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1/039

박형준 부산시장, '동명대ㆍ경상국립대ㆍ대한수의사회'와 수의과대학 관련 간담회 개최 박형준 부산시장은 11월 2일(화) 오후 시청에서 전호환 동명대 총장,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 허주형 대한수의사회 회장과 만나 동물병원ㆍ수의과대학 유치를 위한 '산학협력 대학혁신캠퍼스 조성'에 대한 협력을 모색했다. 이날 간담회는 반려동물 관련 산업을 육성하고, 대학 특성화 맞춤 혁신캠퍼스 조성을 유도ㆍ지원하려는 부산시와 동물병원ㆍ수의과대학 건립을 희망하는 동명대학교ㆍ경상국립대학교, 동물과 사람의 복지를 추구하는 대한수의사회의 지-산-학 세 박자가 맞아떨어져 만남이 성사된 자리다. 부ㆍ울ㆍ경의 중심도시이자 350만 인구와 함께 반려동물의 수도 많은 부산에 높은 수준의 반려동물 의료기반 시설을 갖춘 대학 종합동물병원 유치는 반려동물의 의료복지 실현과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를 위한 필수 시설이다. 이날 간담.. 2021. 11. 3.
인천광역시 계양3동, '반려식물 입양하고 집사 되기' 행사 개최 인천광역시 계양3동행정복지센터(통장 정선영)와 계양3동보장협의체는 LH인천북서권 주거복지 지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10월 28일 '반려식물 입양하고 집사 되기' 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사회적 고립이 우려되는 중증장애인과 홀몸 어르신 등 관내 취약계층 총 60세대에 공기정화 능력이 탁월하고 관상 효과도 뛰어난 스투키와 은행목으로 만들어진 화분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계양3동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가정에서 반려식물을 가꾸고 보살피며 지친 마음에 위안을 얻고 치유의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2021. 11. 3.
과천시, 위혜진 수의사의 반려동물 문화교육 '행동학 스쿨' 진행 예정 과천시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11월 17일(수)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을 통해 반려동물 문화교육 '행동학 스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시민이 늘어나고 최근 비반려인과의 갈등 민원 및 다양한 사회적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인 위혜진 수의사가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주요 갈등 요인인 소음 유발과 공격성 문제 등에 대해 반려동물 행동 교정 방법과 반려동물과 함께 살 때 알아야 하는 주요 에티켓 등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 후에는 온라인 참여자와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교육은 반려동물에 관심이 있는 과천시민 누구나 온라인 사이트 '해마루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통해 무료로 사전 신청한 뒤 교.. 2021. 11. 3.
노바백스와 인도혈청연구소, 인도네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 긴급 사용 노바백스사(나스닥: NVAX)는 심각한 전염병에 대한 차세대 백신을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데 전념하는 생명공학 기업으로, 세계 최대 백신 제조사 인도혈청연구소(Seum Institute of India Pvt. Ltd)(SII)와 함께 11월 1일 인도네시아 공화국 국립 의약품 및 식품 통제국(National Agency of Drug and Food Control) 또는 Badan Pengwas Obat dan Makanan(Badan POM)이 Matrix-M™ 보조제가 포함된 노바백스의 재조합 나노입자 단백질 기반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긴급 사용 승인(EUA)을 부여했다고 발표했다. 이 백신은 인도의 SII가 제조하고 인도네시아의 SII가 COVOVAX™라는 브랜드명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노바백스의.. 2021. 11. 3.
목포시 부주산 반려동물 놀이터, 힐링공간으로 각광 "아파트에서 살다 보니 뛰어놀 마땅한 공간이 없고 층간 소음도 신경쓰였는데 너무 좋아요"... 웰시코기를 양육하는 시민이 부주산 반려동물 놀이터를 방문한 반응이다. 10월 22일 개장한 부주산 반려동물 놀이터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SNS를 통해 소문이 나면서 반려동물 양육가정에게는 꼭 방문해야 할 곳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반려동물 놀이터는 지난 주말 평균 반려견 150여 마리, 보호자 500여 명이 찾으며 문전성시를 이뤘다. 평일에도 반려견 50여 마리, 보호자 150여 명이 찾을 정도로 반려동물 놀이터는 개장 초부터 반려동물 양육가정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경남의 한 유명 반려동물 놀이터의 이용객이 주말 200명, 평일 50명인 점을 감안하면 부주산 반려동물 놀이터의 인기는 상당한 수준이다. 김.. 2021. 11. 3.
레드페이스, '필라이트 튜브 다운 재킷' 화보 영상 공개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2021년 가을ㆍ겨울 시즌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 충전재를 사용한 '필라이트 튜브 다운 재킷' 화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화보 영상에서는 역동적인 움직임으로 자사의 가치인 '아웃도어 클래식' 도전 정신과 열정을 담아내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동물복지 시스템을 준수한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을 받은 충전재를 사용했다는 점을 시각적으로 보여준 점이 눈길을 끈다. RDS(Responsible Down Standard)는 동물학대와 관련된 행위를 하지 않고, 윤리적인 방법으로 생산한 다운 상품에 발행되는 인증마크로, 생산부터 최종 판매처까지 모든 과정에서 동물복지 시스템을 준수함을 인증하는 제도다. 또한 일반 봉제와 달리, 하이테크 제직 기술의 심리스(무.. 2021. 11. 3.
현대자동차와 국립현대미술관, 개방형 창작 플랫폼 '프로젝트 해시태그 2021' 전시회 개최 현대자동차와 국립현대미술관(MMCA)이 중장기 파트너십 중 하나인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신개념 공모 프로그램 '프로젝트 해시태그'의 결과를 전시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자동차와 국립현대미술관은 올해 프로젝트 해시태그의 결과를 전시하는 '프로젝트 해시태그 2021'이 11월 3일부터 내년 2월 6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서울시 종로구 소재)에서 열린다. 프로젝트 해시태그는 장르와 주제 제한 없이 크리에이터들의 실험적인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펼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개방형 창작 플랫폼이다. 공모 명칭인 프로젝트 해시태그는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에서 해시태그(#)로 연결되는 무수히 많은 게시물처럼, 다양한 영역의 유망한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예측할 수 없고 무한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의미를.. 2021. 11.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