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양평군, 유기동물보호센터 "품" 준공식 개최

by 야호펫 2022. 10. 26.
728x90

양평군이 유기동물보호센터 '품' 준공식을 개최했다

 

양평군은 25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내 유기동물보호센터 “품” 준공식을 개최했다.

 

김영태 부군수를 비롯하여,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양평군 러브아트 어린이집 친구들, 양평초등학교 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준공식을 열었다.

 

양평군품유기동물보호센터는 국비6억원 포함 사업비 20억 원이 투입됐으며, 연면적 785.75㎡, 2층 규모로 버려지거나, 잃어버린 유기ㆍ유실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시설로 1층에는 보호실(중ㆍ대형), 진료실, 상담실이 2층에는 사무실, 교육실, 보호실(소형견)로 꾸며졌다. 이는 기존 시설을 확장한 것으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보호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까지 유기동물 발생건수는 연평균 550두 정도이며 이 가운데 입양율은 약 35%이나 유기동물보호센터 준공을 계기로 입양률이 상승할 수 있도록 유기동물 입양을 장려하기 위한 홍보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희망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를 운영하고 지역 내 초등학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동물보호센터 견학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양평군 러브아트 어린이집 친구들, 양평초등학교 생명존중 동아리 학생 등 20여 명이 준공식에 함께 했는데, 생명을 보호하고 책임을 져야 한다는 인식을 배우고, 배움을 통해 올바른 인격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짧은 시간이지만 동물과 많은 것을 교감하고 사랑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초대하게 되었다고 한다.

 

김영태 부군수는 "수도권에서 가장 살기 좋은 우리군 양평에서 동물들이 유기되어 버려지는 일이 없도록 바라며, 유기동물을 잘 보듬어서 좋은 가정에 입양되고, 유기동물보호센터도 잘 운영돼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양평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