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펫 얼리케어족' 반려동물 관절ㆍ구강ㆍ장 건강 챙긴다

by 야호펫 2022. 3. 17.
728x90
  • 반려동물 영양제 급여 등 1~2살부터 건강 관리 시작하는 '펫 얼리케어족' 등장
  • 반려동물 유산균 브랜드 '라비벳', 반려동물 건강 관리 현황 조사 발표
  • 응답자 70% 반려동물 관절 >구강 > 장 건강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아

 

종근당바이오 라비벳'이 '반려동물 건강 관리 현황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라비벳의 최근 조사 결과, 반려동물에게 영양제를 급여하고 있는 반려인 중 대다수가 반려동물의 건강 유지와 예방을 위해 어릴 때부터 영양제를 챙기는 '펫 얼리케어족'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기업 종근당바이오가 연구ㆍ개발한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은 올해 1월 리서치 전문 기업 오픈서베이와 함께 강아지 반려인 50명, 고양이 반려인 50명 총 100명의 반려인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영양제 급여 및 건강 관리'에 관련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44%는 반려동물의 나이가 1살일 때부터 영양제 급여를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3살 이하의 나이부터 영양제 급여 시작 비중은 76%에 이른다. 이는 반려동물이 노령대에 접어드는 시기에 영양제를 챙겨줄 것이라는 추측과는 반대되는 결과다.

 

또한 영양제 급여 시작 이유로는 '건강할 때 관리를 해주기 위해서(건강 유지)'를 답한 비율이 72%에 달했으며, 어렸을 때부터 관리를 해주기 위해서(예방)’라는 대답도 절반에 가까운 49%를 기록했다.

 

'건강이 좋지 않아서' 혹은 '동물병원에서 추천해서'라는 대답은 각각 35%, 31%로 예상보다 낮았다. 이러한 '펫 얼리케어'를 선호함에 따라 반려동물의 건강을 미리 염려하고 평생 아프지 않도록 대비하고 싶은 반려인들의 고민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펫 얼리케어족들은 반려동물의 관절/뼈(72%) 건강을 가장 많아 염려하고 있었다. 관절에 이어 구강(58%), 장(47%) 건강에 대한 염려 역시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반려인들의 건강 고민은 다음 설문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 응답자들은 반려동물을 위해 필요한 영양제로 종합 영양제(63%)와 관절 영양제(54%), 유산균(52%), 구강 영양제(31%)를 꼽았다. 반려동물의 관절, 장, 구강 건강 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가장 많이 실감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유산균은 강아지를 기르는 반려인, 고양이를 기르는 반려인 모두에게서 '내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영양제' 상위 3위 안에 랭크됐다. 실제로 설문 대상자의 84%가 반려동물 유산균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고 응답하기도 했다. 최근 라비벳을 필두로 반려동물의 장 건강과 함께 관절, 구강, 피부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유산균이 출시되면서 반려동물 유산균에 대한 필요성 인식 및 선호도 또한 함께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브랜드매니저는 "반려인들의 반려동물 건강 고민 및 관리 현황을 직접적으로 확인하고자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반려동물이 건강한 상태로 평생 함께하고 싶은 반려인들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특히 펫 얼리케어에 대한 니즈가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라비벳은 안심하고 믿고 급여할 수 있는 반려동물 유산균 브랜드로서 꾸준한 업그레이드와 다양한 라인업으로 반려인들의 반려동물 건강 고민 해결에 앞장서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비벳은 대한민국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기업 종근당바이오의 기술력과 동물의약품 전문기업 이글벳 수의사팀의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된 반려동물 전용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다. 반려동물 건강 고민에 따라 기능별로 선택해 급여할 수 있는 장 건강&피부, 장 건강&관절, 장 건강&구강, 장 건강&비뇨기 유산균 등 장내 면역력 향상과 환경 개선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를 돕는 기능성 유산균 4종을 선보이고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