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GS25, 비건 상품 지난해 대비 5배 늘린 15종으로 확대

by 야호펫 2021. 8. 6.
728x90

GS25에서 판매하는 비건 상품이 확대되고 있고, 매출 또한 상승하고 있다

 

8월 5일, GS리테일은 자신들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해 비건 상품을 지난해(3종) 대비 5배 늘린 15종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비건 상품 종류의 확대는 관련 상품의 매출도 수직으로 상승했는데, GS25가 분석한 매출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 ~ 7월 비건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8배 상승했다. 

 

최근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친환경ㆍ동물보호를 위해 '비거니즘(Veganism)*'에 동참하는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라 GS는 아이스크림에 한정됐던 기존 비건 상품을 즉석 간편식ㆍ젤리ㆍ셰이크 등의 상품으로 빠르게 다각화 했다.

* MZ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비거니즘은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고 동물실험 제품, 원료가 들어간 제품 또한 소비하지 않는 채식주의를 뜻한다.

 

GS리테일 가공기획팀 정병수 MD는 "친환경ㆍ동물복지 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비건 인증 상품을 빠르게 전개하고 있다"며 "머쉬룸침, 포테이토웨지스 등이 비건 고객은 물론 건강한 먹거리를 즐기고자 하는 일반 소비자들의 호응까지 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 글

'제7회 비건페스티벌'에서 만난 사람들

비거노믹스 트랜드로 보는 '채식주의자 반려동물을 위한 펫푸드와 타우린 문제'

모르면서 아는 척 말자, MZ의 정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