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펫코노미

GS리테일, '외화 환전 키오스크' 도입... "외국인 고객 위한 간편 금융 서비스"

by 야호펫 2023. 1. 2.
반응형

GS리테일이 버디캐시와 손잡고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 외화 환전 키오스크를 도입한다

 

GS리테일은 1월 3일부터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매장에 외화 환전 키오스크를 도입해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달 3일부터 김포공항, 영등포, 동대문 등 내ㆍ외국인 관광객이 몰리는 지역의 GS25와 GS더프레시 10여 곳에 외화 환전 키오스크를 차례대로 도입해 운영키로 한 것이다.

 

GS리테일은 엔데믹 후 늘어나고 있는 내ㆍ외국인 관광객 수요와 근거리 유통 플랫폼인 편의점 등의 금융 서비스 강화 목적으로 이번 외화 환전 키오스크 도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에 도입하는 외화 환전 키오스크는 통합 외화 관리 서비스 '버디캐시(BUDDYCASH)'를 운영하는 우디가 개발했다.

 

외화 환전 키오스크를 통해서는 외화를 원화로 환전하는 서비스와 원화를 외화로 환전하는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달러, 엔화, 유로, 위안화 등 총 15국가의 외화를 원화로 환전할 수 있으며, 원화는 달러, 엔화, 유로, 위안화 등 4개 국가의 외화로 환전할 수 있다.

 

시중 은행에서 환전이 어려운 외화 동전까지 포인트로 전환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전환된 포인트를 활용해 GS25 상품을 구매하는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환율 정보는 외화 환전 키오스크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환율 정보는 시중 대표 은행의 정보와 연동돼 매시간 자동 변경된다. 외화 환전 키오스크 이용 전 버디캐시 앱을 통해 예약 환전 서비스를 신청하면 고객은 환율 우대(최대 50%~20%)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GS리테일은 해외여행 확대 추세에 맞춰 환율 우대 혜택을 지속해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GS리테일은 이번에 선보인 외화 환전 키오스크가 긴급 외화, 원화 환전이 필요한 내ㆍ외국인 고객과 여행 후 남은 외화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특히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GS리테일은 신한은행과 손잡고 서울, 강원도 정선, 대구에 있는 G25와 GS더프레시에 금융혁신 매장을 오픈했으며, 전국 GS25 매장의 1만2000여 개 ATM(CD)을 통해 총 11개 시중 은행, 증권사 고객을 대상으로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달러, 위안화, 유로, 엔화까지 네 종류의 외화 지폐를 GS2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화 결제 서비스와 외국인 관광객에게 부가세를 즉시 환급하는 택스 리펀드(Tax Refund)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금융 편의 서비스를 구축해 가고 있다.

 

이태영 GS리테일 서비스기획팀 MD는 "편의점, 슈퍼마켓을 통해 외화 환전 키오스크를 추가 도입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금융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며 "내국인 고객을 넘어 외국인 고객을 위한 간편 금융 서비스를 지속 확대 강화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