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존과 동행

작은 공간이나 집에서 키우기 좋은 반려동물 - 햄스터, 물고기, 토끼

반려동물은 우리에게 정서적 유대감 등 많은 도움을 준다

 

집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면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많은 이점이 있다. 반려동물과의 정서적 유대감은 외로움, 불안,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된다. 

 

집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은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등 건강상의 이점과도 관련이 있다. 

 

이상적인 반려동물을 선택할 때 반려동물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몇 가지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려동물이 집에 적합한 선택인지 알기 위해 반려동물의 특정 요구사항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작은 공간에 산다면 개와 같은 특정 유형의 반려동물은 스트레스를 느끼고 매일 추가 운동이 필요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일정이 바빠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경우, 작은 아파트에 키울 수 있는 다른 반려동물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햄스터

 

햄스터는 시리아에서 처음 발견된 작은 설치류이며 그리스, 루마니아 및 중국과 같은 다른 국가에서도 찾을 수 있다. 오늘날 햄스터는 가장 인기있는 반려동물 중 하나이며, 집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작은 공간에 이상적이지만 케이지가 너무 작아서는 안된다. 케이지의 권장 크기는 권장 크기는 약 60x30cm, 높이는 30cm이다. 고려해야 할 또 다른 핵심요소는 햄스터 케이지에 있어야 할 침구의 양으로, 케이지의 절반 이상을 덮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햄스터가 그곳에서 터널링과 수면을 즐기기 때문이다. 

 

 

물고기

 

최소한의 시간과 공간을 요구하는 반려동물 중에는 물고기가 있다. 하지만 물고기들이 편안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조건을 갖춘 수조를 갖추어야 한다. 

 

선택한 물고기의 종류에 따라 특정 크기의 수조가 있어야 한다. 디스커스(Discus)와 같은 일부 종은 온수기가 필요하다. 금붕어와 같은 물고기는 끊임없이 물을 정화하는 필터가 필요하다. 

 

초보자를 위한 최선의 선택은 구피와 금붕어이다. 왜냐하면 이 종은 많은 추가 관리가 필요하지 않고 몇 년 동안 살 수 있는 종이기 때문이다.

 

 

토끼

 

반려토끼를 키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토끼는 여러분을 오랫동안 즐겁게 해줄 매우 귀엽고 친근한 동물이다. 또한 다양한 색상이 있어 가장 좋아하는 색의 토끼를 선택할 수 있다.

 

토끼를 키울 때는 크기에 맞는 집, 낮에는 신선한 집, 많은 신선한 야채를 제공해야 한다. 

 

토끼가 지루해 할 수 있으므로 토끼와 놀 시간이 없을 때는 장난감 몇 개를 남겨두어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한다. 


이 글의 가이드가 작은 공간이나 아파트에 적합한 반려동물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반려동물의 수명, 니즈, 식단에 대해 항상 철저하게 조사해야 한다는 걸 명심해야 한다. 그렇게하면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은 단지 즐거움의 수단이 아니다. 반려동물을 지속적으로 양육함으로써 반려동물이 행복하고 건강하도록 해주어야 한다.

 

 

관련 글

윤화섭 안산시장, 수도권 최초 물고기 병원 ‘메디피쉬 수산질병관리원’ 방문

서울 아크리스 동물의료센터 스케치

최영민동물의료센터 방문기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야호펫 | 김정미 | 경기도 의정부시 부용로174 | 사업자 등록번호 : 597-22-01067 | TEL : 031-853-6048 | Mail : yahopet@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의정부신곡-015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