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반려동물 사진작가 김충일, ‘제3의 그루밍, 사진’ 특강

by 야호펫 2020. 12. 28.
728x90
  • 애견미용 샵을 홍보하는데 도움을 주는 알찬 내용으로 강의 진행
  • 그루머 대상, 실전용 ‘스마트폰을 이용한 사진 조명 노하우’에 관한 후속 세미나 계획 중

 

김충일 작가가 진행한 세미나에 참석한 그루머들의 모습

 

서울애완동물관리학원에서 반려동물 사진가인 김충일 작가의 반려동물사진 특별강의가 있었다. 이날 강의는 애견미용사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50분 동안 반려동물 사진의 이해와 카메라를 주제로 진행됐다.

 

반려동물 사진작가 김충일, 김작가는 견종별 가장 최적화된 사진을 찍는 세계적 수준의 사진작가이다. 일반적으로 반려견의 사진을 찍는 작가에 대해 '펫토그래퍼'라는 신조어가 있지만, 그는 반려견의 일상을 찍는 것이 아닌, 한 견종의 가장 이상적인 모습을 사진에 담는 작가이다.

그의 작품은 과거 독일의 전문지 표지모델로 사용된 적이 있을 정도로, 그의 실력은 세계적 수준이다. 견종 표준을 보존하고자 하는 것이 도그쇼의 목적이라면, 김작가는 견종별 최적의 모습을 기록하는 예술가라 할 수 있다.

 

 

반려동물 전문 사진작가 소개 영상


현재 ‘펫저널’에서 사진과 디자인 편집을 하고 있는 김충일 작가는 대학과 대학원에서 미디어를 전공한 미디어 영상 콘텐츠 전문가로, 직접 출판사를 운영하며 국내 최초의 애견미용 정기 간행물을 발행했던 그는 국내,외 애완동물 사진의 1인자이다. 

 

그는 최근 sns를 통해 20년간 작업해 왔던 사진들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는데, 최근에는 sns 연작 post 시리즈를 오프라인에서 전시하기 위해 사진전을 준비하고 있는 중이다. 

 

 

강의 중인 김충일 작가

 

이번 특별강의는 김충일 작가의 최초의 공식적인 자리로, 한국 최초의 애견미용학원에서 이런 자리를 갖었다는 상징성 또한 있다.

 

김작가는 “그루머들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 등 소셜 네트워크 플렛폼을 통해서 일반인에게 반려동물 이미지로 자신과 애견미용 샵을 홍보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강의 주제를 잡았습니다. 그루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자리를 마련해 주신 서울애완동물관리학원 김희섭 원장님과 이번 강의를 적극적으로 추천해 준 이창은 부원장님에게 감사드립니다”고 했다. 

 

이어 “그루머들에게 실전에서 필요한 스마트폰을 이용한 사진 조명 노하우를 알리는 세미나를 계획중 입니다” 라며 지속적인 활동계획을 알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