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인제

‘나도주개’의 신메뉴, 순돌이와 통돌이 개발 이야기

by 야호펫 2020. 12. 6.
반응형

'나도주개'의 신메뉴 순돌이와 통돌이가 나온지 1년이 넘었다. 인제 용대리 황태로 만든 반려동물 건강간식. 신메뉴가 어떻게 나왔는지,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살펴본다. - 편집자 주 -

 

 

나도주개 신메뉴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따스한 온기를 느낄 수 있다

 

인제 용대리 황태로 만든 수제간식 '나도주개'가 신메뉴 '순돌이'와 '통돌이' 출시를 앞두고 SNS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있다. 반려동물의 건강과 함께 반려인들의 지갑 걱정을 덜어주는 나도주개의 건강 간식들!

 

나도주개는 '고집불통'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여행속 쉼표의 김정옥 대표가 개발한 상표로, 인제 용대리 황태부산물을 이용해 정성껏 만든 반려동물 수제간식이다.

 

이번에 개발한 순돌이, 통돌이 메뉴 개발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블로그에 실렸는데, 역시 반려동물 건강간식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겠다는 고집불통 김대표의 이야기를 엿볼 수 있었다.

 

이 글에서는 나도주개의 신메뉴 순돌이, 통돌이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한다.


오로지 주인의 선택에 견묘의 생을 맡기고, 영원히 갑이 아닌 을로 살아야하는 개냥이들. 피부질환을 숙명처럼 여기며 말 못하는 설움을 스스로 달래야 합니다. 그 아이들은 원망이라는걸 모르니까요.

 

노인회관에 모여 십원짜리 고스톱 치다, 이백원 잃으면 세상 살맛 안나고 약올라 죽는… 평생 자식들 뒷바라지하느라 휜 허리와 아픈 무릎꼬뱅이만 남은 평균연령 78세 노인들…

 

황태로 강아지간식을 만들고 인제 하늘아래 첫동네 촌구석에 부모를 둔 자의 고민은 이러한 두 가지 이유로 시작되었습니다. 

 

단백질, 오메가3, 콜라겐이 풍부한 황태껍질은 피부세포를 활성화시켜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와 관절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육류콜라겐 흡수율이 2%인데 비해 황태껍질콜라겐 흡수율을 84%라니…

 

 

딸아이 주점부리를 챙기다 신메뉴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콜라겐 듬뿍 뒤집어 쓴 껍질을 먹이긴 해야겠는데 당최 호불호가 강해서 덜 좋아하는 아이들을 케어할 방법이… 딸아이 주점부리 챙기다 떠올랐습니다.

 

돌도 씹어먹을 나이의 따님이 떡볶이와 김말이가 먹고 싶다더군요. 김말이를 떡볶이 국물에 찍어 맛나게도 먹대요. 김말이를 한입 베어먹고 다시 국물을 찍으려는 찰나. 당면을 돌돌 감싼 김말이… 저거다… 무릎을 쳤습니다. 

 

난관이 많았지만… 제일 큰 고민은 손이 많이 가는 작업공정. 먹태포 지느러미 자르고, 토막내고, 다시 손가락 굵기로 자르고, 껍데기에 붙은 지느러미 자르고, 껍데기를 물에 불리고, 순살토막을 하나씩 말고, 건조하고 오븐에 굽고…

 

사람이 할 짓이 아니구나… 개냥이들 피부질환 잡으려다 나를 잡을 수도 있겠구나… 했지요.

 

 

신메뉴 개발에 힘을 보태는 마을 어르신들의 모습

 

일마치고 수다쟁이 엄마의 수다를 받아줍니다. 오늘은 옆집 할멈이 200원 땄고, 뒷집 할아범이 삐져서 갔고… 이 노인데들 이대로 두면 안되겠다… 일을 시켜야겠다…

 

손이 제일 많이 가는 손질작업을 흔쾌히 맡아주셨어요. 

 

덕분에 어려움없이 샘플 만들어 내동네 남의 동네 개냥이들 먹여보고, 택배 내보낼 때 샘플 담아보내며 반응을 살폈어요. 대박… 오븐의 힘을 실감했지요… 입이 작은놈 큰놈 가리지 않고 잘 먹네요…

 

만들어보자… 노인분들 집합… 인건비라 하기엔 민망할 정도의 돈을 드립니다. 이젠 농사도 못짓고… 써주는데 없는 몸뚱아리… 그 돈이 어디냐 하십니다. 

 

저는 영세한 개인사업자입니다 원재료 값과 노인분들 인건비를 미룰 수는 없어요. 전국망 가진 대형유통을 끼면 한방에 5000봉지는 못 뿌리겠냐마는… 가격이 두배로 뜁니다. 개냥이 주인들 지갑도 보호해야죠. 

 

전국에서 보내오는 샘플 반응 문자와 영상에 힘입어 사전 주문예약 받아 충당해보려합니다. 개미군단의 위력을 믿고 가격 정했습니다. 

 

많이 팔아야해요. 노인분들 고스톱 칠 시간 없도록… 효도 못해서 때늦은 후회하시는 분들 이번 기회에 효도 한번 합시다… 사전주문 주세요…

 

추후 SNS를 통해 나도주개 서포터즈로 도움주실 분들도 모시겠습니다. 상표등록 마치고 12월 2일부터 보내드립니다. 

 

 

단풍 든 설악산의 모습, 이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곳이다


2018년 7월 경에 인제에서 처음 만났던 나도주개의 김정옥 대표, 반려동물 건강만큼은 무엇과도 바꾸지 않겠다는 고집불통이다. 그런 김대표의 신념과 고집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제품이 바로 나도주개라 할 것이다.

 

딸아이의 주점부리에서 시작한 나도주개의 신메뉴 순돌이와 통돌이… 그리고 마을회관에서 십원짜리 고스톱으로 하루를 보내는 어르신들께 일거리를 만들어 준 고집불통 김대표… 그리고 고마운 마을 어르신들…

 

순돌이, 통돌이를 만들며 하하오호 웃음꽃이 필, 용대리의 모습이 머릿속에 그려지는 것 같다. 

 

 

고집불통 김대표가 울 꼬맹이들에게도 순돌이, 통톨이 샘플을 보내주었다

 

개냥이 주인들 지갑도 보호하겠다고 선언한 고집붙통 김대표의 이야기…

 

사랑이 가득 담겨있는, 어르신들의 정성스런 제조공정이 녹아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용대리 황태 수제간식! 이 시대에 물질만이 최고가 아님을 일깨워주는 대목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상표등록 전에 사전주문을 받고 있고, 나도주개 고집불통을 홍보해 줄 SNS 서포터즈도 모집하고 있다고 한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이 글을 맺는다.