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2/1010

장안대학교 유아교육과, 영유아 초청공연 '장안 아리아' 성료 장안대학교(총장 김태일) 유아교육과가 11월 2일부터 26일까지 지역사회 어린이집 영유아를 위한 초청 공연 '장안 아리아'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장안 아리아는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대학동이라-어린이집 연계사업에 선정돼 진행한 영유아 초청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실시간 화상 영상을 통해 영유아들의 즉각적인 반응을 살피고, 호응을 유도하며 즐거운 분위기로 공연을 마무리했다. 이번 공연에는 장안대학교 유아교육과에 재학 중인 2학년 한선하, 박상희, 윤채은, 이지선, 이상희, 최다현, 구혜림, 김동희, 김서연, 최민선 등과 1학년 오민정, 박단비, 신민경, 정나라, 김윤지 등 총 15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유아교육과 김수연 교수의.. 2021. 12. 10.
중국, 수입 일반화장품 대상 동물실험 의무화 폐지 올해 5월 1일부터 수입 일반화장품 동물실험을 면제, 해외제품 진출 확대 전망 자외선 차단제, 염색제 등 특수화장품은 기존 동물실험 유지 중국 약감국, 수입화장품 동물실험 전면 폐지 발표 중국 정부가 그동안 화장품 부문의 비관세 장벽으로 지적돼온 동물실험을 전면적으로 폐지하기로 했다.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国家药品监督管理局)이 지난 2월 26일에 을 공식 발표했으며, 이 규정은 올해 5월 1일부터 시행된다. 규정에서는 '일반화장품의 생산기업이 이미 소재 국가(지역)의 정부 주관 부문에서 발급한 생산품질관리체계 관련 자격인증을 받았고 제품 안전성 평가 결과로 제품의 안전성을 충분이 입증할 수 있는 경우 해당 제품의 독성 시험 보고서의 제출을 면제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여기 '소재 국가(지역)의 .. 2021. 12. 10.
인천시, 인천의 자연환경을 소재로 한 '경인아라뱃길 라이딩 북' 개최 인천광역시는 경인아라뱃길 등 인천의 자연환경을 소재로 한 강연, '경인아라뱃길 라이딩 북'을 오는 12월 18일 메타버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독서의 발견'등 90여 권의 책을 출간한 지식생태학자이자 자전거 예찬론자인 한양대학교 유영만 교수가 자전거 인문학 강연을, '자전거 여행 바이블'의 저자 이준휘 여행 작가가 아라자전거길ㆍ영종도ㆍ무의도 등 인천의 라이딩 명소를 소개한다. 강연은 경인아라뱃길을 배경으로 한 메타버스 플랫폼 ifland에서 펼쳐진다.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대리 경험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몸과 마음의 피로를 해소하고 힐링의 시간과 함께 인문학적 사유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위해서는 17일 오후 6시까지 사전신청을 마쳐야 하며 강연과 관련한 보다 자.. 2021. 12. 10.
임승범 충남 동물방역위생과장 '동물방역 수의사대상' 수상 충남도는 임승범 동물방역위생과장이 모범적 활동과 동물방역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동물방역 수의사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사)대한수의사회가 주관하는 동물방역 수의사대상은 수의사로서 윤리강령 준수에 모범이 되고 묵묵히 동물방역을 위해 힘쓰는 전국 공무원 수의사를 격려하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한 영예로운 상이다. 임 과장은 지난 31년간 공직생활을 하며 △도덕ㆍ윤리 등 수의사로서의 성실성 △전국 최초 소 사육농가 진료비 지원사업 도입 △송아지 설사병 지원사업 등 특색 있는 방역사업을 전개했다. 또 △2019-2020년 2년 연속 동물방역 우수지자체 선정 △구제역,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과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최소화 등의 성과를 냈다. 이 뿐만 아니라 수의사회의 권익신장 등 단체와의 협력 및.. 2021. 12. 10.
실종된 푸들 19마리, 강아지 연쇄 실종사건의 전말은? 화단 속 숨겨진 진실 전라북도 군산의 한 아파트 단지. 그곳에 모여있는 사람들은 아파트 화단을 바라보며 다급하게 소리치고 있었다. 지금 여기 애기(강아지) 하나 묻혀 있는 거 같아서 파고 있는데 여기 애기(강아지) 하나 더 있어 - 아파트 주민 화단에 묻혀 있던 건 놀랍게도 강아지 사체였다. 이곳에서 지금까지 발견된 사체는 총 8마리, 모두 푸들이었다. 줄줄이 발견된 사체는 모두 아파트 단지 화단에 묻혀 있었는데,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곳에 대담하게 사체를 묻은 범인은 바로 이 아파트에 살고 있는 한 남성이었다. 대체 40대의 평범한 이웃의 모습을 하고 있는 이 남자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평범해보였던 그 남자 남자는 2019년부터 직장문제로 지방에 내려왔다고 했다. 가족과 떨어져 혼자 지냈던 것이.. 2021. 12. 10.
해양쓰레기, '반려견 산책용품 세트'와 '기능성 의류'로 새활용 '2021 해양쓰레기 새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반려견 산책용품 세트' 대상에 선정 장려상에는 반려견용 기능성 의류 '아웃도그 프롬더오션'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2021년 해양쓰레기 새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김태완 씨의 작품 '반려견과 함께 환경 지킴이가 되어 보아요!(반려견 산책용품 세트)'가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 버려지는 제품에 친환경적 디자인을 가미하여 예술성, 기능성, 심미성을 가진 새로운 용도의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 해양수산부는 해양폐기물 새활용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고 새로운 새활용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해양쓰레기 새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젊은 세대의 관심을 유도하고 참여를 확대하기 .. 2021. 12. 10.
'개 식용 문제 논의를 위한 위원회' 첫 회의 개최 '개 식용의 공식적 종식에 대한 사회적 논의기구' 공식 출범 '개 식용의 공식적 종식에 대한 사회적 논의기구'인 「개 식용 문제 논의를 위한 위원회」가 12.9.(목) 정부서울청사에서 첫 회의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위원장은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장인 정광호 교수가 맡았으며, 관련 단체, NGO, 관련분야 전문가, 정부 위원 등 총 21명으로 구성했다. 위원회의 총괄 및 간사 역할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맡는다. * 위원장(1), 정부위원(4), 관련단체ㆍNGO·전문가 등(16) 첫 회의에서는 위원회 운영 규정, 대국민 인식조사, 식용 개 사육ㆍ유통에 대한 실태조사 등이 안건으로 토의되었다. 위원회 운영 규정 운영 기간은 내년 4월까지(필요한 경우 위원회 의결로 운영 기간 연장)이며, 회의는 월 1회 개최를 원.. 2021. 12.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