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

(244)
[국가별 대표 견종] 우리 댕댕이 고향은 어딜까? 국가별 대표 견종 해당 견종을 클릭하면 견종 소개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남아프리카 로디지안 리지백, 사자와 맞붙기 위해 길러진 슈퍼히어로 네덜란드 케이스혼드, 장난기 많은 사랑스러운 개 노르웨이 노르웨이 엘크하운드, 에너지 넘치는 다정한 친구 독일 아펜핀셔, '멍키 테리어'로 불린 독일이 고향인 개 아메리칸 에스키모 독, 최고의 털복숭이 반려견 복서, 진정한 운동선수 닥스훈트, 작지만 용감한 개 도베르만 핀셔, 맹렬한 파이터이자 온순한 패밀리독 저먼 세퍼드, 훈련하기 쉬운 훌륭한 경비견 저먼 쇼트헤어드 포인터,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동반자! 그레이트 데인, 꼭 껴안고 싶은 온순한 거인 레온베르거, 사자처럼 사나워 보이지만 친절하고 사랑스러운 개 로첸, 독일어로 '작은 사자'를 뜻하는 활기찬 개 미니어처..
남이섬, 설 연휴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 진행 수도권에서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남이섬'이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이해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설 연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이섬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국내ㆍ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국제관광명소이다. 특히 올해 설 연휴는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과 참여 이벤트로 최고의 설 연휴를 선물한다. 먼저, 어린이의 인지(IQ), 감성(EQ), 사회성(SQ) 발달을 돕는 국제 유아교육 전문기관 '헤이스쿨스 클럽' 남이섬이 설을 맞아 설날의 의미를 알아보는 HEI Play와 전통놀이 시간을 마련해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남이섬은 나폴리 피자 장인협회(APN)로부터 인증 받은 장인이 그 비법을 전수하는 '화덕피자 만들기', 남이섬의 여객선 조타실을 견학하고 운항법을 배워볼 수 있는..
연암대학교 이웅종 교수, '위대한 한국인대상 동물복지공로대상' 수상 1월 27일(목), 백범 김구 기념관 컨밴션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2 위대한 한국인대상 시상식'에서 이웅종 연암대학교 동물보호계열학과 교수가 동물복지공로대상을 수상했다. 그동안 둥글개봉사단을 오랜 시간 동안 이끌어오면서 동물복지와 생태복지의 중요성을 알리고 유기동물 입양캠페인, 유기동물 반려용품 기부 등의 선행을 보인 이 교수의 노력이 조직위원회로부터 인정을 받은 것이다. 이웅종 교수는 "청소년 생명존중 교육 및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줘야 한다는 취지로 청소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동물매개치유 활동을 해왔다"면서 "동물복지가 자리잡기 위해서는 한국의 매너있는 시민견(Korea Canine with Mannered Citizen) 교육과 보호자 교육이 우선시돼야 한다"고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
요크셔테리어, 작은 체구의 큰 개 체고 : 8-9 in (20.32-22.86 cm) 체중 : 4-8 lbs (1.81-3.63 kg) 평균수명 : 14년 성격 : 독립적, 지적, 자신감, 용감 고향 : 영국 그루밍 : 매일 ~ 매주 그루밍 필요 훈련 : 빠르게 배움 * '스모키'라는 이름의 요크셔테리어는 최초의 등록된 치료견이었다. * 요크셔테리어는 모피가 아닌 사람과 같은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다. * 털 색깔 : 블랙-골드, 블랙-탄, 블루-탄, 블루-골드 작지만 매우 용감한 견종. 요크셔테리어는 지능이 높고 빨리 배우고 명령을 잘 따른다. 요크셔테리어는 에너지가 넘치고 집중하기 때문에 훈련하기 쉽다. 어떤 환경에도 쉽게 적응하고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한다. 요크셔테리어는 훌륭한 쇼독이다. 요크셔테리어의 손질에는 많은 주의가 필..
숄로이츠퀸틀, 발음은 어렵지만 사랑하기 쉬운 개 체고 : 16-19 in (52.5-62.34 cm) 체중 : 30-55 lbs (13.61-24.95 kg) 평균수명 : 13-18년 성격 : 명랑, 경계, 지적, 보호적 고향 : 멕시코 그루밍 : 정기적인 목욕과 피부관리 필요 훈련 : 훈련 가능 * 이 견종의 이름 '숄로이츠퀸틀(show-low-eats-queentlee)'발음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 숄로이츠퀸틀은 털이 있거나 없는 유형이 있다. 짧은 털은 관리하기 쉽고, 털이 없으면 정기적인 목욕과 피부관리가 필요한다. * 털 색깔 : 블랙, 그레이, 레드, 리버(liver) 또는 브론즈 숄로(Xolo)라고도 알려진 숄로이츠퀸틀은 최소 3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아주 오래된 견종으로 멕시코에서 국보로 간주된다. 콜럼버스와 다..
와이어헤어드 포인팅 그리펀, 최고의 사냥개 체고 : 20-24 in (65.62-78.74 cm) 체중 : 35-70 lbs (15.88-31.75 kg) 평균수명 : 12-15년 성격 : 충성심, 훈련 가능, 온화함, 자부심 강한 고향 : 독일 그루밍 : 정기적인 브러싱 필요 훈련 : 훈련하기 쉬움 * 와이어헤어드 포인팅 그리펀은 최고의 민첩성, 지구력, 훈련 가능성, 신체 구조, 포인팅 능력을 갖도록 길러졌다. * 두꺼운 방수 속털은 혹독한 기후로부터 그리펀을 보호한다. 콧수염과 눈썹은 짧고 부드러우나, 길고 거친 털이 뒤섞여 있는 털은 어수선함을 더한다. * 털 색깔 : 화이트-브라운, 브라운 및 브라운-그레이 최고의 사냥개로 길러진 와이어헤어드 포인팅 그리펀(이하 '그리펀')은 들판에서는 뛰어난 포인터이며 물속에서는 훌륭한 리트리버다. 그..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 '공중방역수의사' 온라인 설명회 개최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와 공동 주최 (부제 : QUARANTINE WITH ME) 여의도 HOW'S에서 온라인 송출, 참가자 100명 이상 접속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이하 대공수협, 회장 조영광, 부회장 박수현)은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이하 수대협, 회장 김세홍)와 함께 여의도 정치문화플랫폼 '하우스'에서 '공중방역수의사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QUARANTINE WITH ME."라는 부제를 가지고 진행되었으며 '공중방역수의사 제도'를 미필 남성 수의대생 뿐 아니라 여성 수의대생 및 수의사, 그리고 공중방역수의사 제도가 탄생하기 이전에 병역의 의무를 다했거나 수의장교로 복무하였던 남성 수의사들, 그리고 일반 대한민국 국민들에게까지 설명하고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
[신간] 자꾸자꾸 책방... 아홉 명의 작가가 쓴 열 편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 책 안미란 외 지음, 국민지 그림 사계절 1997년 처음 문을 연 부산의 어린이청소년책 전문 서점 '책과아이들'을 모델로 한 동화집이다. 책과아이들에서 인연을 맺은 뒤 동화 쓰기와 책 만들기를 공부해 온 아홉 명의 작가들이 20여 년간 동네 사람들의 웃음과 눈물, 희망과 상상의 우물터가 되어 온 책방 이야기를 동화에 담았다. 누구든 이야기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동화의 힘 책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잇는 다리 '동네 책방' 어린이청소년책 전문 서점 '책과아이들' 동네 책방은 읽는 사람과 쓰는 사람을 이어 주고 마을의 풀뿌리 문화를 살리는 소중한 우물터입니다. 자꾸자꾸 책방이 어디에나 있을 법한 책방이기를 소망합니다.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며 마음을 이어 가는 그런 동네 책방 말입니다. 안미란(지은이)의 말 ..
경기도, '농촌지역 실외사육견 중성화' 확대 추진 2월부터 '농촌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 지원,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접수 관리 미흡으로 인한 무분별한 개체 수 증가 및 유기견 발생 방지 목적 농촌 마당 등 실외에서 기르는 5개월령 이상 된 혼종견 2,200마리 대상 경기도가 농촌지역의 유기견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올해 도내 농촌 실외사육견 2,200마리를 대상으로 '농촌지역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동물보호ㆍ복지 인식의 상대적 부족과 관리 미흡으로 무분별하게 증가했던 농촌지역 실외사육견의 개체 수 증가를 억제하고, 강아지들이 유기되거나 들개화하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는 데 목적을 뒀다. '실외사육견'은 농촌지역에서 보통 주인은 있으나 특별히 관리되지 않고 마당 등 실외에서 풀어놓거나 묶어놓은 개를 뜻한다. ..
강원도, 설 연휴 반려동물 응급진료 병원과 위탁관리업소 운영 강원도는 오는 설 명절 기간(‘22.1.28.~2.3./7일)에 고향을 찾는 반려인과 강원도를 찾는 여행객의 편의를 위하여 연휴기간에 이용 가능한 반려동물 위탁관리업소(54개소) 및 동물병원(38개소) 정보를 시ㆍ군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안내할 계획이다. 이번 설 명절 기간에 반려동물 응급진료 병원과 위탁관리업소 지정·운영은 시민의 긴급 응급상황과 반려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마음 놓고 강원도를 찾을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추진된다. 서종억 동물방역과장은 "위탁관리업소 영업 및 동물병원 진료여부는 업소(병원)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이용 전 해당 업소(병원)에 문의 후 이용해 주실 것"을 특별히 당부하였다. 설 명절 이용 가능 동물병원 시군 업체명 주소 전화번호 영업..
송도해상케이블카, 설 연휴 기간 '새해 복 많이 받호랑' 이벤트 진행 송도해상케이블카가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새해 복 많이 받호랑'을 주제로 할인과 공연, 기념품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고 27일 밝혔다. 가족 단위 방문객의 부담을 덜어줄 소인 할인은 일반 캐빈과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에 모두 적용되며, 3000원이 할인된다. 소인 할인은 36개월부터 13세까지 어린이에게 적용되며, 인터넷 예매는 불가능하므로 매표소를 이용하면 된다.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스카이 파크 광장에서 가수 손세욱의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오랜 기간 동안 백혈병 어린이를 돕기 위한 거리 공연을 하고 있는 가수 손세욱은 최근 송도해상케이블카에서 주말 자선 공연을 통해 이웃 돕기 실천을 지속하고 있다. 설 명절을 맞아 힘든 이웃을 함께 돌아보자는 취지에서 명절 기간에 공연을 ..
다락원, 동물보건사 문제집 출간 원큐패스 동물보건사 과목별 출제 예상 문제로 시험 직전, 최종 마무리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증 시험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다락원의 국가자격증 수험서 브랜드 원큐패스가 해당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합격을 돕기 위해 '원큐패스 동물보건사 과목별 출제 예상문제' 문제집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2022년 2월 27일 첫 시행되는 국가 공인 동물보건사 자격시험은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14개의 2022년 졸업 예정자와 수의 테크니션인 특례 대상자들을 합해 최소 3000명 이상의 수험생들이 응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원큐패스 동물보건사 과목별 출제 예상문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공고 내용을 꼼꼼히 분석해 동물보건사 시험 전 과목 출제 경향을 완벽하게 예측하고 문제 유형을 100% 반영해 출제 가능성이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