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12

(10)
셀피디, 임시 사무실 개소... 서울바이오허브 '휴먼 줄기세포 기업 부설 연구소' 및 홈페이지 베타 서비스 오픈 반려동물 전문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 셀피디(SELPD, 대표 주현, 김미자)가 서울 청담동에 임시 사무실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본점 개관 준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올 3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하는 본점 사옥 및 국내 최초 반려동물 복합 공간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청담동에 전용 업무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다. 셀피디 본점 사옥은 파우누스 재단과 함께 서울 강남구에 3층 규모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본점 1층, 2층은 셀피디 줄기세포 연구소가 들어선다. 셀피디는 각 파트너 업체와 협력해 올 2분기 반려동물 치료제 및 기능성 사료, 샴푸 등 반려동물 질환 예방 및 케어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 유전자 결과 보고서 바탕 아래 쇼핑몰 인공지능(AI) 연동을 목표로 선천적ㆍ후천적 알고리즘 개발에 적극..
터치포굿,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통해 스타트업 지원 환경 분야 소셜벤처 13개 팀, 사회적기업가 육성 과정으로 예비 사회적기업 날개 달아 환경 기업 터치포굿(대표 박미현)은 2021년 환경 분야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한 13개팀이 예비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는 등 2021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 환경 분야에서 14년 이상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어온 터치포굿이 맡아 수행한 이 사업은 사회적기업 창업을 목표로 하는 법인 설립 2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 13개 팀을 선발해 최대 5000만원의 창업 자금 지원뿐 아니라, 창업 공간과 교육, 멘토링 등을 제공했으며 인큐베이팅 과정을 거쳐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이렇게 탄생한 기업 중 친환경 및 업사이클 소재로 가방, 잡화 등을 제작해 판매하는 '엘씨..
로첸, 독일어로 '작은 사자'를 뜻하는 활기찬 개 체고 : 12-14 in (30.48-35.56 cm) 체중 : 10-18 lbs (4.54-8.16 kg) 평균수명 : 13-15년 성격 : 지능적, 장난이 많은, 친근한, 활동적 고향 : 독일로 추정 그루밍 : 상당히 쉬움 훈련 : 훈련하기 쉬움 * 로첸은 독일어로 '작은 사자'를 뜻한다. 로첸이라는 이름이 중세부터 독일어로 불렸지만, 로첸은 독일 뿐 아니라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페인, 러시아 등 귀족 여성들 사이에서 유명했다. * 로첸의 털은 놀랍게도 관리하기가 쉽다. * 털 색깔 : 블랙, 레드-탄, 초콜릿 이 매력적인 개들은 보호자 옆에 머무는 것을 좋아하고, 보호자와 함께 하는 거의 모든 활동에 만족할 활기찬 동료다. 로첸은 매우 총명하고 새로운 도전을 좋아하며 복종과 어질리티 등을..
라사압소, 티베트가 고향인 멋진 헤어스타일의 개 체고 : 9-11 in (22.86-27.94 cm) 체중 : 12-14 lbs (5.44-6.35 kg) 평균수명 :12-14년 성격 : 친절한, 겁이 없는, 독단적인, 헌신적인 고향 : 티베트 그루밍 : 그루밍이 많이 필요함 훈련 : 훈련하기 쉬움 * 라사압소의 티베트 이름은 "Bark Lion Sentinel Dog(짖는 사자 파수꾼 개)"을 의미한다. * 라사압소는 낮은 곳에 위치한 털 덮인 귀와 위험을 감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민감한 청력을 가지고 있다. * 털 색깔 : 블랙, 화이트, 브라운, 그리즐 그레이(쥐색) 라사압소는 티베트에서 유래했으며, 이곳에서 궁전과 수도원의 감시견으로 길러졌다. 오늘날 라사압소는 가족을 보호하는 훌륭한 패밀리독이다. 라사압소는 지능적이고 훈련하기 쉽다. 라사압소..
레온베르거, 사자처럼 사나워 보이지만 친절하고 사랑스러운 개 체고 : 72-80cm(수컷), 65-75cm(암컷) 체중 : 90-170 lbs (40.82-77.11 kg) 평균수명 : 8-9년 성격 : 두려움이 없는, 충성스러운, 순종하는, 적응하는 고향 : 독일 그루밍 : 매일 브러싱 필요 훈련 : 긍정적인 훈련 방법에 가장 잘 반응 * 레온베르거는 가장 오래된 순종 독일 개다. * 레온베르거는 물갈퀴가 있는 발을 가진 훌륭한 수영 선수다. * 털 색깔 : 라이온 골드, 레드, 레드-브라운 및 샌디(sandy) 레온베르거는 사자처럼 사나워 보이지만 매우 친절하고 사람 중심적이다. 구조에 능한 레온베르거는 이탈리아와 독일의 수색 및 구조 팀의 일원이다. 레온베르거라는 견종명은 독일의 마을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사자를 닮은 이 큰 개는 무게가 170파운드(77..
라고토 로마뇰로, 워터독의 조상 격인 아주 오래되고 희귀한 견종 체고 : 16-19 in (40.64-48.26 cm) 체중 : 24-35 lbs (10.89-15.88 kg) 평균수명 :15-17년 성격 : 충성스러운, 사랑스러운, 활동적인, 활기찬 고향 : 이탈리아 그루밍 : 정기적인 브러싱 필요 훈련 : 훈련하기 쉬움 * 라고토 토마뇰로는 푸들, 포르투갈 워터독, 골든 리트리버를 포함한 모든 워터독의 조상 격이다. * 털은 잘 빠지지 않지만 뭉침을 방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브러싱이 필요하다. * 털 색깔 : 화이트, 화이트 브라운, 브라운, 오렌지 론(Roan) 송로버섯(truffle)*을 찾는 것으로 유명한 아주 오래되고 희귀한 견종이다. * 프랑스나 이탈리아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버섯으로, 주로 프랑스ㆍ이탈리아ㆍ독일 등지의 떡갈나무 숲 땅속에 자실체를 형성하..
래브라도, 수영을 좋아하는 훌륭한 패밀리 독 체고 : 22-24 in (55.88-60.96 cm) 체중 : 55-79 lbs (24.95-35.83 kg) 평균수명 : 12-14년 성격 : 친절, 외향적, 신뢰감, 온화함, 지적인 고향 : 캐나다 그루밍 : 최소 훈련 : 훈련하기 쉬움 * 래브라도는 부드러운 입을 가지고 있으며, 껍질을 깨뜨리지 않고 입에 알을 담을 수 있다. * 물갈퀴가 있는 발과 오터테일이 있어 수영을 더 잘할 수 있다. * 털 색깔 : 옐로우, 블랙, 초콜릿 및 실버 래브라도는 갈고리에서 떨어진 어망과 물고기를 회수하도록 길러졌다. 래브라도는 수영을 좋아하고 에너지가 넘친다. 견종의 이름은 그들이 일했던 바다인 래브라도 바다에서 따온 것이다. 물갈퀴가 있는 발과 수달 같은 꼬리(otter tail)*가 있어 수영을 더 잘할 ..
코몬도르, 세계에서 가장 두꺼운 털을 가진 개 체중 : 25-32 in (63.5-81.28 cm) 체고 : 88-132 lbs (39.91-59.87 kg) 평균수명 : 10-12년 성격 : 겁이 없는, 다정한, 독립적인 고향 : 헝가리 그루밍 : 손질이 어려움 훈련 : 조기 교육이 필요함 * 코몬도르(Komondor)의 복수형은 Komondorok다. * 코몬도르는 세계에서 가장 두꺼운 털을 가지고 있다. 코몬도르의 털은 2,000개가 넘는 갈래를 가지고 있으며 무게는 15파운드(6.8kg)에 이른다. * 털 색깔 : 화이트 코몬도르는 헝가리 목초지에서 양을 보호하는 데 사용되었다. 코몬도르는 다른 견종으로 착각할 수 없는 자신감 있고 건장한 경비견이다. 코몬도르의 향취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지만 단지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다. 코몬도르의 털은 ..
그린벳, 건국대학교 부속동물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기업 그린벳은 건국대학교 부속동물병원 KU동물암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반려동물 암 진단과 치료를 위해 상호 협력하며 전국의 동물병원에 검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린벳은 항암제 반응성 예측검사와 BTA (Bladder tumor analytes)*, BRAF 유전자 검사** 등 암의 진단 및 치료에 필요한 검사 위ㆍ수탁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KU동물암센터는 검사 시행과 진단결과를 제공함으로써 반려동물의 치료를 돕게 된다. * BTA (Bladder tumor analytes) 검사는 비뇨기에 발생하는 암의 여러 진단방법 중 하나로, 반려견의 소변에서 라텍스 응집 반응을 이용하는 검사를 의미한다. 반려견의 이행상피세포암(Trans..
케리 블루 테리어, 곱슬곱슬한 털을 가진 매력적인 개 체고 : 17-19 in (43.18-48.26 cm) 체중 : 33-40 lbs (14.97-18.14 kg) 평균수명 : 12-15년 성격 : 다정한, 의지가 강한, 젠틀한 고향 : 아일랜드 그루밍 : 매주 브러싱 필요 훈련 : 훈련하기 쉬움 * 케리 블루 테리어는 아일랜드 독립을 위한 투쟁에 있어 애국자들의 마스코트였다. * 케리 블루 테리어는 태어날 때 털 색깔이 검은색이다. 자라면서 털 색깔이 바래고 파란색 음영으로 바뀐다. * 털 색깔 : 블랙, 다크 블루, 브라운 케리 블루 테리어는 다재다능하고 근면한 농장견이다. 영국과 아일랜드에서는 이 견종이 작은 사냥감과 새를 사냥하고 물과 땅에서 구하는 데 사용되었다. 케리 블루 테리어는 활동적이기도 하고, 주변에서 얌전히 지내는 방법도 알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