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08

(7)
SBS 스페셜 'THE람쥐', 새로운 이야기로 4년 만에 안방극장을 찾는다 2017년 판타지 장르와 자연다큐멘터리를 결합한 색다른 형식으로 시청자들 사이에서 뜨겁게 화제가 되었던 'THE람쥐'. SBS는 시즌제를 맞아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SBS스페셜을 통해 지난 2017년 큰 화제를 일으켰던 판타지 다큐 드라마 'THE람쥐' 후속작인 'THE람쥐 2 -잃어버린 기억'편을 총 2부에 걸쳐 편성했다고 전했다. 2017년 당시, 실사 애니메이션 같은 엔딩 장면으로 '한국 동물 다큐멘터리 최고의 엔딩'이라는 찬사를 얻었던 'THE람쥐'는 특히 2049 젊은 시청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THE람쥐 2 - 잃어버린 기억' 편은, 낯선 곳에서 겨울잠에서 깬 람쥐가 기억을 잃은 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며 겪게 되는 모험 이야기다. 다람쥐가 겨울잠을 자면 체온이 내려가면서 뇌세포..
반려견과 함께 관람하는 전시회 '2021 부여아트페어' 목줄을 착용한 반려견과 함께 야외 전시 관람 가능 출품작 온라인 판매 성황리 진행 중 '2021 becoming a collector. : 부여아트페어'(이하 부여아트페어)는 온라인으로 사전 공개한 출품작들에 대한 온라인 판매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무소속컴퍼니와 사비공예문화산업지원센터가 공동기획한 2021 부여아트페어는 오프라인 행사에 앞서 온라인을 통해 출품작들을 선공개했다. 2021 부여아트페어는 지역과 현대미술의 자연스러운 접점을 찾기 위해 지역 특산품과 공예품을 연결 짓는 'bac LOCAL', 백제의 화려하고 섬세한 공예의 맥을 이어가는 현대 공예작품으로 가득 찬 'bac CRAFT', 부여와 규암만의 특별한 보물을 찾아 나서는 '익스페디션-부여', 공예마을 규암 12개 공방..
충남 홍성에서 대한민국 최초 '명예119구조견' 탄생 '은혜 갚은 백구' 전국 첫 명예구조견 임명 폭우 속 논에 빠진 할머니 곁 40시간 머물며 체온으로 생명 구해 충남에서 대한민국 첫 '명예119구조견'이 탄생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6일 오후 홍성소방서에서 반려견 '백구(견령 4세)'의 전국 1호 명예119구조견 임명식에 참석해 축하했다. 백구가 우리나라 첫 명예119구조견으로 임명된 것은 치매환자인 90세 할머니가 길을 잃어 논둑에 쓰러졌을 때 곁을 떠나지 않고 하루가 넘도록 할머니의 곁을 지키며 구조에 결정적으로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홍성군 서부면 어사리에 거주하는 90세 할머니가 새벽에 일어나보니 보이지 않는다는 딸의 실종 신고가 8월 25일 아침 경찰에 접수됐다. 경찰은 인근 농장의 CCTV에서 마을 밖으로 벗어나는 할머니의 모습을..
하림 피오봉사단, 반려나무 양육 봉사 진행 소셜벤처 트리플래닛의 공기정화식물 50그루 분양받아 한 달간 양육 후 기부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소비자와 임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피오봉사단'이 반려나무를 키워 기부하는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로 8기를 맞이한 하림봉사단은 하림 임직원과 소비자 가족이 함께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봉사단이다. 매월 온ㆍ오프라인으로 친환경 미션을 수행하고 있는 가운데, 9월에는 반려나무 양육 봉사를 진행한다. 하림 피오봉사단 50여 명이 8일부터 약 한 달간 정성스럽게 키울 반려나무는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스밈 화분에 심어진 공기정확식물이다. 이번 미션은 나무 심기 전문 소셜벤처 트리플래닛과 함께해 더 의미가 있다. 트리플래닛은 반려나무를 분양하고, 그 수익금으로 나무를 심어 숲을 조성하는 기업이다...
샬롯 틸버리, 동물실험 배제 인증 마크 획득 제품 생산 전 과정에서 동물실험 하지 않는 동물실험 금지 실천 기업으로 국제 인증 크루얼티 프리 인터내셔널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평가 및 검증 예정 영국 코스메틱 블랜드 샬롯 틸러비(Charlotte Tilbury)가 '리핑 버니(Leaping Bunny)' 마크를 획득하여 전 제품 및 제품 생산 과정에서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실험 금지 실천에 참여하는 '착한 화장품'임을 증명했다. 동물실험 반대 국제 비영리기구인 '크루얼티 프리 인터내셔널(Cruelty Free International)'의 리핑 버니 인증 마크는 '재품을 생산하는 모든 과정에서 동물실험을 하지 않았음'을 뜻하는 국제적인 마크이다. 전 세계 600여 개의 기업이 리핑 버니 마크를 승인받았으며, 샬롯 틸버리 역시 이번 인증 마..
의정부 민락동 애견동반식당 '나는 자연닭이다' 맛과 건강 두 가지를 잡기 위한 노력, '나는 자연닭이다'는 의정부 민락동에 있는 애견동반식당이다. 브랜드 '나는 자연닭이다'는 전문 연구 개발원이 수년간 연구한 결과물로, 입으로만 즐거운 일반 치킨이 아닌 고객들의 건강까지 생각한 치킨 브랜드이다. 매장 앞에도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실내 뿐 아니라 외부에서도 치킨을 맛볼 수 있다. 매장 안 TV에서는 '나는 자연닭이다'를 설명하는 동영상이 방송된다. 동영상은 유튜버들이 촬영했는데, 소스와 레시피 등 '나는 자연닭이다'의 특징을 설명하고 있다. 신선한 천연 재료와 약재 사용, 인삼 튀김 등의 특징도 동영상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직사각형 구조의 매장 안은 산뜻한 인테리어와 함께 정돈된 느낌을 주고, 여느 매장에 비해 크거나 작지 않은 평균적인 크기였다...
군포시, 지속 가능한 진로 탐구의 장 '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 생태적 위기 시대 살아가는 청소년의 앞날에 대한 고민에 도움되는 장(場) 기대 군포시는 올 10월에 개최할 제6회 군포시 청소년진로박람회를 '지속 가능한 진로 탐구'의 장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운영 방향은 기후 변화, 코로나19와 같은 생태적 위기를 직면하며 살아가는 청소년이 자신의 진로 즉, '앞으로 나아갈 길'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개인적인 필요(needs)뿐만 아니라, '타인과, 자연과 어떻게 공존할 것인가'에 대한 근원적 고민도 필요하다는 논의 아래, 올해 청소년진로박람회가 현재 주요 구성원이자, 미래 세대인 관내 청소년이 지속 가능한 진로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설정했다. 주관기관인 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가치혁신센터는 7월 약 2주간 올해 해당 사업 기획과 운영에 청소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