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2410

아메리칸 핏불, '파이터'라는 평판을 받고 있지만 사랑스러운 개 체고 : 18-21 in (45.72-53.34cm) 체중 : 30-60 lb (13.6-27.2kg) 평균수명 : 8-15년 성격 : 완고하고, 다정하고, 충성스럽고, 순종적이며, 영리함 고향 : 미국 그루밍 : 쉬움 훈련 : 조기 교육과 사회화 필요 * 제1차 세계대전 당시 아메리칸 핏불은 군대 모집을 위한 선전 포스터에 사용되었다. 모든 국가가 몇몇 견종으로 대표되지만, 미국은 충성심, 결단력 및 용맹함 때문에 이 견종을 선택했다. * 아메리칸 핏불은 놀라운 근육을 가지고 있으며 믿기 어려울 정도로 강하다. * 털색깔 : 초콜릿, 블루, 블랙 브린들 및 블랙 이 견종은 즐거워하고 똑똑해지기를 좋아한다. 하지만 평판은 좋지 않은 편으로, 공격적인 파이터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올바르게 자란다면 가족의.. 2021. 8. 24.
포천시ㆍ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자투리원단 업사이클링 제품 개발 및 상품화 포천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섬유원단 제조과정에서 나오는 자투리 원단을 활용한 업사이클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상품화에 나선다. 이 업사이클링 제품은 자투리원단 처리 문제 해결과 기업의 환경비용을 절감시키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예상되어, 관내 관련 업계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사업은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자투리원단을 활용한 업사이클 제품 개발 및 상품화한 사례이며, 펫시장을 주요 타켓으로 설정하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성장하고 있는 펫시장 추세를 반영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입을 수 있는 커플 시밀러룩, 계절별 펫의상, 슬링백, 타올 등 다양한 펫상품을 개발하였다. 이번에 개발된 상품은 공개경쟁을 통해 선정된 펫제조유통기업인 (주)베네플러스의 온라인 쇼핑몰 3곳()을.. 2021. 8. 24.
밀양시와 사회복지법인 '더 굿세이브', 반려어 친구 만들어주기 업무협약 8월 24일(화), 경남 밀양시와 사회복지법인 더 굿세이브(대표이사 박영태)는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는 '반려어 친구 만들어주기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반려어 친구 만들어주기 사업은 지난 6월부터 산내면, 단장면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호응이 좋아 전 읍면동으로 확대하게 됐다. 이 사업은 생활지원사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반려어와 어항을 전달한 후 주 1회 방문해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면서 어르신과 함께 반려어를 관리하는 사업이다. 저소득 홀로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우울감과 소외감을 해소해 고독사를 예방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어렵고 힘든 시기에 어르신들에게 귀여운 물고기 친구를 만들어 주어 외로움을 달래고 서로 함께하는 이 신박한 .. 2021. 8. 24.
[TV 동물농장] 할아버지와 반려견 차돌이가 만나던 순간, 최고 시청률 10.3% 기록 8월 22일(일) 방송된 SBS TV 동물농장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정'에 대한 에피소드들이 전해졌다. 첫 번째 에피소드, 살아왔던 터전에 대한 정 대천의 한 수상시장 안에는 어디를 쳐다봐도 제비집을 쉽게 볼 수 있을 만큼 이곳저곳 제비집이 가득했다. 오래된 집부터 이제 막 짓기 시작한 집까지, 스피커 위는 물론 간판의 글자 사이에도 제비집은 가득했다. 수산시장이 주위보다 높은 지대에 위치해 있는 돔 형태로 천적으로부터 보호가 용이한데다가 주위에 집을 지을 수 읽는 흙까지 풍부해 제비들의 주거지로는 최적의 조건이라고. 제비들이 이곳에 집을 짓기 시작한 것은 벌써 6년 전부터. 다행히 시장 사람들의 배려로 평화로운 공존이 지속되고 있다고. 가족을 지키기 위한 한 쌍의 제비가 조금 문제이긴 하지만, 그것마저.. 2021. 8. 24.
GS25, 21그램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기초수습 키트' 선보여 8월 23일(월), GS25가 반려동물 장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21그램과 손잡과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기초수습 키트(이하 '키트')를 선보인다. 키트의 가격은 9,900원이며, 서울ㆍ경기 지역 내 약 1,000개 점포에서 우선 판매되며 추후 전국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GS25는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가구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서 불법 매립, 불법 화장 등 반려동물의 사후 조치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보호자들에게 이별 준비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고 합법적인 장례 절차를 독려하기 위해 이번 키트를 준비했다. 키트는 이별 준비 가이드북, 기초수습 도구, 운구용 방수 가방 등 3가지 용품으로 구성돼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사후 조치와 장례 절차 등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별 준비 가이드북에는 반려.. 2021. 8. 24.
국내 수의과대학 최초, 건국대학교 'KU동물암센터' 26일 오픈 내과ㆍ외과ㆍ영상진단과ㆍ종양세포분석실 등 4개 과, 암 단일질병 치료 집중 건국대학교가 국내 수의과대학 최초로 동물암센터를 오픈한다. 건국대학교는 26일(목), 서울시 광진구 서울캠퍼스에 있는 대학 부속 동물병원 산하에 암 단일 질병 치료와 정밀의학 기반의 암 치료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KU동물암센터'를 신설하고 개소식을 한다. 윤헌영 건국대 부속 동물병원 원장은 "반려동물 고령화로 노령 질환인 암 환자 역시 늘어나고 있지만, 암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의료시설을 찾기 힘들었다"며 "수년간 준비해온 동물암센터가 국내 수의 종양 치료연구 분야의 계기를 마련하고, 수의사와 반려인구 모두에게 암 치료에 대한 희망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KU동물암센터는 건국대 동물병원에 내원하는 종양 환자와 외부 동물병원에서.. 2021. 8. 24.
펫츠고트래블, 승우여행사와 함께 반려견 트레킹 상품 개발 관광벤처기업과 전통여행사의 협력 방안 모색 반려동물 전문 여행사 펫츠고트래블(대표 이태규)은 트레킹 전문 여행사 승우여행사(대표 이원근)와 '반려견 트레킹 상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펫츠고트래블은 반려견 펫키지(펫+패키지) 여행 상품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관광벤처기업으로 '펫가이더'라고 불리우는 펫 전문 여행 가이드가 동행하여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국내 최초로 반려견 전세기를 띄우기도 했다. 승우여행사는 1998년 이래,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다니며 알려진 명소부터 숨어있던 오지마을까지 길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다니며,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여행상품을 기획해 온 23년 경험을 가진 '여행의 명가'.. 2021. 8.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