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인포메이션 자회사인 유아~초등학생 학습 전문 브랜드 스쿨존에듀가 신간 ‘블링이의 이야기 색칠여행’을 출간했다.
귀여운 고양이 형제의 재미난 일상을 동시로 읽으며 자유롭게 색칠 놀이를 할 수 있는 책이다. 그림만으로 채워진 일반 색칠 놀이책들과 달리 그림과 관련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시처럼 묘사돼 한글 공부와 그림 공부를 함께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자 양민영은 20년째 미술 학원을 운영하는 선생님이다. 그림 그리기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깨닫고는 세모·네모·동그라미를 이용해 아이들이 그림을 쉽고 재미있게 그리는 법을 오랫동안 지도해왔다. 블링이의 이야기 색칠여행도 블링이 형제의 일상 이야기가 흥미로운 그림으로 표현되면서 그 속에서 세모·네모·동그라미를 찾아 직접 채색해보도록 구성해 아이들이 그림 그리는 법과 순서를 더 쉽게 배울 수 있게 했다.
빗소리, 눈사람, 발자국, 빨래 개기, 낮잠, 외출, 예방 접종, 시계, 풍선껌… 별거 없어 보이는 평범한 하루가 우리 아이에게는 평생 처음 느끼는 감정이 될 수 있다. 가슴을 따뜻하게 하는 작가의 시선과 사랑스러움이 묻어있는 블링이 가족 이야기를 엄마·아빠와 함께 읽으며 한 장 한 장 재미있게 채색하다 보면 어느새 그림 실력도, 한글 실력도 쑥쑥 늘어나 있을 것이다.
목차
‘블링이의 이야기 색칠여행 1권 - 즐거운 하루’
칭찬 06
신호등 08
형! 모든 것에 이름은 왜 있어? 10
형이 참 좋아요 12
줄넘기 14
그림자 잡기 16
그대로 멈춰라! 18
형! 나도 글자를 만들거야 20
바람개비 22
형! 그림을 잘 그렸네가 뭐야? 24
그림 그리기가 쉬워져요 26
아빠랑 나랑 28
표현 30
재미있는 식사시간 32
카페 놀이 36
시계 38
형! 개구쟁이가 뭐야? 40
역시 내동생 42
풍선껌 44
기차놀이 46
하고 싶은 것 48
아빠 친구는 소파 50
지글지글 삼겹살 52
불꽃놀이 54
비밀의 줄 56
목욕시간 58
물고기 친구 60
‘블링이의 이야기 색칠여행 2권 - 봄 여름 가을 겨울’
블링이 형제 06
벚꽃 08
개구리 10
주말농장 12
대파 꽃 14
카네이션 만들기 16
예방접종 18
공 놀이 20
외출 22
빗소리 24
과일나무 26
빗방울 28
생각이 예뻐요 30
무지개 32
곤충 그리기 36
우와~ 바다다 38
즐거운 캠핑 40
낮잠 42
샌드위치 만들기 44
촛불 끄기 46
빨래 개기 48
자세히 들여다보니 50
감기 52
김장 54
발자국 56
산타할아버지 58
눈사람 만들기 60
출판사 서평
이야기를 함께 읽어주세요
블링이 가족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가슴이 몽골몽골 간지러워요. 아이들에게 나지막한 소리로 들려주세요. 아이가 직접 읽어보게 해보세요. 그리고 오늘 하루 우리 아이는 무엇을 느꼈을까 물어봐 주세요. 아이들의 이야기를 듣고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그 하루하루가 쌓여서 아이에게는 큰 세상이 되니까요.
아이들의 시야를 활짝 열어주세요
일상 안에서도 재미있는 모양들이 숨어있는 걸 발견해 가도록 많은 대화를 나눠주세요. 아이의 표현력은 쑥쑥 향상될 거예요. 어느새 그림 잘 그리는 우리 아이가 엄마, 아빠의 얼굴도 예쁘게 그려줄 거예요.
색상을 마음껏 표현해 보세요
색칠은 공부가 아니라 놀이예요. 즐겁게 색을 선택하고 집중해서 색칠을 하면 세상에서 하나 밖에 없는 여러분만의 색칠 이야기책이 만들어질 거예요.
귀여운 캐릭터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색칠 놀이가 끝나면 이제 엄마와 아이들이 귀여운 캐릭터 만들기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지요. 캐릭터에 짧은 이야기를 더해 재미난 가족 동화, 가족 그림책도 만들어 보세요. 기억하세요. 아무리 복잡한 그림이라도 세모, 네모, 동그라미는 꼭 숨어 있어요.
자, 지금부터 세모, 네모, 동그라미에서 출발해서 즐거운 놀이를 하듯 마음껏 그림도 그리고 색칠도 해보아요.
저자 소개
양민영
20년 넘게 미술 수업을 하며 혼자 힘으로 그림을 완성해낸 아이들은 실생활에서도 자기 생각을 유연하게 잘 말하고, 자기 주도적 아이로 성장하는 경우가 많다는 걸 알았다. 처음부터 잘 그리는 아이는 드물다. 그림에 대해 너무 어렵게 생각해 ‘나는 그림을 못 그려’라고 스스로를 단정해 버리는 것이 안타까웠다. 무작정 그리기 전 머리로 먼저 이해하는 것, 이게 바로 그림을 잘 그리는 방법임을 알려주고 싶었다.
귀여운 블링이 캐릭터를 통해 친구와 이야기하듯 생활 속 즐거운 하루를 아기자기한 동시로 한글도 익히며 아이들 스스로 창작할 수 있는 능력도 키워주고 싶었다. 블링이 형제를 통해 우리 주변에 세모·네모·동그라미를 함께 찾아보면서 관찰력도 키우고, 따라 그려보며 표현력도 키우고, 표현력이 생기면 그림 그리기가 즐거워지고 자신감도 붙게 될 것이다.
그림 그리기와 색칠하기는 자기 효능감과 조절력, 정서 함양에 큰 도움을 준다. 이번 책은 빠른 속도로 교육의 흐름이 바뀌는 시점에서 외부 도움 없이 집에서도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충분히 기본기를 닦을 수 있도록 했다.
△ 현재 미술학원 원장
△ 가천대 특수치료대학원 미술치료학과(석사 과정)
△ 조선대학교 산업미술학 전공
△ 전 광고대행사 근무
△ 디자인 공모전 다수 수상
△ 미술대전 수상
△ 2017~2019 용인시 홍보대사
△ 지역사회 다양한 미술 봉사활동
△ 지역 영재학급 어머니 모임 운영
△ 과학 특성화반 어머니 모임 운영
굿인포메이션 개요
굿인포메이션은 1999년 설립한 출판사로 경제·경영서를 주로 출판하며, 그동안 출판사 이름에 걸맞은 독특하고 재미있는 실용서들을 출간해 왔다.
우리 사회의 문제점을 포착한 특색 있는 책들뿐만 아니라 시장 트렌드를 짚어내는 화제의 책으로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으며 △대한민국 학술원 우수학술도서 △문화체육관광부부 우수학술도서, 교양도서, 청소년권장도서, 시장경제대상(전국경제인연합회) 등 많은 상을 받았다.
자회사로 학습 워크북 브랜드인 ‘스쿨존’, ‘스쿨존에듀’가 있으며 ‘가로세로 낱말퍼즐’, ‘독서기록장’, ‘글씨 바로쓰기 속담편, 관용어편’, ‘초등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1~3권’, ‘블링이의 이야기 색칠여행 1, 2권’ 등을 통해 ‘집과 학교에서 하루 10분 학습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