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펫산업 블로그 '휴먼패니언(Humanpanion)' 소개

by 야호펫 2020. 12. 28.
728x90
  • 휴먼패니언(Humanpanion) 블로그는 펫산업 블로그로 주로 해외 펫산업에 대한 동향을 게시

 

글 / 휴먼패니언 김우공

 

휴먼패니언(Humanpanion) 블로그는 펫산업 블로그로 주로 해외 펫산업에 대한 동향을 게시해오고 있습니다.

 

 

해외 펫산업 동향에서 가장 중심을 두고 있는 부분은 미국, 영국, 독일 그리고 중국 등 해외 증시의 펫기업들입니다.


위의 기업들은 사료, 용품, 의약  그리고 유통산업의 제조, 서비스, 전자상거래 등의 업종에 있는 북미, 유럽, 아시아 증시의 기업들을 말합니다.


아울러 올해는 외국 금융 자본의 펫기업, 펫산업 투자 동향에 더욱 더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국 펫산업은 세 개 부문의 정보, 소식을 다루고 있습니다. 장보는 강양이, 이리온 동물병원 등 주요 선발 펫전문기업들, 스타트업, 그리고 일반 대기업에 관한 동향. 경제 관련외에 중요하게 여기는 게 하나 있습니다. 반려인 소비자와 시민의 삶에 대한 관심인데 달리말하면 반려인의 의식주에 관한 겁니다.

 

 

 

반려인의 일상이 편해야 동물의 삶도 편해진다. 그리고 주거, 외식, 쇼핑, 여행  등에서 펫친화 서비스, 펫친화도시 같은 것들이 일반인과 사회에 불편을 끼치지 않아야 한다고 봅니다.

 

 

 

한국 펫산업에 대한 생각을 말해 보겠습니다. 현재 한국은 펫산업, 펫마케팅 그리고 펫벤처에 대해 한차원 높은 감각이 열리고 있는 단계입니다.


미국, 유럽국 등의 선진 펫산업에 비해 부족한 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끝으로 사적인 얘기입니다. 반큐 청봉님, 노트펫 세형님이 처음 뵈었을 때 그리고 오늘 현재도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계셔서 기쁩니다.

 

 

 

나머지 하나는 ‘휴먼패니언 : 펫스닥’ 블로그 개설을 한 겁니다. 몇 년 전에 개설하지 않았다면 작년, 올해 세계 최대 최고 펫시장 미국에서의 지각 변동을 볼 수 없었을겁니다. 동물 제약, 의료, 사료 등 미국 펫시장의 경계가 본격적으로 허물어지고 있습니다.

 

2018.05.24. 휴먼패니언 블로그 운영자 김우공.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