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반려동물 지도 ②] 의정부 동물병원 현황

야호펫

·

2021. 5. 10. 16:42

반응형

농림축산식품부는 유기동물관리에서 동물등록에 이르기까지 동물보호 업무 전반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각 시도(시군구)의 동물보호업무 담당부서와 연계하여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반려동물 관련업체는 '동물병원, 동물생산업, 동물수입업, 동물판매업, 동물전시업, 동물위탁관리업, 동물운송업, 동물미용업, 동물장묘업' 등 9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이 글에서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등록된 의정부 동물병원 현황을 살펴본다.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는 의정부시 동물병원이 총 34곳 등록되어 있다. 이 가운데 '펫인쥬동물메디컬센터'와 '펫인쥬동물병원'은 동일한 동물병원으로 하나를 제외하면, 2020년 5월 현재, 의정부시에는 33곳의 동물병원이 있다. 

 

 

의정부 동물병원 등록현황

동네를 기준으로 분포현황을 살펴보면 의정부동(10), 민락동(5), 신곡동(4), 호원동(4), 가능동(2), 금오동(2), 녹양동(2), 낙양동(1), 용현동(1), 장암동(1) 등이다.

 

 

의정부시에는 총 33곳의 동물병원이 분포되어 있다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한 의정부시의 중심부라 할 수 있는 의정부동에 동물병원이 가장 많이 있고, 민락동 신도시가 그 다음으로 동물병원이 많다.

 

시내 중심부인 의정부동의 동물병원은 반려인들이 오랜 기간 이용한 동물병원일 것이라 예상하며, 민락동은 반려인구 증가에 따라 새로이 오픈한 동물병원이 많을 것이라 예상한다.

 

의정부시 동물병원이 보여주는 이러한 분포 현황은 비단 의정부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유사한 비율을 보이리라 생각하며, 야호펫에서는 기획취재를 통해 의정부시 각 동물병원의 특징을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 글

[의정부 반려동물 지도 ①] 문화도시 100만원 실험실

전국의 동물병원 분포 현황

의정부 혜수동물병원, since 1991

반응형
그리드형
SMALL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