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리원! 픽픽의 3D 반려동물 피규어
- 산업
- 2020. 12. 22.
7월 27일(토) ~ 28(일), AK&홍대에서 펫밀리 페스티벌이 열렸다. 페스티벌에는 다양한 제품을 파는 셀러들이 행사에 참가했는데, 대구에서 참가한 3D 프린터 업체 '픽픽'을 만나봤다.
픽픽은 자체 개발한 3D 스캐너를 활용해 반려동물을 스캔하고, 피규어로 제작하고 있다. 3D 스캐너는 115개의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는데, 3D 스캐너를 활용하면 2초 이내에 대상을 스캔할 수 있다. 강강술래를 할 때 사람들이 원을 그리듯, 3D 스캐너도 촬영 대상을 중심으로 둥글게 배치되어 있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그 안에 들어가 있으면 자동으로 스캔이 된다.
3D 피큐어 제작 시에는 손님이 직접 스튜디오에 방문해 촬영할 수도 있고, 픽픽에 보내는 사진만으로도 제작이 가능하다. 3D 스캔부터 피규어제작까지는 평균 7일 정도 소요된다.
픽픽은 3D 피규어 제작 뿐 아니라, 얼굴 사진 1장으로 차량에 부착 가능한 오너먼트와 키링, 핸드폰 케이스 등에 부착하는 스티커도 제작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반려인의 모습,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3D 피큐어! 실제로 3D 반려동물과 함께 있는 피규어를 보면 감회가 남다를 것 같다. 사진이나 동영상과는 또 다른 의미를 줄 것 같은 3D 피규어, 사랑하는 반려동물과의 모습을 세상 단 하나뿐인 피규어에 담아보는 건 어떨까?
- 웹사이트 : https://www.polyla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