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반려문화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 '용감무쌍한 동물친구들' 특별전 개최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은 전쟁에 참여한 동물을 주제로 한 특별전 '용감무쌍한 동물친구들 - Animals in War'을 9월 16일(목) 어린이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특별전은 전쟁사 속 동물들의 역할과 노력을 이해하고 기억하며, 고마운 동물들과 함께 살아가는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는 메시지를 담아 기획했다. 특별전은 총 4개의 공간으로 이우어져 있다. 첫 번째 공간에서는 전쟁사 속에서 사람과 함께 한 다양한 동물들을 알아보고, 두 번째 공간에서 그 동물들의 특별한 능력(후각, 촉각, 비행력, 지구력 등)을 어린이들이 체험해봄으로써 공감하고 이해하도록 구성했따. 특히 이 공간은 어린이들이 가장 흥미로워할 만한 신체활동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어린이들의 교육과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줄 ..

2021.09.18 게시됨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반려문화/책

고양이를 사랑한 그림책 작가 뉴베리의 두 번째 칼데콧 수상작, '작은 토끼 마시멜로'

클레어 터레이 뉴베리 지음, 최순희 옮김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세계의 걸작 그림책. 평생 동안 고양이를 좋아했고, 또 고양이를 그리는 일에 몰두했던 뉴베리의 작품이다. 동물들의 행동 하나하나, 그리고 그 행동이 갖는 의미를 위트 있게 해석한 글 솜씨가 탁월하다. 섬세한 묘사와 따뜻한 이야기 전개, 동물들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듯한 글 솜씨 그리고 목탄으로 풀어낸 아름다운 드로잉은 이 책이 처음 출간된 지 수십 년이 흐른 지금에도 결코 유행을 타지 않는다. 칼데곳 아너 상(1943)에 빛나는 그림책의 고전! 고양이 올리버와 아기 토끼 마시멜로의 달콤하고 사랑스런 이야기 입안에서 살살 녹는 마시멜로처럼,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이야기 100년 후에도 사랑받을 그림책의 고전 작가 특유의 아름다운 문장력..

2021.09.18 게시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