 : 정기적인 털 손질 필요 훈련 : 훈련하기 쉬움 * 네모난 주둥이와 뚜렷한 수염을 나타내는 슈나우즈(Schnauze)는 독일어로 '총구'를 의미한다. * 세련된 콧수염은 설치류 먹이에 의해 긁히지 않도록 미니어처 슈나우저를 보호한다. * 털 색깔 : 블랙,블랙 실버 및 블랙-러스트 미니어처 슈나우저는 보호자와 껴안는 것을 좋아하는 매우 사교적인 개다. 미니어처 슈나우저는 모이면 늑대처럼 짖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니어처 슈나우저는 땅으로 내려가 해충을 사냥하도록 길러졌다. 미니어처 슈나우저의 세련된..
말티즈, 꼭 껴안아 주고 싶은 다정한 반려견 체고 : 7-9 in (17.78-22.86 cm) 체중 : 4-6 lbs (1.81-2.72 kg) 평균수명 : 14-15년 성격 : 장난꾸러기, 다정한, 느긋한, 지적인 고향 : 지중해 지역 그루밍 : 많은 그루밍 필요 훈련 : 훈련하기 쉬움 * 말티즈는 가장 오래된 견종 가운데 하나다. 이 견종은 2800년 이상 된 것으로 믿어진다. * 모든 말티즈는 흰색 털을 가지고 있다. * 털 색깔 : 화이트 말티즈는 알려진 가장 오래된 품종 중 하나다. 이 견종은 2800년 이상 된 것으로 믿어진다. 이 견종은 몰타에서 유래한 것으로 믿어지며 이름은 섬 이름에서 명명되었다. 말티즈의 독특한 특징은 둥글고 검은 눈과 검은 코이다. 말티즈는 모두 흰색이며 털이 덜 빠져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좋다. 전체 ..
의령곤충생태학습관, 관람객 30만 명 돌파 경남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의령곤충생태학습관 누적 관람객 수가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30만 번째로 방문한 주인공은 겨울방학을 맞아 방문한 장유진(42, 사천시) 씨 가족으로 장수풍뎅이 유충 1쌍과 곤충 채집을 할 수 있는 채집망 등 다양한 축하 선물을 전달하고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2016년 3월 개관한 의령곤충생태학습관은 개관 후 올해로 7주년을 맞았다. 1층에는 곤충세계관, 생태유리온실 그리고 2층에는 체험학습실, 곤충탐구관으로 구성돼 있다. 의령곤충생태학습관은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 학습으로 관람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의령군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대비해 관람객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방역을 철저히 하며 다채로운 체험과 알찬 교육 프로그램을 상시 마련하고 있다"고 말..
경기 광주시, '찾아가는 마음치유 프로그램' 운영... 내 손으로 반려식물 가꾼다 경기 광주시는 식물의 정서순화 효과에 주목,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반려식물을 심고 내 손으로 가꿔볼 수 있는 '2022년 찾아가는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식물 키우기는 눈의 피로를 풀고 공기정화 기능도 탁월하며 그 자체로 집 안을 산뜻하게 만들 뿐 아니라 최근에는 식물의 정서순화 기능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의 연구에 따르면 홈가드닝으로 인테리어를 해놓은 공간에서 사람들은 긴장, 우울, 피로 등의 부정적인 감정이 3분의 1 수준으로 줄고 활력은 3배 정도 올라갔다. 이번 사업에 관심 있는 노인ㆍ장애인 주간보호센터, 요양원, 지역아동센터 등은 오는 28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과 도시농업팀으로 문의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