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인이라면 한번쯤 방문했을 쇼핑공간, 고양 스타필드. 듣던대로 스타필드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쇼핑하는 많은 반려인들을 만날 수 있다.
목줄을 하고 다니는 사람이 대부분이고, 유모차에 태우거나, 혹은 안고 다니는 사람들도 보인다.
넓은 쇼핑공간, 길게 뻗은 직선공간을 부지런히 걷다보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듯한 느낌이다. 스타필드 1층 좌측에 있는 몰리스펫샵으로 향한다.
입구에 들어서니 전시되어 있는 가전제품이 눈에 띈다. 미용기와 드라이룸 등이 있다.
창가에서 햇살을 받으며 용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진열되어 있는 모습이 멋스럽고 정겹게 느껴진다.
매장을 둘러보는데, 강아지 그림이 들어간 옷을 발견할 수 있다. 견종별 그림이 들어가 있어, 반려견 사랑을 표현하기 제격인 옷들이다.
그 옆에 반려견의 멋을 한껏 돋보이게 하는 반려견 옷들이 있다. 몰리스펫샵에 진열될 정도면 그래도 국내 최고 수준의 옷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옷이 진열된 옆에는 Fitting Room이 있다. 마침 찾아온 손님의 반려견이 있기에 사진 한 장 찰칵!
매장을 더 둘러본다. 산책줄, 장난감, 신선한 간식들이 보인다.
창가쪽에 카페가 있다. 쇼핑온 반려인과 반려견이 쉬는 공간이다. 매장 바깥부분을 연해 반려견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스튜디오, 미용실, 입양실, 놀이터, 호텔 등이 자리하고 있다.
다시 매장 중앙을 둘러보니 국내 유명 브레드의 사료가 진열되어 있고, 고양이 사료도 보인다.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가는 모습이 낯설지 않은 곳, 고양 스타필드.
오픈 초기에는 펫티켓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있다고 들었는데, 오늘 방문했을 때는 주변에 지저분하거나, 펫티켓을 지키지 않는 사람을 못봤다.
식당이 있는 지역은 아직 반려견과 함께 들어갈 수 없었다. 검색을 통해 살펴보니 '평양면옥'에는 반려견과의 동반이 가능하다고 한다.
말로만 듣던 고양 스타필드, 그리고 한 곳에서 반려동물 용품을 구입하고 미용, 호텔링 등을 할 수 있다는 몰리스펫샵에 오늘 방문했다.
바닥에 반려견이 출입가능한 업소가 표시되어 있긴 하지만, 그래도 그 넓은 쇼핑몰을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다는 건, 어찌보면 몇 년 전만해도 상상도 못했을 일일지 모른다. 앞으로도 멋진 페티켓으로 멋진 공간을 모든 사람이 가뀌 가리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