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위탁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예쁜 추억 선물과 함께 꿈과 희망 심어줘
둘글개봉사단(단장 이웅종)이 가정위탁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2박 3일의 여정으로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0년 10월 5일 경기 화성시 봉담읍과 동물매개치유 활동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맺은 둥글개봉사단이, 코로나로 더 힘들고 지친 시간을 보내고 있을 화성시 봉담읍 가정위탁 어린이 및 청소년들과 아주 특별한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김기용 화성시 봉담읍 읍장은 “타지역에 살다 봉담읍으로 이사 와 살고 있지만 코로나19로 아직 친구들과 친해질 시간을 갖지 못한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참가 대상으로 선정했다”면서 “모쪼록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이들이 행복한 시간과 미래에 대한 희망찬 꿈을 꾸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디”고 말했다.
이번 제주도 여행을 통한 동물매개치유 프로그램은 가정위탁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강아지와 함께 여행함로써, 사회에 대한 긍정적 사고 및 따뜻한 성인으로의 성장을 돕고,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며, 타인에 대한 배려와 존중은 물론 ‘우리 함께’라는 긍정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는데 목적이 있다.
이웅종 단장은 “코로나로 인해 지난 1월 예정이었던 봉사활동이 4월로 미루어져 아쉬움은 있었지만 이제라도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의미있는 여행을 하게 돼 감사하다”며 “여행과 함께 동물매개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장 큰 의미를 둔 것은, 가정위탁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좋은 추억과 짧은 시간이지만 평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것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여행에서 동물매개치유견들의 역할이 매우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2박 3일간의 안전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어준 둥글개봉사단원들에게 감사하고,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은 기업들에게 다시한번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둥글개봉사단의 ‘제주 힐링할개 댕댕이와 제주 여행하기’ 프로그램은 더-고마워, 팜파스리조트, 소친모, 팜파스 제주호텔, 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KT, 한국반려동물 아카데미가 후원하고, 퍼시픽리솜, 서서방숯불갈비, 대발이파크, 제주홀스타승마장, 여미지식물원이 협찬했다.
- 웹사이트 : www.dgdv.co.kr/
관련 글
└ 둥글개봉사단, 유기묘 보호소 '냥블리네하우스'에 고양이 용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