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반려견과 쉬어가기 좋은 제천 애견동반카페 '그리고, 카페'

by 야호펫 2022. 7. 22.
728x90

'그리고, 카페'

 

오늘은 제천 여행 2일차, 숙소를 출발해 제일 처음 방문한 곳은 강제동에 있는 애견동반카페 '그리고, 카페'다. 

 

신도시의 구조는 어느 도시나 대부분 비슷한데 오늘 방문한 '그리고, 카페'는 여느 카페와는 다른 독특한 점이 있다. 그 독특한 점은... 바로, 야외를 활용한 오픈 공간이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카페' 입구

 

입구에 도착해 바라보니, 카페가 건물과 건물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만약 카페가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건물들과 똑같이 생겼다면, 어쩌면 평범한 여느 카페와 다를 바가 없었을 것이다.

 

실내뿐 아니라 실외에서도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 신도시에 있는 카페를 몇 곳 다녀본 기억이 있는데, 이곳 '그리고, 카페'를 닮은 구조는 못 본 것 같다.

 

자갈이 깔려있는 마당을 지나 정면으로 보이는 카페쪽으로 걸어간다. 작은 마당에는 나무가 심어져 있고, 파라솔과 테이블, 의자도 놓여있다.

 

 

카페 실내 풍경

 

카페는 'ㄱ'자 형태로 두 개의 건물이 배치되어 있다. 카운터에서 커피를 주문하고 실내를 둘러보니 초록의 식물들이 보이고, 커다란 창문으로는 바깥 풍경이 보인다.

 

창문 너머로 카페 뒤편 야외 공간이 보이길래, 주문한 커피를 받아 뒷마당으로 나간다.

 

 

카페 야외 풍경

 

"와우, 이 분위기는 뭐지!"... 나무들 사이에 가림막이 펼쳐져 있으니, 이렇게 운치있는 분위기가 연출된다. 만약 이곳이 실내였다면, 이런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불가능했을 것 같다.

 

나무 그늘아래에서 이렇게 오붓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다니!... 여느 카페에서는 느낄지 못할 '그리고, 카페'만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리고, 카페'는 밀폐된 공간이었을 곳이 오픈되어 있고, 이렇게 주변 풍경도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반가운 건, 이곳에 댕댕이와 함께 올 수 있다는 점이다. 

 

 

카페에서 도로쪽을 바라본 풍경

 

직각의 콘크리트 건물 사이에서 발견한 작은 정원, 제천을 여행하며 만난 애견동반 가능한 아기자기한 카페... 그곳은 바로 독특한 아름다운이 있는 강제동 애견동반카페 '그리고, 카페'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