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MTG, 개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파인 버블'의 유용성 업계 최초 확인

by 야호펫 2024. 3. 8.
728x90

이 기사는 반려동물 스킨케어에 관한 세미나 내용입니다. 특히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개를 위한 스킨케어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합니다. 부드러운 클렌징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개를 미용하기 위해 미세 거품을 사용하는 이점에 대해 강조하고 있고, 미세 거품은 기존 샴푸보다 효과적이고 피부에 자극을 줄 가능성이 적다고 합니다. 세미나 연사들은 과도한 세척을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 편집자 주 -

 

 

'개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파인 버블 세정의 유용성' 관련 세미나 진행

 

주식회사 MTG(본사 : 아이치현 나고야시, 대표이사 사장 : 마츠시타 츠요시)는 아시아 수의피부과 전문의 伊從 케이타 씨 감수하에 개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최신 에비던스로서 파인 버블을 사용한 세정의 유용성을 확인하였습니다.

* 제26회 일본수의피부과학회 학술대회에서 발표 '개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울트라 파인 버블의 효과 검증'(2023년 3월 12일)

 

또한 본 에비던스 내용은 수의사 피부과학의 국제학술지 'Veterinary Dermatology'에 논문 게재가 결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본 에비던스의 내용과 개의 피부에 대한 스킨케어로서의 파인 버블 활용의 가능성을 나타내기 위해 2024년 3월 7일(목)에 닛케이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포럼 '개의 피부에도 스킨케어 발상'을 개최했습니다. (주최 : 니혼게이자이신문사 이벤트·기획 유닛 / 협찬 : 주식회사 MTG)

 

본 세미나에는 동물 및 인간의 피부 과학의 엑스퍼트 3명을 초대해, 개 아토피성 피부염에 대한 최신 에비던스로서 파인 버블의 유용성에 관한 기조 강연을 실시한 것 외에 「개와 사람의 '스킨케어' 최신 사례」에 있어서의 패널 토론을 실시했습니다.

 

동물 병원 내원 이유 중 두 번째로 많은 것은 '피부병'... 개의 피부 관리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다

세미나 첫머리에서는 일본수의피부과학회 인정의 에즈미 마리코 씨에 의한 기조 강연을 실시했습니다. 에카미씨는 「동물 병원의 내원 이유로서 피부병은 소화기 질환에 이어 2번째로 많고* 전체의 약 25%를 차지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피부 질환 중에서도 아토피성 피부염의 비율은 많고, 집 먼지나 꽃가루가 알레르겐이 되고 있기 때문에, 그것들을 없애기 위한 세정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고 분명히 했습니다.

* 2023년(2020년) 애니콤 '가정 동물 백서 2023' 애니콤 홀딩스 주식회사

 

개에게 있어서도, 샴푸나 클렌징 등의 다양한 툴을 이용해 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다가 「개에게 있어서도, 샴푸나 클렌징 등의 다양한 툴을 이용해 세정하는 것이 중요」라고 설명한 다음, 「피부는 아무리 부드럽게 씻어도 건조해져 버리기 때문에, 충분히 보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개의 건강 유지에 있어서의 스킨케어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업계 최초] '파인 버블'로 개 아토피 중증도 저하 최신 에비던스 발표

아시아 수의 피부과 전문의의 이종 케이타씨에 의한 기조 강연에서는, 「개 아토피성 피부염(CAD)에 대한 파인 버블 세정의 유용성」에 관한 에비던스를 발표했습니다.

 

처음에는, 현상의 과제로서 아토피 증상으로 진단되는 개가 증가 경향에 있는 것에 가세해 「피부의 위생 상황을 유지하기 위해서 중요시되고 있던 항균약이 들어간 샴푸는, 피부의 배리어 기능을 손상·내성균을 생기게 할 가능성이 있다」라고, 종래의 대처법의 디메리트를 나타냈습니다.

 

2023년 3월에 이에 씨가 실시한 실증 시험에서는, 아토피성 피부염의 증상을 인정한 개 17마리에 대해, 저자극 샴푸에 의한 세정군과 파인 버블 샤워에 의한 세정군으로 나누어 실시, 증상 개선의 정도를 비교 검증한 결과, 「파인 버블 발생 기능을 탑재한 샤워를 이용한 세정에서는 가려움이나 피부 거칠어짐을 억제하면서, 피부 장벽 기능을 손상시키지 않고 아토피성 피부염의 증상을 개선했다」라고 밝혔습니다.

* 파인버블에 의한 아토피의 중증도 저하가 확인되었다는 결과는, 수의피부과학의 국제학술지 「Veterinary Dermatology」에서의 논문게재가 결정. (2023년 11월 29일 수리)

 

파인 버블 세정을 통해 아토피성 피부염 증상 개선

 

이에 씨는 「이번 에비던스 취득은 수의사 피부과에 있어서 큰 진보가 된다.」라고, 본 에비던스가 수의사 피부 업계의 약진에 일조한다고 코멘트했습니다.

 

과도한 세정은 요주의! 스킨케어 대책으로서 파인 버블 세정의 중요성을 발표

기조강연 종료 후에는 도쿄여자의과대학 명예교수 가와시마 마코토, 아시아 수의피부과 전문의 이종 케이타 씨, 일본수의피부과학회 인정의 에즈미 마리코 씨의 3명이 개와 인간에 있어서의 '스킨케어'의 중요성이나, 파인 버블의 유용성에 대해 논의하는 패널 토론을 실시했습니다.

 

(왼쪽부터)  도쿄여자의과대학 명예교수 가와시마 마코토, 에즈미 마리코 씨

 

카와시마 씨와 에카미씨는, 아토피성 피부염이 일어나는 요인이나 치료법은 개와 사람으로 유사한 것을 나타내, 「세정이 중요한 것은 틀림없지만, 과잉인 세정은 염증을 악화시키게 된다」라고 코멘트했고, 과도한 세척에 대한 경종을 울렸습니다.

 

'세정=샴푸라는 상식이 뒤덮는다'... 수의학 영역 앞으로의 활용 기대

패널 토론의 종반에서는, 파인 버블의 향후의 전망에 대해 논의를 전개했습니다.

 

향후의 수의 업계에 있어서의 파인 버블의 입지에 대해 묻자, 에카미씨는 「파인 버블이 개의 새로운 스킨 케어 발상을 견인해 가는 포지션이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상냥하고 효율적으로 씻을 수 있는 것으로 사람에게도 개에게도, 「씻는 시간」이 기분 좋은 커뮤니케이션의 시간이 되어 주었으면 매우 기쁘겠네요.」라고 코멘트했습니다.

 

세정=샴푸라는 상식이 뒤덮는다

 

또한 이에 씨는 향후 임상 현장에서의 활용에 대해 "개의 피부과 임상에서 '세정=샴푸'라는 상식이 덮여 파인 버블이 임상 현장에서 활용되기를 바랍니다. 파인 버블이 동물병원을 중심으로 널리 보급되고 많은 수의 동물의료인들이 사용하면서 개 아토피를 비롯해 그 이외의 피부질환에 파인 버블의 활용법이 논의되는 미래를 기대합니다"라고 뜨거운 마음을 말했습니다.

 

'파인 버블'에 대해서

일본 발상의 기술 「파인 버블」은, 일본 발상의 기술로 만들어진 거품으로 나노 사이즈의 기포 「울트라 파인 버블」과 마이크로 사이즈의 기포 「마이크로 버블」, 이 2개의 거품을 총칭한 고유 명사입니다.

 

파인 버블

 

이들은 세계 산업계의 표준화를 관장하는 국제표준화기구(ISO)와 일본산업규격(JIS)에서 정의하고 있으며, 단순히 작기만 한 거품이 아니라 가까운 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거품(밀리버블)과는 다른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미나 개요】

일정 : 2024년 3월 7일(목)

회장 : 베르사르 시오도메 2F홀A (도쿄도 주오구 긴자 8-21-1 스미토모 부동산 시오도메하마 리노미야 빌딩)

주최 : 니혼게이자이신문사 이벤트·기획 유닛

협찬 : 주식회사 MTG

등단자:

① 도쿄 여자 의과 대학 명예 교수 / 도쿄 약과 대학 객원교수 / 의료법인 사단 웰에이징 명예원장 카와시마 마코토
② 아시아 수의사 피부과 전문의 / 아시아 수의사 피부과 학회 회장 이종 케이타 씨
③ 일본 수의사 피부과 학회 인정의 / 일본 코스메틱 협회 인정 지도원 에코스미 마리코 씨

 

내용:

기조강연 ① '개 건강유지 스킨케어의 가능성'
기조강연 ② '개 아토피 피부염 치료의 최신 에비던스 ~파인 버블의 유용성 ~'
패널토론 '건강한 피부 유지를 위한 스킨케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