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간] 우리가 몰랐던 진짜 동물병원 이야기, 정이네 동물병원으로 어서 오세요

 

유영태 지음

동그람이


네이버 '동물공감'판에서 연재 중인 유영태 작가의 인기 웹툰 [정이네 동물병원으로 어서 오세요]를 엮어낸 단행본으로, 일반인들이 알기 힘든 동물병원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의료 현장에서 마주하게 되는 민감한 동물 이슈까지도 과감히 조명한 작품이다... 책소개 더보기


이 만화는 픽션입니다. 현실은 더 ‘찐’이니까요.

 

누적 조회 수 500만, 댓글 수 1만 개 돌파!

현직 수의사, 동물보건사, 반려인 독자 모두가 열광한 '화제의 웹툰'


 

우리가 몰랐던 진짜 동물병원 이야기

 

목차

 

작가의 말
감수후기

1화. 선택해 주시겠어요?
[특별편] 캐릭터 설정 비하인드_유정
2화. 시간의 간극
[특별편] 캐릭터 설정 비하인드_서정
3화. 너의 목소리
4화. 생명의 가치
5화. 고양이라서
6화. 백내장
[특별편] 정이네 4컷만화 1_처음엔
7화. 고양이 복막염(FIP)
8화. 양심 수의사
9화 슬개골 탈구, 그리고
[특별편] 정이네 4컷만화 2_밝은 내용
10화. 당신은 왜 수의사가 되었나요?
[특별편] 정이네 4컷만화 3_연애 얘기①
11화. 단미술
12화. 그대 떠나가도
[특별편] 정이네 4컷만화 4_연애 얘기②

 

 

저자 유영태

 

물고기자리, AB형

부모님과 살면서 강아지와 십 년 조금 넘게, 독립 후 고양이와 십 년 조금 안 되게 반려생활을 해왔는데, 돌이켜 보니 너무 모르고 키웠던 ‘흔한’ 반려인 웹툰 작가.

대표작으로는 <에펨툰>, <육아부부의 사야이>, <유타의 방주>가 있고, 현재 네이버 ‘동물공감’판에서 <정이네 동물병원으로 어서 오세요>를 연재하는 중.

인스타그램 @pilsang_papa

페이스북 facebook.com/youngtae.yoo.1

 

 

"이 만화는 픽션입니다. 현실은 더 '찐'이니까요"

 

 

출판사 제공 책소개

 

이것은 현실인가 픽션인가, 지금껏 이런 동물병원 만화는 없었다.

서울시수의사회 추천! "동물병원에 대해 알고 싶다면 꼭 한번 읽어봐야 할 작품"

 

『우리가 몰랐던 진짜 동물병원 이야기』는 네이버 '동물공감'판에서 연재 중인 유영태 작가의 인기 웹툰 <정이네 동물병원으로 어서 오세요>를 엮어낸 단행본으로, 일반인들이 알기 힘든 동물병원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의료 현장에서 마주하게 되는 민감한 동물 이슈까지도 과감히 조명한 작품이다.

 

서울시수의사회로부터 "독자들에게 반려동물의 질병과 건강 케어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안락사, 동물학대, 성대 수술 등 생활 속 다양한 동물 문제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만드는 만화"란 평을 받으며 청소년ㆍ성인 모두를 위한 추천도서로 선정됐다.

 

특히 수의사, 동물보건사가 되고 싶은 꿈을 키우고 있다면 현업 종사자들이 겪는 다양한 사건과 그 속의 기쁨과 슬픔을 이 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무도 알려준 적 없는 동물병원의 마라맛 일상,

감성 쫙 빼고 '날것 그대로' 보여드립니다.

 

저마다의 이유로 병원에 유기되는 동물들, 함께 살기 위해 성대수술을 원하는 보호자, 단미 수술을 둘러싼 의견 충돌, 그리고 동물 학대가 의심되지만 지켜볼 수밖에 없는 수의사의 현실까지….

 

이 만화는 "현실 고증이 너무나도 잘 되어있다"며 전ㆍ현직 수의사와 동물병원 종사자들의 공감과 탄식(?)을 자아낸 작품이기도 하다.

 

이처럼 작가는 동물병원에서 벌어지는 크고 작은 에피소드를 있는 그대로 그려냄으로써 동물병원 의료진과 보호자 모두가 서로의 입장에서 '동물병원'의 모습을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기를, 이를 통해 오해의 간극을 조금씩 줄여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우리가 몰랐던 진짜 동물병원 이야기』 단행본만의 특전!

웹툰에선 공개된 적 없던, '캐릭터 설정 노트' 전격 수록

 

"유정 쌤은 왜 '실눈 캐릭터'가 된 것일까? 알고 보니 서정 쌤은 삼 남매 중 장남이었다?"

 

그동안 너무나도 궁금했지만 어디에서도 공개된 적 없었던 등장인물 캐릭터들의 설정 비하인드와 스케치 버전의 캐릭터 일러스트를 특별 코너에 담아냈다. 달라도 한참 다른 두 수의사의 시끌벅적 'TMI', 그리고 애정 어린(?) 시선으로 캐릭터를 지켜보는 '작가의 한마디'는 오직 단행본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별미!

 

도서 DB제공 : 온라인 알라딘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