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펫프렌즈, 소비자 직접 참여 PB브랜드 '메이드바이' 론칭... 사전체험단 모집

by 야호펫 2022. 2. 28.
반응형
  • 소비자가 직접 상품 기획 및 개발까지 참여하는 PB상품 개발 나서
  • 크리슈머 집사들과 개발한 첫 제품 벤토나이트 모래 '집사의 시선' 사전 체험단 모집

 

펫프렌즈 소비자 참여 PB브랜드 '메이드바이' 론칭, 사전 체험단 모집

 

반려동물 1등 쇼핑몰 펫프렌즈가 상품 개발에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PB브랜드(Private Brand, 자체 브랜드) '메이드바이'를 론칭했다. 첫 제품 '집사의 시선'은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로, 정식 출시 전 사전에 경험할 수 있는 체험단을 오는 3월부터 모집한다.

 

펫프렌즈는 최고의 제품은 소비자의 생각을 반영하는 것을 넘어 직접 참여할 때 만들어질 수 있다고 판단해 PB브랜드 메이드바이를 크리슈머들과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 크리슈머는 창의성을 뜻하는 Creative와 소비자를 뜻하는 Consumer의 합성어로 제품을 단순히 사용하는 것에서 나아가 제품에 창의적인 가치까지 부여하는 능동적인 소비자를 말한다.

 

첫 제품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인 '집사의 시선'의 개발에는 약 2천 명이 참여했다. 벤토나이트 모래 개발을 위해 고양이 집사(반려인) 1,848명을 대상으로 1차 설문조사를 마치고, 30인의 소비자와 함께 2차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후 제품 기획 및 개발에 함께한 소비자들에게는 신제품 20%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2차 심층 인터뷰에 참여한 소비자 30인에게는 명예회원증과 10만원 상당의 신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펫프렌즈는 소비자의 직접적인 반응을 보기 위해 사전 체험단도 모집한다. 체험단은 활동 기간 동안 신제품을 체험한 후 펫프렌즈 앱을 통해 리뷰를 작성하면 된다.

 

펫프렌즈 마케팅팀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답이 있다는 말처럼 크리슈머들의 예리한 아이디어를 통해 완성도 있는 제품을 출시할 수 있었다"며 "이러한 시도는 펫커머스 업계에서 흔치 않은 시도로 펫프렌즈는 1등 기업으로서 앞으로 소비자들과 함께 더욱 가치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