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군산시 금강습지생태공원, "눈치보지마시개길"에 선정

by 야호펫 2022. 5. 31.
728x90

금상습지생태공원

반려동물과 함께 눈치 보지 않고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가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는 금강습지생태공원을 중심으로 한 금강호 관광지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추천 여행지인 '눈치보지마시개 길'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눈치보지마시개 길'은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전북여행 '전북에 오시개' 사업으로 전북 내 반려동물 동반 전북 여행지를 선정해 관련 이벤트와 펫티켓 캠페인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눈치보지마시개길로 선정된 금강습지생태공원은 금강변을 따라 억새 산책길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금강호 갈대밭과 야외학습장, 관찰 체험장, 넓은 광장과 쉼터, 무인 자전거 대여소 등 편의시설과 함께 공원 곳곳에 원두막과 벤치 등 쉬어갈 수 있는 시설도 갖춰져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한가로운 산책을 즐기기에 적합한 비대면 여행지다.

 

금강하구둑을 중심으로 금강호 시민공원과 진포시비공원, 금강체육공원 등이 금강변을 따라 인접하며 금강호 관광지를 형성하고 있다.

 

'눈치보지마시개 길' 선정 여행지에는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주관으로 '걷기 길' 관광수용태세 개선을 위한 안내판이 설치되고 연계 관광코스 상품화 및 온오프라인 홍보 이벤트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눈치보지마시개길 선정을 계기로 금강습지생태공원을 중심으로 반려동물 양육인구 1천만 시대에 반려동물 친화적인 관광마케팅을 통한 군산의 신규 관광수요 창출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