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존과 동행/견종

그레이터 스위스 마운틴 독, 근육질의 용감한 반려견

반응형

그레이터 스위스 마운틴 독 (GREATER SWISS MOUNTAIN DOG)

 

체고 : 23-28 in (58.42-71.12 cm)

체중 : 85-140 lbs (38.56-63.5 kg)

평균수명 : 8-11년

성격 : 겁이 없는, 헌신적인, 경계하는, 보호적인

고향 : 스위스

그루밍 : 정기적인 브러싱 필요

훈련 : 조기 및 참을성 있는 교육 필요

 

* 이 견종은 스위스 개와 외국에서 스위스로 가져온 대형견 간의 자연 교배의 결과로 발전했다고 믿어진다.

* 강한 개로부터 얻어진 그레이트 스위스 마운틴 독은 카트를 끌었는데, 그 힘은 가히 인상적이다. 평균적으로 3,000파운드(1360.78kg) 이상의 하중을 끌 수 있다.

* 털 색깔 : 흰색과 녹(rust) 표시가 있는 검은색


그레이터 스위스 마운틴 독 또는 스위시(Swissy)는 스위스 마운틴 독 그룹을 구성하는 견종 중 하나인 대형견이다.

 

이 견종은 소와 집을 지키고, 동물을 몰고, 수레를 끌곤 했다. 그레이터 마운틴 독은 크고 기민하고 용감하여 훌륭한 경비견이 되어주었다.

 

스위스의 거친 산악 지역에서 자란 이 견종은 크고 강력하며 근육질이지만, 민첩하고 활동적이다.

 

1년에 두 번 털갈이가 심한 경우를 제외하고, 그레이터 마운틴 독은 촘촘한 이중모를 가지고 있어 정기적인 브러싱이 필요하다.

 

그레이터 마운틴 독은 지능적이고 쉽게 훈련할 수 있지만 완고할 수 있다. 인내심을 갖고 일찍 훈련하고 사회화를 시작해야 한다.

 

그레이터 마운틴 독은 자신감 있고 사교적이며,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하고, 아이들에게 온순하고 다른 개를 잘 받아들인다. 그레이터 마운틴 독은 가족의 좋은 반려견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태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