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106

아펜핀셔, '멍키 테리어'로 불린 독일이 고향인 개 체고 : 9-12 in (22.86-30.48 cm) 체중 : 7-10 lb (3.18-4.5 kg) 평균수명 : 12-15년 성격 : 완고함, 호기심, 장난기, 모험심 고향 : 독일 그루밍 : 일주일에 2번 빗질 훈련 : 매우 어려울 수 있음 * AKC 그룹 : 토이 * 아펜핀셔는 독일어로 '멍키 테리어(monkey terrier)'로 번역된다. * 아펜핀셔 외형 특징은 '돌출된 턱과 아랫입술이 있는 짧은 주둥이'다. * 일반적인 털색깔은 검정, 은색-검정 탄이다. 아펜핀셔는 테리어로 분류되지 않을 수 있지만, 테리어처럼 양육되었다. 1600년대 독일에서 아펜핀셔의 임무는 쥐를 잡는 것이었다. 아펜핀셔는 우스꽝스럽게 생긴 외모 덕분에 '원숭이 개' 또는 '에이프(ape; 유인원) 테리어'라고도 불렸고,.. 2021. 8. 10.
강동구, '제1회 유기동물 입양가족 UCC 공모전' 개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소소한 일상 등 3분 이내 창작영상물 9월 10일(금)까지 접수 선정작품은 유기동물 방지 및 건강한 입양문화 조성을 위한 UCC로 활용 강동구가 '또 하나의 가족, 행복한 반려생활'이라는 주제로 '유기동물 입양가족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참여는 개인 또는 팀 단위로 가능하며 신청서는 구비서류와 함께 입양한 반려동물과 생활하는 소소한 일상, 입양스토리, 에피소드 등 3분 이내 창작영상을 9월 10일(금)까지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공모전 주제와의 적합성, 작품성, 창의성, 활용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하여 9월 24일(금) 강동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10월 2일(토) '동물사랑 문화축제' 행사에서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며 대상(1팀)은 5.. 2021. 8. 10.
[Pick] 영국과 미국의 '애견동반여행' 정보를 담은 사이트 반려견과 함께 하는 애견동반여행, 반려인들은 여행을 떠나기 전 어디에서 여행 정보를 얻을까? 아마 대부분의 반려인들은 여행정보를 얻기 위해,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거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 검색할 것이다. 최근에는 호텔 예약사이트에서도 반려동물 동반 가능여부를 표시하고 있다. 필자는 영국과 미국의 사이트를 둘러보며, '애견동반여행 관련 흩어진 정보를 한 곳에 정리하면 어떨까?'하는 생각을 해본다. 데이터의 정렬이라고 해야할까?... 필자가 보아온 바로는 영국과 미국에서는 10여년 전부터 이러한 사이트가 반려인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영국과 미국의 애견동반여행 관련 사이트 가운데, 6곳을 소개한다. 영국 ① The UK's dog friendly directory.. 2021. 8. 10.
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보호법' 개정을 위한 토론회 개최 동물보호ㆍ복지 제고를 위한 제도 개선사항 전면 논의 농림축산식품부는 동물복지포럼*과 함께 '동물보호법' 개정을 위한 연속 토론회를 개최한다. * 박홍근 의원 등 10인(정회원 기준)으로 이루어진 국회 연구단체 이번 토론회는 8월 9ㆍ12ㆍ17ㆍ19일(14:00~15:00) 총 4회에 걸쳐 영상회의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정부ㆍ국회 외에 관련 단체 및 전문가 등 다수가 참여하여 의견을 개진한다. 토론회 내용은 유튜브 채널(박홍근 의원실)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지난 2020년 1월에 「'20~'24 동물복지 종합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에 따른 제도 개선사항을 담아 동물보호법 전면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동물보호법 주요 개정방향(안) 및 토론회 내용은 다음과 같으며,.. 2021. 8. 10.
동물자유연대, 8월 10일 개고기 판매 단속 촉구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앞 집회 개고기는 식품위생법상 명백한 불법 식품, 사회적 합의 부족이라는 핑계 안 통해 말복인 8월 1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동물자유연대(대표 조희경)는 충복 오송 식품의약품안전처 앞에서 개고기 판매 단속 촉구를 위한 집회를 개최한다. 동물자유연대에 따르면 현재 전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개고기는 식품위생법상 명백한 불법 식품이다. 식품의 조리, 판매, 진열 등을 위해서는 식품위생법 제7조에 고시하는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에 관한 기준 및 규격(이하 식품공전)'에 기재되어야 하는데, 개 또는 개고기는 식품공전에 포함되지 않았음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공식적으로 확인했다는 것이다. 현행법 상 식품공전에 맞지 않는 식품을 조리, 판매, 진열 등을 할 경우 동법 제95조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2021. 8. 10.
흥국생명, 디캠프와 멘토링 프로그램 '오피스 아워' 참여 스타트업 모집 1:1 멘토링... 보험 부문 벨류체인 혁신 및 메타버스, 헬스케어 등 신사업 진출 협업 기대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대표이사 박춘원)은 디캠피의 멘토링 프로그램 오피스아워의 참여 스타트업 모집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참여 신청은 8월 16일까지 진행된다. 디캠프의 오피으아워는 2014년부터 약 400회 이상 진행된 전문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1:1 멘토링을 통해 다양한 분야 최고의 전문가와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흥국생명의 디지털 부문 전문인력이 참여해, 보험 부문의 벨류체인 혁신과 새로운 성장 거점 확보를 위한 신사업 진출을 협업할 수 있는 스타트업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보험 벨류체인에 적용 가능 분야는 마케팅, 상품개발, 인수검사, 계약관리, .. 2021. 8.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